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음악가협회(Chinese Musicians' Association)의 주관하에 '골든벨스타(Golden Bell Stars)' 현대식 중국 연주단이 한국에서 '실크로드의 꽃비(Silk Road Blossoms)'라는 제목의 중국 민속 음악 순회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골든벨스타' 현대식 중국 연주단은 권위 있는 중국금종음악상(Chinese Golden Bell Award for Music)의 심사 위원과 금상 수상자를 비롯해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음악가들과 우한음악원(Wuhan Conservatory of Music) 산하 동양식 중국 연주단의 재능 있는 예술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 활기 넘치는 연주단은 중국 전통 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관객에게 황홀한 음악 여정을 선사했다. 이번 순회공연은 코리아아츠센터 파코 아트홀(11월 14일)과 배화여자대학교 대강당(11월 15일)에서 진행되었으며, 두 공연 모두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Tencent Music Entertainment Group)은 오랫동안 중국 전통 음악을 세계만방에 알리는 데 매진해 왔다. 이 회사는 중요한 업계 파트너인 중국음악가협회와의
더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The St. Regis Macao)가 호텔을 궁극적인 '하우스 오브 셀러브레이션(House of Celebration)'으로 변모시키는 매혹적인 연말 축하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는 우아함, 스토리텔링, 시간의 흐름을 초월한 축하에 대한 열정을 담아 정교하게 큐레이션 된 다양한 휴일 경험을 통해 시즌의 마법을 발견하도록 초대한다. 시그니처 애프터눈 티부터 축제 의식, 시즌별 특별 식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순간이 따뜻함과 세련됨, 깊은 경이감을 선사하도록 정성껏 준비됐다. 더 매너(The Manor)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모임을 위한 무대인 '더 매너'에서, 12월 20일부터 26일까지 시즌스 스플렌더 런치(Season's Splendor Luncheon)를 즐기며 축하를 시작할 수 있다. 12월 19일부터 26일까지는 미켈레 델라퀼라(Michele Dell'Aquila) 총괄 수셰프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다섯 코스 디너로 구성된 '페스티브 컬리너리 저니(Festive Culinary Journey)'가 이어진다. 메뉴에는 칼비시우스 로얄 캐비어를 얹은 홋카이도 가리비, 블랙 트러플을 곁들인 와규 비프 아뇰로티, 도버 솔 그르노블루아
중국 관광 그룹(China Tourism Group)은 11월 11일 하이난성 완닝에 있는 리위에만에서 웅장한 볼거리, 예술 공연, 차세대 서핑 문화를 결합하여 화려한 개장식을 개최하면서 국가 최초로 서핑을 테마로 한 리조트인 리위에만 서프 리조트(Riyue Bay Surf Resort)의 개장을 알렸다. 성대한 개장 행사: 예술과 전문 서핑의 만남 개장식은 하이난성의 가무가 돋보이는 "오션 브리즈 인 블루(Ocean Breeze in Blue)"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후 중국, 브라질, 오스트레일리아의 전문 서퍼들이 나와 6MCFLY 에어리얼 웨이브를 타면서 공중 회전을 비롯한 고급 기술을 선보여 최첨단 서프 기술의 파워와 정밀도를 경험하였다. 인공 파도: 서퍼들을 위한 새로운 명소 "서퍼들을 위한 안식처"로 자리잡은 리웨이만 서프 리조트는 라지(Large), 미디엄(Medium), 스몰(Small), 마이크로(Micro) 프로파일로 구성된 4가지 시그니처 파도 레벨을 통해 초보 서퍼부터 엘리트 전문 서퍼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최첨단 공압식 파도 기술이 적용되어 중국 최초로 올림픽 수준에 버금가는 서프 라
글로벌 관광 경쟁이 디지털화, 인공지능, 연결된 경험 창출에 점점 더 의존함에 따라, 스페인국제관광박람회(FITUR) 2026에서도 여행 기술 부문이 관광 산업 혁신의 원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동안 기술 기업들은 프로세스 최적화 개선, 지속가능성 증진, 여행자 경험 극대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로 인해 오는 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FITUR 2026에서 관광 기술이 핵심 전시 부문 중 하나로 전면에 나설 예정이다. FITUR 2026의 여행 기술 부문 사상 최대 규모 확장 및 지식 허브관으로 이전. 박람회 개막을 두 달여 앞둔 현재 150개 이상 기업의 참가가 확정됐으며, 특히 여행 기술 부문 규모가 기존 대비 50%나 확장된다. 이에 따라 안도라,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브라질, 중국, 코스타리카,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스라엘, 이탈리아, 네덜란드, 페루, 폴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 터키 등 20개국 이상의 선도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올해 주요 변화 중 하나는 여행 기술 부문이 12번 홀 내 신설된 지식 허브관(Knowledge Hub)으로
글로벌 원스톱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Trip.com)이 겨울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여정을 돕기 위한 신규 광고 캠페인 '걱정 없이 떠나자, 트립(Trip.com)을 믿고'를 24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행 준비부터 여행 중, 그리고 여행 이후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안심 여행 파트너'로서 트립닷컴의 역할을 강조하며 여행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트립닷컴은 지난 캠페인에서 전 세계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소개했다면, 이번 캠페인에서는 여행지 그 자체보다 '여행자' 한 사람 한 사람의 감정과 경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따뜻한 겨울 여행, 연인과의 설레는 연말 휴가, 혼자 떠나는 힐링 여행까지 각기 다른 여정 속에서도 트립닷컴이 늘 곁에서 지원한다는 메시지를 섬세하게 담아냈다. 이번 광고 영상은 특히 여행 중 마주치는 '작은 친절'에 주목한다.현지 빵집 주인이 건네는 따뜻한 미소, 무거운 캐리어를 도와주는 낯선 이의 손길, 기념사진을 부탁한 순간 자연스럽게 터져 나오는 웃음 등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법한 장면들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여행이 단순한 이동이 아니라 사람
아부다비 집행이사회 의장인 칼리드 빈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Khaled bin Mohamed bin Zayed Al Nahyan) 아부다비 왕세자가 아랍에미리트의 문화 및 과학 연구 분야 리더십을 강화할 랜드마크 기관인 아부다비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Abu Dhabi)을 공식 개관했다. 사디야트 문화지구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우주의 탄생부터 지구 생명체의 역사에 이르는 138억년에 걸친 영감을 주는 여정을 선사한다. 또한 현장 시설을 통해 과학 연구를 수행하고 글로벌 지식 생산에 기여하는 연구 및 발견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한다. 11월 22일 일반에 공개되는 아부다비 자연사 박물관은 중동 최대 규모의 박물관이다. 공룡 시대의 경이로움을 엿볼 수 있는 전시를 비롯해 자연의 위대한 서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특별한 전시물과 몰입형 체험을 선보인다. 박물관 아트리움에는 세계 최초로 전시된 용각류 공룡 무리가 자리 잡고 있으며, 입구에는 5종의 용각류 공룡이 위엄 있는 모습으로 입장하는 관람객을 맞이한다. 아부다비 자연사 박물관은 특히 에미리트와 주변 지역의 자연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전시관은 관람객을 기후가 완전히 달랐던
35년 넘게 전문성을 축적하면서 투자, 이민 컨설팅, 채용 분야를 선도해 온 메르칸 그룹(Mercan Group)이 주요 전략적 파트너 자격으로 파나마 정부의 적격 투자자 프로그램(Qualified Investor Program)에 관한 국제 홍보와 전면 개편을 지원하기로 합의하면서 이민 투자 사업에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고 당당히 발표했다. 에두아르도 아랑고(Eduardo Arango) 파나마 통상산업부 차관은 파나마가 "투자 이민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라고 포문을 연 데 이어, 다년간 이어진 행정 답보 상태를 끝내고, 정부가 드디어 본래 목표했던 대로 투명성, 효율성, 일관성을 갖춘 적격 투자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파나마 정부는 자국의 투자 프로그램의 세계 영향력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메르칸 그룹의 검증된 전문성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한 차원 더 증진할 계획이다. 에두아르도 아랑고 차관은 이와 관련하여 "메르칸 그룹을 전략적 파트너로 지목하고 적격 투자자 프로그램 부흥 방안을 함께 구상하기로 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정이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 지역에서 국제 협력이 가장 활발한 국가로 손꼽히는 파나마는
최근 몇 년 사이 러닝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국내 러닝인구는 올해 1천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런트립(Run-trip)'이 새로운 여행 형태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문 코치의 지도를 받거나 해외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여행 상품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대한민국 여행객이 선호하는 국내외 인기 마라톤 여행지 순위를 발표했다. 아고다 분석 결과, 대한민국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 마라톤 여행지는 일본 도쿄로 나타났다. 이어 호주 시드니, 미국 뉴욕, 대만 타이베이, 그리스 아테네가 상위 5위를 차지했다. 이 중 도쿄, 시드니, 뉴욕은 각각 전년 대비 숙소 검색량이 72%, 74% 115% 증가했다. 이는 해당 도시들이 '애보트 월드 마라톤 메이저스(Abbott World Marathon Majors)' 개최지로, 도쿄 마라톤•TCS 시드니 마라톤•TCS 뉴욕시 마라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한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참여가 더해지며 대한민국 러너들 사이 인지도가 높아진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TC
11월 17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란도에서 열린 'IAAPA 레전드: 명예의 전당 축하 행사'(IAAPA Legends: A Hall of Fame Celebratory Affair)에서 치메롱 그룹(Chimelong Group)의 수 지강(Su Zhigang) 회장이 중국인으로서는 최초로 2025 IAAPA 명예의 전당에 공식 헌액되었다. 수 회장으로서는 2024년에 테마 엔터테인먼트 협회(Themed Entertainment Association, 줄여서 TEA)에게 받은 버즈 프라이스 어워드(Buzz Price Award) 이후 잇따른 쾌거다. 회장 본인의 글로벌 리더십과 중국의 선구적 문화 관광 브랜드로서 치메롱의 국제적 영향력이 그만큼 크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IAAPA는 1918년에 설립되어 100여개국 7,500여 회원사를 거느리고 있는 세계 최대 놀이공원 휴양지 국제단체다. 1990년 만들어진 IAAPA 명예의 전당은 혁신과 경영능력, 개발의 지속 가능성 등 헌액 기준이 매우 엄격하기로 정평이 나 있어 전 세계 휴양 시설 업계에서는 특히 영예로운 상으로 알려져 있다. 제이콥 발(Jakob Wahl) IAAPA의 사장 겸 CEO는 "수 지강 회장의
의류 및 개인용품 산업을 위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섬유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13일 중국 닝샤성에 위치한 자사 최대 규모의 스판덱스 생산 시설인 라이크라® 섬유(인촨) 공장 공식 개장을 발표했다. 이번 이정표는 중국 시장에 대한 회사의 지속적인 투자가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입증하는 동시에 스마트 제조 업그레이드 추진과 현지화된 공급 및 유통 네트워크 개발에 대한 회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총 8억 위안 이상이 투자된 인촨 공장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와 인촨 금융 자본 투자 그룹(Yinchuan Financial Capital Investment Group)이 협력해 개발되고 있다. 이 공장은 초기 단계에서 3만 톤의 스판덱스 생산 능력을 추가로 확장해 연매출 10억 위안 이상을 달성하고, 약 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향후 연간 생산 능력을 12만 톤으로 확장해 중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서 늘어나고 있는 고품질 스판덱스 수요를 충족시키면서 더 빠르고 유연한 공급망 솔루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인촨 공장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중국 내 두 번째 생산 기지로, 회사의 전문
홍콩을 대표하는 두 인기 명소가 힘을 모아 특별한 연말 축제를 선보인다. 도시의 상징적 쇼핑몰 하버시티와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HKDL)는 '하버시티에서 펼쳐지는 마법 같은 크리스마스(Magical Christmas @ Harbour City)'를 통해 HKDL의 축제 분위기를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빅토리아 하버 일대와 쇼핑몰 내부까지 자연스럽게 이어면서 현지와 해외 디즈니 팬들을 기쁨과 놀라움의 세계로 초대한다. 2025년 11월 12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미키와 친구들, 더피와 친구들 그리고 많은 사랑을 받는 월드 오브 프로즌(World of Frozen)을 테마로 한 다섯 개의 포토존이 빅토리아 하버 일대와 쇼핑몰 곳곳에 마련되어 디즈니 팬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경험을 선사한다. 오션 터미널 광장에는 9m 높이의 '매지컬 크리스마스 트리(Magical Christmas Tree)'가 중심을 이룬다. 전통적인 녹색 가지에 황금빛 미키 모양 장식과 화려한 조명을 더한 이 거대한 트리는 빅토리아 하버를 배경으로 완벽한 포토존을 제공한다. 산타 미키와 산타 구피 등 인기 디즈니 프렌즈들은 인터랙티브 영상을 통해 따뜻한 연말 인사를 전하며 축제 분위
지속가능한 섬유 분야의 선도적 혁신 기업 크리에이티브 테크 텍스타일/한스 글로벌(Creative Tech Textile / Hans Global)이 18일 미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혼방 섬유를 발표했다. 이 혼방 섬유는 재활용 굴 껍데기와 해양 플라스틱으로 만든 회사의 대표적인 친환경 섬유인 Seawool®을 40% 사용하고, 면을 60% 섞어 비용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사이에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됐다. 에디왕(Eddie Wang) 크리에이티브 테크 텍스타일/한스 글로벌 창립자 겸 CEO는 "Seawool®은 '바다에서 나온 에메랄드'"라며 "업사이클링된 굴 껍데기에서 탄생하고 일상 속 편안함을 위해 설계된 지속가능한 소재"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이 새로운 60/40 면-Seawool® 혼방 소재를 통해 순환형 섬유 혁신이 전 세계적으로 퍼져 나가 오늘날의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하면서 미국 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비용 효율성, 지속가능성 및 냄새 방지 기능 미국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섬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크리에이티브 테크 텍스타일/한스
글로벌 교육 기관 EF(Education First)는 지난 11월 19일, 전 세계 123개국의 성인 영어 실력을 분석한 **'2025 영어 능력 지수(EF English Proficiency Index, 이하 EF EPI)'**를 발표했다. 올해 보고서에서는 한국이 전년 대비 한 단계 하락한 48위를 기록하며, 2년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보고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무료 영어 시험 플랫폼 **EF SET(EF Skills Evaluation Technology)**를 통해 수집된 220만 명의 성인 테스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특히 올해는 AI 기술을 활용해 말하기(Speaking)와 쓰기(Writing) 평가가 최초로 도입되며 평가 범위가 한층 확대됐다. EF 영어 평가 책임자 케이트 벨(Kate Bell)은 "이제는 단순한 이해 능력을 넘어, 실제 언어 표현 능력까지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게 됐다"며, "글로벌 환경에서 영어는 단순한 소통 수단을 넘어 경제, 문화, 기술을 연결하는 필수 역량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EF EPI에 따르면, 25세 이하 청년층의 영어 실력이 기대 이하로 평가되었으며, 일부 국가는 오
에코프로가 지난 13일 청주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에코프로 임직원들은 청주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갔으며 청주지역 취약계층 270여 가구에 전달을 완료했다. 에코프로 임직원들이 만든 김치는 취약계층뿐 아니라 청주종합사회복지관 내 무료급식 대상 어르신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에코프로는 2022년부터 4년째 청주종합사회복지관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해 왔다. 한편 에코프로는 지난달 17일 태안국립공원에서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한 해양쓰레기 수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청정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 오색 단풍이 어우러지는 가을은 캠핑을 떠나기 좋은 계절로 꼽힌다.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대한민국 캠핑 시장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7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산된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자사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가을 대한민국 여행객 선호 인기 캠핑 여행지 순위를 발표, 제주도가 1위를 차지했다. 아고다가 9월부터 11월 사이 체크인 일정으로 예약된 텐트, 홀리데이 및 카라반 파크, 팜 스테이 등 캠핑형 숙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주도, 전주, 강릉이 상위 3위를 차지했으며 삼척과 남해가 그 뒤를 이었다. 강릉의 한 캠핑장은 한국관광공사와 카카오모빌리티가 공개한 '가볼만할지도 캠핑편'에서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방문한 캠핑장 10곳 중 하나로 선정되며 국내 대표 캠핑 여행지로서의 매력을 입증했다. 남해는 지난 9월 20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하는 '2025 보물섬 남해 낭만캠핑 페스타'를 통해 캠핑족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캠핑장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새로운 캠핑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