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LS전선아시아, 3분기 실적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9%·영업이익 7% 증가

 

LS전선아시아(대표 백인재)는 29일 올해 3분기 실적이 매출 2030억원, 영업 이익 5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9%, 영업 이익은 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2분기 대비 실적은 다소 감소했으나,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LS전선아시아의 급격한 실적 악화에 비해서는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는 평가다.

LS전선아시아는 올해 8·9월 베트남 정부의 남부 지역 전면 봉쇄 정책으로 대형 프로젝트들의 발주 지연과 하반기 실적 개선이 기대됐던 통신선(UTP, 광케이블)의 더딘 회복으로 2분기에 비해서는 다소 실적이 저조했다며, 봉쇄령이 해제되는 4분기부터는 베트남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비롯한 전력 시장의 신규 발주 재개와 통신(UTP, 광케이블)선의 실적 개선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S전선아시아는 올해 초 싱가포르 시장에 6500만달러 규모의 배전급 전력 케이블 납품 계획을 밝힌 데 이어 베트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 프로젝트에 500만달러 규모의 해저 케이블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수주를 확대해 나갔다. 이어 2분기에는 매출 2141억원, 영업 이익 87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베트남 NO.1 케이블 업체로서 성장을 가속하고 있다.

LS전선아시아는 베트남 2개 생산 법인(LS-VINA, LSCV)과 미얀마 생산 법인(LSGM)의 지주사다. LS-VINA는 HV (고압), MV (중압), LV (저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SCR)를, LSCV는 UTP, 광케이블 등 통신 케이블과 MV (중압), LV (저압) 전력 케이블, 빌딩 와이어 및 버스덕트(Bus Duct), LSGM은 LV (저압) 전력 케이블과 가공선을 생산한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