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팜스트림, 농업발전 위한 포털사이트 재오픈

대한민국 농업의 주류 커뮤니티로서 역할 기대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팜스트림은 대한민국 농업발전을 선도하는 주류 커뮤니티로 기능하고자 1월 2일 농업 포털사이트를 재오픈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농업 관련 주요기사 및 국내외 농업 동향, 농업에 관심도가 높은 도농 회원 간의 상호 소통을 위한 게시판, 베란다 텃밭·주말농장 등 도시농업 경험 공유,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최신 스마트팜 정보 전달, 전통시장 탐방 및 농업 유관업체 대표인터뷰 등을 통한 현장의 목소리 반영, 농업단체들에 대한 만족도평가 공간 마련 등 농업 전반을 아우르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농업 유관업체와 구직자의 연결 고리가 될 구인/구직 게시판과 영세 농업인과 일반 소비자의 상생·교류를 위한 직거래장터 게시판을 신설하여 운영함으로써 도시와 농촌 사이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

팜스트림은 이번 홈페이지 재단장을 통해 전체적인 디자인과 메뉴 체계를 깔끔하게 정돈하여 방문자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SNS 간편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회원가입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나아가 모바일용 홈페이지를 별도 제작하여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하도록 조치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팜스트림은 홈페이지 재오픈을 기념하여 선착순 50개사 기업회원에 한해 무료광고대행을 진행하는 동시에 일반회원 대상으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팜스트림 홈페이지(https://www.farmst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팜스트림의 오랜 노력 끝에 새롭게 재탄생한 농업 포털사이트는 궁극적으로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자청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농업 인식개선 및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