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몰렉스, 안전한 체결을 보장하는 Mini-Lock 커넥터 시스템 출시

수분·충격·진동에 강하며 2.00mm에서 6.00mm높이의 포팅을 지원

 

글로벌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가 Mini-Lock 와이어-투-보드/와이어-투-와이어 2.50mm 피치 시스템을 제품군에 추가했다.

안전한 TPA 및 포지티브 체결 기능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고온에 잘 견디는 글로우 와이어 버전으로서 가전제품, 소비재, 차량 등 다양한 산업에 널리 적용되는 범용 커넥터이다.

조립라인에서 작업자가 하우징 내의 터미널을 제대로 체결하지 못할 경우 연결 부분이 불안정해지므로 최종 생산품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그러나 Mini Lock 커넥터는 정확한 위치에 터미널이 끝까지 안착하도록 돕는 TPA 및 크림프 터미널을 갖추고 있어서 이러한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해준다.

가전 제품, 자동차 및 소비 가전 제품들은 물이 침투하기 쉬울 뿐 아니라 충격이나 진동 등의 위험에 늘 처해있기 마련이어서 PCB에 잘 포팅되어야 한다. Mini-Lock 헤더는 PCB를 커버하도록 2.00mm에서 6.00mm까지의 포팅 높이를 제공한다.

Mini-Lock은 글로우 와이어 제품으로서 EU 규정 (IEC60335-1)을 준수하며 가전제품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이 제품은 VDE 테스팅 인증 연구소의 각종 시험을 통과한 글로우 와이어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산업용 와이어-투-보드 제품의 경우 작업자들은 자칫하면 커넥터가 완전히 체결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어려운데 이로 인해 완성품의 품질에 불량이 야기되곤 한다. 그러나 Mini-Lock 제품은 올바른 체결을 돕는 체결 키 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우려를 덜어줄 뿐 아니라 포지티브 잠금 장치를 통해 정확히 단자가 체결되는지가 클릭 소리로 확인되므로 작업자들은 완벽한 커넥터 체결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