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블록글로벌-빙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한다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블록체인 미디어 블록글로벌(BLOCK GLOBAL)과 글로벌 투자 고문 거래 플랫폼 빙본(Bingbon)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기술, 자원 및 재정적 자원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제품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면서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힘쓴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홍보, 커뮤니티 구축, 시장 확장 및 자원 통합을 위한 포괄적이며 긴밀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블록글로벌은 블록체인 업계의 기업가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두 블록체인 기술 미디어 그룹이다. 미디어, 인큐베이션 및 투자를 포괄하는 한중 합작 팀 ‘코인인(Coinin)’ 등 블록체인 생태계 및 아시아 블록체인 미디어를 확보하고 있다.

 

에스토니아에 위치한 빙본은 2018년 홍콩 상장 기업 그랜드쇼어 테그놀로지(Grandshores Technology)로부터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이다. 가상자산뿐만 아니라 글로벌 지수, 상품, 외환 등 안전하고 효율적인 계약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빙본은 유럽 및 미국에서 공식 발행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라이센스 MTR, MSB 등을 취득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뿐만 아니라 유럽 및 미국에서도 합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빙본은 한국, 중국, 대만, 베트남 러시아 등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빙본은 이번 블록글로벌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경쟁 플랫폼에서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둘 예정이다.

빙본 측은 중화권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한국의 가상자산 거래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한국 블록체인 환경에 맞는 개발 전략을 수립했다며 더 많은 우수한 블록체인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서로 윈윈하고 함께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을 이루기를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블록 글로벌 산하 미디어 코인인은 500개 이상의 국내 블록체인 투자 기관, 거래소, 프로젝트, 미디어, 커뮤니티 등의 자원을 통합해 빠르게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현재 코인인은 투자 인큐베이션과 전반적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랜드, 커뮤니티, 이벤트, 펀딩부터 자산 관리에 이르기까지 한국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서밋(GBLS)’을 개최하는 등 블록체인 업계 활성화에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