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 출간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가 신간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을 발간했다.

4차 산업혁명은 살면서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이다.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산업혁명을 의미한다. 현재 존재하는 수많은 직업이 최소 10년 안에 사라지고 그 자리를 인공지능이 대체한다는 기사가 계속해서 나온다. 그렇다면 지금 장래희망을 결정하고 있는 10대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가 이 고민거리를 덜어줄 책 ‘10대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직업’이라는 책을 발간했다.

구조공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4차 산업에 관련하여 여러 기관과 학교에 강연을 다니고 있는 한국온라인마케팅전략연구소 최낙훈 대표가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집필한 이 책은 미래에 생겨날 그리고 지금도 생겨나고 있는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한다.

책은 4차 산업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산업혁명에 대한 역사 그리고 변화되고 있는 세상 속에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한다. 중간부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드론, 블록체인, 핀테크, 공유경제, 3D 프린팅 등 앞으로 미래 산업을 이끌 분야의 다양한 직업들을 설명하고 그 직종에 근무하기 위해서 가져야 하는 능력과 필요로 하는 적성을 적어놓았다.

이 책만의 특징은 10대 소비자를 정확히 파악했다는 점이다. 기존 4차 산업을 다룬 책들과는 달리 카드 형식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고, 읽기 쉽게 집필했다. 덕분에 온종일 문제집만을 들여다보는 학생들에게 부담 주지 않을 내용이다. 또한 4차 혁명에 대한 이론이 중심이 아닌 그 혁명 속에서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을 나열했다는 것이 또 다른 매력이다.

아직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지 못했거나 미래직업시장에 대해 궁금한 10대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