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알리바바닷컴, 하나은행과 국내 중소기업 수출 지원 MOU 체결

 

알리바바그룹 산하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2월 28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활로 개척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알리바바닷컴 측 대표로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코리아 대표와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을 비롯해 양 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사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알리바바닷컴은 하나은행 기업 고객을 위한 해외 진출 맞춤형 서비스, 입점 패키지 등을 마련하고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으로 해외 수출 업무를 진행하는 기업 고객에게 환율 우대, 금융 지원, 수수료 우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정형권 알리바바그룹 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마치며 “향후 5년간 알리바바닷컴은 더 많은 한국 제품이 글로벌 바이어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한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가속할 예정”이라며 “이번 하나은행과의 MOU를 통해 양사 간 비즈니스 협력이 더욱더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영수 하나은행 부행장은 “팬데믹을 계기로 오프라인 전시회 등이 어려워져 알리바바닷컴과 같은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수출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 이후 양사는 온·오프라인 설명회 공동 개최 등 전략적 마케팅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참여를 이끌어 장차 수출 활로 개척 및 온라인 무역 증대를 꾀할 예정이다.

3월에 개최될 온·오프라인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양사의 홈페이지, 알리바바닷컴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페이지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그룹의 첫 사업 분야이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셀러들에게 해외 바이어와의 인콰이어리, 온라인 교역,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공급망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4월 1일부터 1년 동안 전 세계 190개국의 3400만 명이 넘는 바이어들이 알리바바닷컴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찾았거나 거래를 성사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