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현대오토에버, CSR 필름페스티벌 과학기술통신부 장관상 수상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의 모든 과정을 담은 영상 출품

URL복사

 

현대오토에버가 진정성을 담은 사회 책임 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2개의 상을 연달아 받았다.

현대오토에버는 11월 25일 열린 ‘2021 함께하는 기업 어워드 & CSR 필름페스티벌’에서 스마트 모빌리티 코딩 교육의 모든 과정을 소개한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 영상으로 과학 문화 저변 확대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스마트 모빌리티 공학 체험 교육은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경제적 불균형에 따른 교육 기회가 여의찮아 소외되는 아동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년째 진행하는 사업이다. 자율주행 코딩과 인포테인먼트를 활용해 모빌리티 환경을 직접 설계하고 만들 기회를 제공한다.

11월 26일에는 서울시복지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서울사회공헌대상에서 IT 꿈나무 성장 지원 사업의 하나인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은 정보 보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전국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보안 실무 능력 배양 교육과 정보 보안 전문가 멘토링 그리고 실제 해킹 능력을 뽐낼 화이트해커 경진 대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대오토에버 강동식 상무는 “현대오토에버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과 책임 경영에 앞장서겠다”며 “이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다루는 ESG (환경·사회·지배 구조) 플랫폼을 더 정교화하고,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 밖에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3년 연속 지역 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