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군포시청소년재단, ESG 경영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전사적 ESG 경영전략 및 추진 과제 수립으로 공공 기관의 역할과 책임 강화

 

군포시청소년재단이 ESG (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한국응용통계연구원 담당자 및 재단 대표이사,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군포시청소년재단을 둘러싼 대내외 경영 환경 변화에 적시 대응하고, 국제 정세 및 정부 정책, 산업 여건에 부합한 전사적 ESG 경영전략 및 추진 과제를 수립해 공공 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재단의 각 부서의 의견을 수렴해 △ESG 대내외 환경 분석 △ESG 핵심 성과 지표 도출 △ESG 경영 선언문 설정 △경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규정 구축 등의 ESG 가치를 기반으로 한 ESG 경영 목표 및 경영전략 수립을 목표로 한 주요 내용을 담았다.

앞서 재단은 ESG 친환경 경영을 위해 11월 제4의 공간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제로플라스틱 실천 챌린지 캠페인을 12월 5일부터 진행 중이다. 인권 윤리 경영의 실천을 위해 청렴도 조사, 인권 교육 등 다양한 ESG 경영 실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12월 29일에는 전 직원과 함께 이번 연구용역으로 설정된 ESG 경영 선언문을 선포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ESG 경영전략 수립을 통한 ESG의 청소년 사업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실천적 ESG 경영 체계 기반 조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완판 롯데건설이 분양한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의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이 완판을 이뤘다. 올해 1월 안산에 위치한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에 이어 또 한번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롯데건설은 지난해부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대연 디아이엘’,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완판을 성황리에 마치며 롯데캐슬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실감케 했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이 위치한 더블역세권으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으며, 마곡,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과 편의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도 장점이다. 반경 1km 내 초∙중∙고가 밀집해 있으며 서울신학대∙가톨릭대 등 우수학군을 갖췄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소사종합시장, 하나로마트(소사점), 홈플러스(부천소사점), 이마트(부천점), CGV(부천역∙역곡점), 롯데시네마(부천역점), 부천시립도서관(심곡∙역곡), 부천종합운동장 등을 도보 또는 차량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