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에쓰-오일토탈윤활유, 최신 규격의 친환경 및 연료 절감형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S-OIL 7 EV Hybrid’ 출시

친환경 엔진오일 추세에 맞춘 뛰어난 연비 절감 및 엔진 보호 성능 강화

 

에쓰-오일토탈윤활유가 하이브리드 엔진에 최적화한 최신 성능 규격(‘API SP’와 ‘ILSAC GF-6’)의 친환경 및 연료 절감형 고성능 엔진오일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2021년 11월 에쓰오일(S-OIL)이 출시한 전기차 전용 윤활유 브랜드 ‘S-OIL SEVEN EV(에쓰오일 세븐 이브이)’ 론칭과 함께 하이브리드 엔진 전용 엔진오일 3종을 국내에 출시했다.

세븐 이브이는 세계적인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 확대 추세에 대응해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을 선도하기 위해 에쓰오일이 개발한 여러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들의 대표 라인업 명칭으로 고연비, 친환경 제품 라인업이다.

이번 출시 제품은 ‘에쓰-오일 세븐 이브이 하이브리드(S-OIL 7 EV Hybrid)’ 라인으로, 최신 저점도 트렌드를 반영해 0W-16 제품과 0W-20 제품 3종을 출시했다.

최신 국제 규격 인증을 받은 이번 신제품은 하이브리드 엔진에 최적화해 있으며, 연비 절감의 특성을 보인다. 또 강화된 피스톤 청정성 및 산화 안정성이 우수한 윤활 성능을 발휘해 엔진의 운전 효율성을 향상한다. 멀티밸브(DOHC), 터보차저, 직접 분사 방식(GDI, T-GDI) 등 최신 기술 적용 차량에 적합하며 고성능 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 조기 점화 현상(LSPI)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타이밍 체인 마모 방지 성능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엔진을 더 강력히 보호한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정부의 환경 규제 강화와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국내외적으로 친환경 엔진오일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흐름이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단일 공정 기준 세계 2위의 윤활기유 생산 업체인 에쓰-오일(S-OIL)과 세계 4위의 석유 가스 생산 기업인 프랑스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의 합작 회사다. ‘에쓰-오일 세븐(S-OIL 7)’과 ‘쿼츠(Quartz)’ 양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질의 윤활유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국내 윤활유 산업의 선도 기업 가운데 하나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