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롤렉스가 후원하는 시드니 호바트 요트 레이스가 오는 12월 26일에 개막한다. 75년의 긴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롤렉스 시드니 호바트 요트 레이스는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오션 레이스 대회 중 하나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매년 12월 26일 시작되는 이 대회는 태즈매니아 왕립 요트 클럽이 후원하고 호주 크루징 요트 클럽이 주관한다. 2019년은 무려 170대의 요트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60년간 요트 경기를 후원해온 롤렉스는 2002년부터 이 대회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롤렉스 시드니 호바트 요트 레이스에는 탁월함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는 노력과 성취가 담겨 있다. 이러한 정신은 롤렉스의 브랜드 철학과도 일맥상통하며 다른 모든 롤렉스의 활동에도 깃들어 있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주)주니어유나이티드 아카데미의 AAFC U-12축구단이 서울특별시 유소년 축구를 평정했다. 대회 첫 경기에서 이랜드 FC를 2-1로 꺾으며 8강에 진출한 AAFC는 태풍FC와의 8강전에서 3-2, FC서울풀굿과의 4강전은 연장 승부 끝에 2-0으로 제압하며 결승에 올랐다. 지난달 29일 펼쳐진 결승전에서는 전반 4분, 윤영학 선수가 오른쪽 측면에서 전달된 크로스를 오른발로 트래핑 한 후 슈팅으로 연결하며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10분경 AAFC는 패널티 박스에서 수비하는 과정에서 반칙을 범하며 최강희축구교실에 패널티킥을 허용, 실점을 내주고 말았다. 기세가 한 풀 꺾인 듯 보였던 AAFC는 전반 13분경 역습 상황에서 또 한 번 윤영학 선수의 골이 터지며 2-1로 달아났다. 이후 안정감을 되찾으며 여유 있는 운영을 이어간 AAFC는 후반 3분 수비 성공한 후 빠른 역습을 시도, 윤영학 선수에게 전달된 패스는 상대팀 골키퍼와 1:1 상황을 만들어냈고 윤영학 선수는 침착하게 왼발 슛으로 상대 골 망을 흔들며 해트트릭을 완성,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다. 이후 최강희축구교실은 전방부터 압박을 시도하며 추격 의지를 불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롤렉스가 후원하는 유러피언 투어의 ‘레이스 투 두바이’ 랭킹 상위 50명의 선수들이 지난 11월 21일부터 24일까지 두바이 주메이라 골프장에서 열리는 2019년 마지막 롤렉스 시리즈인 ‘두바이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에 참가한다. 롤렉스와 유러피언 투어의 파트너십 20주년을 기념해 2017년 출범된 롤렉스 시리즈는 최고 수준의 골프와 글로벌 골프 정신을 내세우고 있다. 출범 첫해에 롤렉스 시리즈인 ‘두바이 듀티 프리 아이리시 오픈’과 ‘두바이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 대회의 우승자이자 롤렉스 홍보대사인 존 람은 “롤렉스 시리즈는 유러피언 투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이다. 그 중에서도 제일 큰 규모인 ‘두바이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의 역대 챔피언이라는 사실이 매우 자랑스럽고 2019년에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존 람과 함께 롤렉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레이스 투 두바이’ 상위 50위 선수들로는 ‘2018 레이스 투 두바이’를 제패한 이탈리아의 프란체스코 몰리나리, ‘2016 두바이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영국의 매튜 피츠패트릭 등이 있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예천군과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예천문화사업단은 예천 활 테마 스포츠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활기찬 예천, 활 스포츠 서포터즈’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활 스포츠 서포터즈 활동은 ‘2018 지역특화 스포츠 산업육성 조성사업(주최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의 하나로 예천의 특화자원인 활을 통한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시작되었다. 18일~20일까지 열린 예천 세계 활 축제를 시작으로 세계 전통 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전통 활 쏘기 대회, 국궁, 양궁, 박진감 넘치는 활 서바이벌 등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하였다. 예천 활 체험 서포터즈는 전국 각지에서 20명이 선발되어 30일까지 예천 활 스포츠와 관련된 프로그램과 예천 활 축제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게 된다. 현장에 참여한 서포터즈들은 활기찬 서포터즈로 참여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예천의 활 문화를 더욱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세계 활 축제가 종료된 후에도 예천 활 스포츠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도록 적극 추천하겠다고 덧붙였다. 상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직장인 야구축제가 가을 주말을 물들인다. AJ는 지난 26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2019 제9회 AJ배 전국 직장인 야구대회’가 개막했다. AJ배 직장인 야구대회는 2011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직장인 야구대회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이번 대회는 15일까지 참가를 신청한 102개의 직장인 야구팀 가운데 추첨으로 선발된 32개팀이 참가하며, 11월 24일까지 주경기장인 목동야구장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해 최종 우승팀을 뽑는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우승컵, 메달, 우승티셔츠와 모자 등이 수여되며, 준우승팀은 상금 100만원과 준우승컵, 메달을 받게 된다. 또한 감독상, 최우수선수상, 우수선수상, 홈런상, 타격상, 타점상 등 다양한 부문별 개인상도 마련했다. AJ는 직장인 야구팀에 대한 지원 및 직장인 야구의 계승, 발전을 위한 목적으로 매년 대회를 개최해 왔다. 올해 대회도 최고의 기량을 가진 직장인 야구팀들이 서로 자웅을 겨루며, 뜨거운 열기의 가을야구축제가 될 것으로 자부했다. 한편 26일 목동야구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식전 행사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한화생명e스포츠RK 지난 23일 리그오브레전드 팀의 주장이자 원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활약하고 있는 ‘상윤’ 권상윤 선수가 은퇴한다고 발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팀의 창단부터 팀을 위해 헌신해온 권상윤 선수를 예우하는 의미로 그의 유니폼과 핸드 프린팅을 한화생명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인 ‘캠프원’에 전시할 계획이다. 또한 그동안 응원해준 팬들과의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선수 신분으로서 마지막 인사를 위한 온라인 은퇴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상윤 선수의 온라인 은퇴식은 24일 오후 6시 한화생명e스포츠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은퇴 소감과 팬들과의 질의 응답 등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2019년 데뷔 6년차를 맞은 권상윤 선수는 2014년 레블스 아나키(現 Afreeca Freecs)를 통해 챌린저스 코리아에 첫발을 들였다. 다음해인 2015년에는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정식 프로게이머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12월 락스 타이거즈로 이적, 2018년 4월 한화생명e스포츠 창단 이후 지금까지 함께해 팀의 든든한 주장이자 맏형으로서 선수 생활을 이어왔다. 권상윤 선수는 프로 데뷔 이전부터도 뛰어난 실력으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양궁대회인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가 지난 17일 부산 기장 월드컵빌리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양궁 선수 약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17일부터 3일 간 최종 우승을 향한 열띤 경쟁을 펼쳤다. 2016년 서울에서 개최된 이후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가 돌아온 건 3년만으로 국내 최대 규모 금액인 약 4억5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국내 양궁선수들이 최대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선수들의 동기 부여와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양궁대회 2019의 예선은 10월 17일, 본선(64강~32강)은 지난 18일 오전 기장 월드컵빌리지에서 열렸으며 18일 오후 16강부터 지난 19일 결승은 부산 KNN센텀광장에 설치된 특설 경기장에서 펼쳐졌다. 16강전과 8강전은 STN 인터넷 중계, 준결승과 결승은 STN 인터넷 중계와 더불어 KBS 1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됐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에어글코리아는 지난 10월 3일부터 4일간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 오션코스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019’에 공식 스폰서로 후원한다고 지난 달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 공식 후원사인 에어글코리아는 갤러리들을 대상으로 에어글 AM120 마스크를 제공하는 한편 대회 코스 3번 홀에서 본대회 홀인원 부상과 프로암 홀인원 부상으로 에어글 공기청정기 시리즈를 협찬한다. 또한 프로암 경품으로 차량용 공기청정기 AG25를 협찬 후원한다. 에어글코리아는 명품 공기청정기 ‘에어글’을 메이저 골프대회를 통해 지속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공격적인 골프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