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더브레스, 올해 사업 범위 크게 늘린다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더브레스는 2020년에 서초구 내 마을버스 외에도 지하철, 고속도로, 옥외광고판, 유치원, 다중운동경기장, 간판, 놀이터, 중앙분리대 등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더브레스는 공기 중의 오염 분자와 독성 분자를 흡수 및 분해하는 친환경 공기정화 직물이다. 이 친환경 공기정화 직물은 자연적 공기의 흐름을 이용하여 실내외 어디서나 무동력 공기정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더브레스 제품은 전기나 화석 에너지원을 사용하지 않으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지속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이 필터는 중심층과 전·후면층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중심층은 카본 필터가 있어 악취와 오염물질을 흡수, 저장 및 분해하는 기능을 한다. 해당 카본 필터는 단순히 냄새를 없애거나 줄이는 것이 아니라 분자를 분해하여 불쾌한 악취로부터 공기를 정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전·후면층은 프린트가 가능한 면으로 항균성이며 공기의 투과를 촉진한다. 따라서 더브레스 필터는 대기환경의 오염물질을 흡착, 제거, 분해하고 2차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해당 필터가 흡수하고 분해하는 오염물질로는 새집 증후군의 원인인 프롬알데히드, 백혈병을 일으키는 발암 물질인 벤젠, 휘발성 유기화합물, 질소 산화물, 황산화물 등이 있다.

더브레스 필터는 1년에 10㎡당 경유 차량 1450대의 경유 차량의 이산화질소 배출량, 3625대의 휘발유 차량의 유기화합물 배출량, 15개의 산업용 보일러의 이산화질소 배출량 등에 맞먹는 정화 효과가 있다.

현재 더브레스는 서초구청과 함께 미세먼지 저감 조치를 위해 서초구청 내 약 149대의 마을버스에 더브레스 0.5㎡ 미세먼지 필터를 부착해 운영 중이다. 2019년의 테스트를 기준으로 해당 필터를 부착한 마을버스가 1년 동안 운행될 시 마을버스 1대 당 질소산화물 저감효과는 106만325mg이며 황산화물 저감효과는 99만8275mg이고 휘발성 유기화합물 저감효과는 5475mg이다.

더브레스 필터는 직물로 제작된 무동력 제품으로 실내외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 가능하다. 따라서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난방 및 화학제품으로부터 나온 오염물질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더브레스와 서초구의 미세먼지 저감 조치 2차 시행 계획에 착수될 경우 미세먼지 문제가 일정 부분 해결될 전망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