오피니언/피플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우수센터 표창장 수상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우수센터 선정돼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표창 수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동작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건강검진 수검의 날 지정, 관내 대안학교 연계 건강검진, 아웃리치 등의 활발한 홍보와 다양한 시도를 통해 2019년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우수센터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동작구 꿈드림은 동작구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기관이다.

2016년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립하여 균등한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꿈드림의 주요사업 중 하나이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은 9세 이상 18세 이하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시행하고 있으며 신체계측, 혈액검사, 요검사, 구강검사, 영상검사 등을 지원하며 생애 전환기 연령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작구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건강검진 외에도 상담지원, 교육지원(검정고시 대비반, 멘토링 등), 자립지원,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작구 꿈드림으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