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한국가상현실, 2021년 코비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아키S’ 조금 더 진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에서 서비스하는 VR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온라인 ‘코비아키S’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실시간 렌더링 품질 향상, 외부 배경, 프리셋 기능 추가, UI 업데이트 등으로 구성돼 기존보다 더 현실적이고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편의와 퀄리티 업그레이드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코비온라인은 실시간 렌더링 품질 향상을 위해 광원에 대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시도했다. 카메라의 조리개를 조절하는 것과 같은 광량 조절과 발광체의 세기 및 효과를 조절하는 기능을 통해 코비아키S는 더욱 사실적인 퀄리티를 갖게 됐다.

또한 기존에 라이브러리로 대체하고 있던 배경을 특수 기능으로 업데이트해 기존 사용자의 편의와 퀄리티 향상을 함께 취했고 이와 동시에 UI 역시 조금 더 편리하고 깔끔하게 개편됐다.

프리셋 기능은 사용자가 지정한 옵션 값을 밤, 낮, 노을 등으로 미리 저장하고 저장한 세팅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한국가상현실은 2022년에 360 VR, HMD (Head Mounted Display),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 제공 등 더 다양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