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벨론, 개인 맞춤 AI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 ‘넥터블 앱’ 출시 기념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스타트업 벨론(Vellon)이 12월 24일(금)부터 2022년 1월 11일(화)까지 개인 맞춤 AI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 넥터블(NNectable) 앱 출시 기념으로 사전 예약을 빨리할수록 더욱 커지는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넥터블은 사용자에게 맞는 입맛 추천 AI 푸드 큐레이션을 통해 레시피와 맛집을 추천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레시피 재료를 쉽게 주문할 수 있는 편리한 레시피 재료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푸드 큐레이션 서비스 앱이다.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입맛 유형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MLTI 입맛 유형 테스트를 제공해 사용자의 변화하는 입맛에 따라 바뀌는 다양한 유형들도 경험할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24일(금)부터 2022년 1월 4일(화)까지 진행하는 Super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1차 사전 예약을 하면 프리미엄 베이직 양념&고급 향신료 8종 기본 세트와 2단 정리 선반을 추가한 8종 기프트 세트를 최대 1만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얼리버드 사용자들이 1월 5일(수)부터 1월 11일(화)까지 이뤄지는 기간에 2차 사전 예약을 하면 1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넥터블 앱을 다운받아 마음에 드는 레시피 3개를 저장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넥터블이 특별히 준비한 프리미엄 양념 및 고급 향신료로 구성된 세트여서 자취생, 1인 가구, 신혼부부 또는 집들이나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을 고민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구매하거나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벨론 담당자는 “넥터블 앱 사용자들의 입맛에 맞춰 AI 기술 기반으로 푸드 콘텐츠를 추천해 줄 것”이라며 “앞으로 벨론은 세계 최초로 푸드에 대한 차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DL이앤씨, ‘D-사일런스 서비스’ 본격 확대 “층간소음, ‘알림’으로 잡는다” DL이앤씨는 국내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층간소음 알림 시스템인 ‘D-사일런스 서비스(D-Silence Service)’의 시장 적용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아파트 거실과 세대 팬트리 벽면 등에 설치한 센서가 일정 수준 이상의 바닥 진동을 감지하면 월패드로 자동 알림을 보낸다. 환경부 층간소음 기준(39㏈(A)) 이상의 소음을 발생시키는 진동이 10초에 3회 이상 발생 시 ‘주의’ 알림을, 10초에 6회 이상 발생하면 ‘경고’ 알림을 울리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층간소음 기준치를 벗어난 세대에 자동으로 알림이 전달돼 아랫집이 자연스럽게 층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특히 세대별 층간소음 알림 통계 서비스를 기반으로 명확한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층간소음 분쟁 해결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 D-사일런스 서비스는 앞서 2023년 입주한 경기 연천군 ‘e편한세상 연천 웰스하임’ 단지에 처음 적용됐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80% 이상의 세대가 ‘서비스를 지속 이용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어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