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독일 시험인증기관 TUV SUD, IEC 62443 솔루션 정식 론칭

IEC 62443 표준 관련 교육, 시험 및 인증 토탈 솔루션 제공
IEC 62443 기반 산업용 사이버 보안 관련 웨비나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TUV SUD가 교육, 시험, 인증을 아우루는 IEC 62443 종합 솔루션을 지난 1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TUV SUD는 제품 공급자 및 시스템 통합자가 IEC 62443을 성공적으로 접목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워크숍, 갭 분석 및 기술 자문, 개발 단계에서의 시험 및 검증 등 원스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IEC 62443은 산업 통신망 내 위험 완화를 목적으로 고안되었으며,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한다. 산업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 공급망을 대상으로 했으나 이제는 산업 전반에 걸쳐 모든 종류의 플랜트, 설비, 시스템에 접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업 사이버 보안 표준으로 간주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은 평소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교통 신호 시스템, 철도, 전력, 상하수도부터 스마트 공장, 스마트 시티, 스마트 빌딩, 의료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빅데이터, AI 시스템 등과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자동화 및 제어 인프라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표준화되어 보급됨에 따라,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 및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산업 자동화 제어 시스템 보안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TUV SUD는 IEC 62443 인증 서비스를 가장 먼저 제공한 시험인증기관 중 하나다. 2018년엔 지멘스에 세계 최초로 프로세스 자동화 및 운영 솔루션 통합 보안 시스템에 국제표준 IEC 62443-2-4에 따라 인증을 수여한 바 있다.

TUV SUD는 론칭을 기념해 6월 25일(목) 오후 2시 ‘IEC 62443 기반 산업용 사이버 보안이란?’이라는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웨비나는 2시간 가량 IT 및 OT 사이버 보안의 차이, 통합 및 사이버 공격 사례, IEC 62443 개요 등을 다룰 예정이다. 신청은 TUV SUD Korea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