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인피니언, 마일드 하이브리드카 위한 OptiMOS 5 80V 및 100V MOSFET 포트폴리오 확장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자동차 48V 시스템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적합한 전력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48V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OptiMOS 5 기술 기반의 80V 및 100V MOSFET을 위한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한다. 인피니언은 수요 증가를 예상하여 새로운 생산 공정을 구축하고 현재 독일 드레스덴의 300밀리미터 박막 웨이퍼 라인에서 칩을 생산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오토모티브 고전력 사업부 스테판 지잘라 부사장은 “십 년 내에 전 세계에서 생산된 신차들의 대부분이 부분 또는 완전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게 될 것이다. 시장 조사에 따르면 48V 파워 서플라이와 마일드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채택한 자동차 생산이 2020년에서 2030년 사이에 10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며 “따라서 인피니언은 배터리 전기 드라이브, 풀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고전압 시스템을 위한 제품뿐만 아니라 48V 시스템용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