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KEB하나은행-새만금개발공사 '상생협력 금융지원' MOU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지난 23일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팔문)와 '상생협력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만금개발공사의 상생협력 금융기관 선정 공모에서 KEB하나은행이 전담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새만금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기업과 그 하도급 업체들은 앞으로 공사 대금을 하도급 지킴이 및 상생 결제 시스템을 통해 KEB하나은행 계좌로 안전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새만금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협력기업과 하청기업이 안전하게 공사 대금 등을 수령할 수 있도록 새만금개발공사가 제공하는 신용을 기반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결제 시스템으로, 하청기업이 받을 공사 대금 등에 대한 압류나 가압류 등의 조치를 방지함으로써 사회적 약자를 보호할 수 있다.

양사는 사업 참여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경영 안정화 지원을 위한 상생 펀드를 조성하고 금융지원을 하기로 했다.

조성된 상생 펀드를 활용해 참여기업의 대출이자를 보전하고, KEB하나은행이 추가로 금리를 우대해 대출 지원을 함으로써 중소기업 성장 발판 마련에 기여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정민식 호남영업그룹장은 "새만금 개발사업 상생 결제 전담은행으로서 새만금개발공사와 함께 다양한 협력사업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며 "이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과도 일치한다"고 말했다.

새만금개발공사 김금남 혁신경영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그동안 1차 협력사에 머물렀던 상생 결제가 2차, 3차 이하의 협력업체로 확산하는 좋은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새만금개발공사와 함께 새만금 개발사업 참여기업 및 하도급 업체에 대한 원활한 금융지원과 사업 참여 기업과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