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동보에어그룹, 업계 대상 업무 포털 플랫폼 ‘동보플러스’ 론칭

그룹 항공권 업무는 물론 각종 문서 관리 및 수입 관리, 정산 업무까지 한 번에 진행

 

 

동보에어그룹(대표 홍정희)이 최근 업계 대상 업무 포털 플랫폼 ‘동보플러스’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동보플러스는 보람항공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B2B 온라인 플랫폼으로, 동보에어그룹이 수임하는 △에어캐나다 △LOT 폴란드 항공 △아에로멕시코 △싱가폴 스쿠트(SCOOT) 항공 △인도 비스타라(Vistara) 항공 △홍콩 익스프레스 등 8개 항공사의 판매 및 판매 관리 업무를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동보플러스 회원 가입 시 각 항공사 영업 담당자가 자동 배정되며, 회원 각각의 대시보드가 생성돼 그룹 항공권 신청 업무와 계약서 작성 등의 문서 관리 업무 및 인보이스, 환불 등 정산과 수익 처리까지 한 플랫폼 안에서 일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팬데믹 이후 대면 미팅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항공 세일즈와 여행사 양쪽의 복잡하고 과중한 업무량을 줄이고, 항공 업무 지식이 없어도 온라인상에서 쉽게 판매를 진행하도록 고안된 게 특징이다.

또 여행사 회원 대상 특가는 여행사 웹사이트와 연동할 수 있으며, 시스템 연동을 희망하는 대리점은 담당 세일즈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ISO27001(정보보안국제표준) 인증을 받아 정보 보안 및 개인 정보 처리에 대한 기준을 강화했다.

홍정희 대표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여행사 MZ 세대부터 지방 1인 여행사 대표까지 항공 발권 지식이 없어도 모두가 쉽게 단체 항공권을 판매하고, 클릭 한 번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특가와 잔여 좌석 분량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므로 어려운 시기에 전국 모든 여행사가 함께 판매하고 상생하는 판매의 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불확실성이 확대된 현재 상황에서 여행사의 위험 부담은 덜고 무너진 업계 생태계가 빨리 회복되도록 동보플러스가 작은 역할이라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11월 말까지 오픈 이벤트로 가입자 모두에게 아이스 커피를 제공하며 가입한 뒤 가장 처음 계약하는 그룹 블럭의 경우 장거리 노선에는 석당 5000원, 단거리 노선에는 석당 2000원을 제공한다.

또 LOT 폴란드 항공의 2022년 설 특가, 비스타라 항공 부정기편 특가 및 에어캐나다의 LA 및 뉴욕 설 특가 등 풍성한 오픈 특가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