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콜마, 올해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 수상

문체부, 독서경영 우수직장 154곳 선정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한국콜마주식회사가 올해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을 수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7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사)국가브랜드진흥원과 함께 독서친화 경영을 실천하고 직장 내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한 '2022년 독서경영 우수직장' 154곳(신규 76곳, 재인증 78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2014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이한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독서 친화적 기업과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문체부 명의의 인증을 부여하고 우수 기관을 포상해 직장 내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 시행 첫해의 20곳 인증을 시작으로 해마다 인증기업 수가 늘어 올해는 가장 많은 154곳을 인증했다. 해마다 평가점수가 우수한 상위 기관을 대상으로 문체부 장관상(대상 1곳, 최우수상 5곳) 등을 수상할 기관을 선정한다.

올해 대상은 한국콜마주식회사가 받는다. 한국콜마주식회사는 창업 초기부터 사내 독서캠페인을 운영해 왔으며, 독서를 핵심 가치로 삼고 독서교육,모임 등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체 독서감상문 학점 이수 제도를 통해 독서역량을 개인의 성과 평가와 연계하고 직원들 역시 독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내 독서경영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문체부 장관상)은 ▲출근 후 매일 아침 30분 독서를 보장하고 독서를 통해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는 ㈜성민네트웍스 ▲구성원들이 독서를 통해 배운 지식을 누리소통망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신속하게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우름플래닛 ▲독서경영을 통해 직원 화합과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사내 도서관을 개방해 지역 상생을 추구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 경남울산지역본부 ▲자체 독서교육 전용 누리집(북토피아)을 통해 직원들에게 도서 정보와 서평을 공유하고 도서구입비(연간 독서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자율적 독서활동을 장려하고 있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어디서든', '언제든', '누구든' 독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사내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한국동서발전(주) 등 5곳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내달 11일 오후 4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린다. 수상기관은 상과 함께 인증현판, 도서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받는다.

문체부는 인증기관을 대상으로 기관별 맞춤 독서경영 상담과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도 제공해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올해는 새롭게 인증받은 일터가 많아 매우 고무적이다. 이는 직장 내 책 읽기가 직원들의 창의성 향상과 소통 증진에 기여한다는 점을 체감해 독서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늘어난 결과로 보인다'면서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를 통해 직장을 중심으로 책 읽는 문화가 널리 확산하고, 기업경영과 브랜드 이미지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제공 : 정책브리핑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