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기 게임 '아너 오브 킹즈(Honor of Kings)'의 10주년 기념 테마곡 '아틀라스 오브 투모로우(Atlas of Tomorrow)'가 공개됐다. 이 곡은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의 QQ 뮤직(QQ Music), 쿠구(Kugou), 쿠오(Kuwo)를 비롯해 애플 뮤직(Apple Music), 스포티파이(Spotify), KKBOX 등 주요 글로벌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아틀라스 오브 투모로우'는 발매 직후 다수의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만도팝(Mandopop)과 글로벌 게임 IP가 만난 최신 블록버스터 크로스오버로 주목받고 있다. '아틀라스 오브 투모로우'는 '아너 오브 킹즈'의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만도팝 거장이며, 골든멜로디 어워즈 최우수 남성 가수상을 두 차례 수상한 JJ 린(JJ Lin)이 작곡과 보컬을 맡았다. 작사는 히트메이커이자 베테랑 음악 프로듀서 케빈 이(Kevin Yi)가 담당했다. JJ 린은 이 곡에 대해 "여전히 자신만의 미래를 써 내려가는 모든 꿈 꾸는 이들에게 바치는 노래로, 음악이 우리가 살아가게 될 이야기로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아틀라스 오브 투모로우'는 발매 직후 QQ 뮤직과 쿠구 등 주
줄리언스 옥션이 선보이는 전설적인 오트쿠튀르와 셰어, 티나 터너, 휘트니 휴스턴, 다이애나 왕세자비, 비욘세, 마돈나 등 유명 인사의 패션 라이브 경매: 2025년 12월 3일 – 더 페닌슐라 비벌리힐스 온라인 입찰 시작: 2025년 10월 27일 공개 전시: 2025년 11월 14일~26일 – 아일랜드 뉴브리지 소재 스타일 아이콘 박물관 비벌리 힐스, 캘리포니아주, 2025년 10월 29일 -- 줄리언스 옥션(Julien's Auctions)가 특별한 패션 및 셀러브리티 스타일 경매 대담한 럭셔리: 밥 맥키, 무대의 화려함 & 오트쿠튀르 에디션(Bold Luxury: Bob Mackie, Stage Glamour & The Couture Edit)을 개최한다. 경매는 2025년 12월 3일 태평양 표준시 오전 10시에 더 페닌슐라 비벌리힐스(The Peninsula Beverly Hills)에서 열린다. 이 기념비적인 경매는 '오트쿠튀르(고급 맞춤 의상)'의 예술성과 무대 및 스크린의 화려함을 기리며, 티나 터너(Tina Turner), 셰어(Cher), 다이애나 왕세자비(Princess Diana), 비욘세(Beyoncé), 마돈나(Mado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의 무대인 뒤집힌 세계(Upside Down)가 야스 아일랜드에 재현된다. 야스 아일랜드에서 '기묘한 이야기: 체험'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중동에서 처음으로 가상 세계인 인디애나주의 호킨스 마을이 실감 나게 구현된다. 11월 14일에 개장하는 '기묘한 이야기: 체험' 마을을 방문한 애청자는 인디애나주 호킨스 마을 세계관에 빠져들어 '기묘한 이야기' 세계관의 이야기 전개를 직접 이끌게 된다. 매진 행렬을 기록했던 뉴욕, 런던, 파리에서와 마찬가지로, 야스 아일랜드의 '기묘한 이야기: 체험' 마을에는 몰입감 넘치는 무대장치, 실제 배우, 그리고 허구와 현실의 경계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감쪽같은 특수 효과가 동원된다. 관객들은 호킨스 연구소부터 뒤집힌 세계의 깜깜한 터널에 이르기까지 인기 드라마 시리즈의 여러 상징적인 장면들을 몸소 체험한 후, 테마별 음식, 사진 촬영 기회, 한정판 상품, 그리고 드라마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들을 모티브로 한 깜짝선물 등 80년대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을 한데 모아놓은 특별 공간에서 여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야스 아일랜드의 체험전은 공교롭게도 '기묘한 이야기' 다섯 번째이자
오랜 세월 축적된 장쑤성의 문화유산과 활기 넘치는 창의력을 기념하는 2025 양쯔강 문화제(2025 Yangtze River Cultural Festival)가 10월 24일에 장쑤성 장자강에서 공식적으로 개막했다. 이 행사는 중국 공산당 장쑤성 위원회 공보부(Publicity Department of the CPC Jiangsu Provincial Committee), 장쑤성 문화관광부(Jiangsu Provincial Department of Culture and Tourism), 쑤저우시 인민정부(People's Government of Suzhou City)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국 공산당 쑤저우시 위원회 공보부, 쑤저우시 문화방송관광국(Suzhou Municipal Bureau of Culture, Radio, Television and Tourism), 장자강시 인민정부(Zhangjiagang Municipal People's Government)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올해 문화제는 초대(The Invitation)'라는 제목의 소극장 작품으로 막을 열었다. 이 작품은 양쯔강 유역의 한 박물관이 '중국 양쯔강 문화 유물 전시회(Exhibition
IFEMA 마드리드(IFEMA MADRID)와 스페인수출업자연합(FEPEX)이 공동 주최한 '푸르트 어트랙션 2025(Fruit Attraction 2025)'이 제17회를 맞아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폐막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152개국에서 12만 1137명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참가자 수 3%, 국제 참가 비율 5% 증가한 수치다. 전체 참가자 중 49%가 해외 방문객이었으며, 2024년 대비 7% 상승해 박람회의 글로벌 위상과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었음을 입증했다. 스페인 내에서는 안달루시아, 발렌시아, 무르시아, 카탈루냐 지역이 주도적으로 참여했으며, 해외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을 비롯해 페루, 칠레,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서도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했다. 올해 박람회는 규모 면에서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64개국에서 2485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전시 면적은 78212㎡(순면적)로, 2024년 대비 전시 면적 11%, 참가업체 수 13%가 각각 증가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국제 판로 확대 및 글로벌 홍보의 장으로서 역할을 강화했다. 스페인 농업•어업•식품부(Ministry of Agriculture
'2025 헝친 국제 모차르트 청년 음악가 콩쿠르(2025 Hengqin International Mozart Competition for Young Musicians )'가 13일간의 음악 여정을 마무리하며 2025년 9월 21일 헝친 문화예술단지(Hengqin Culture & Art Complex)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 콩쿠르에는 23개국 및 지역에서 수백 명의 청년 음악가들이 참가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75명이 본선 무대에 올라 기량을 펼쳤다. 지난 10년 간 이 콩쿠르는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Guangdong-Hong Kong-Macao Greater Bay Area)를 대표하는 문화적 상징으로 자리매김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 수준의 청년 음악 경연대회로 성장했다. 이를 통해 중국과 세계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음악 산업 발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올해 콩쿠르에는 세계적인 연주자와 교육자들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이 참여했고, 경연 부문은 바이올린에 초점을 맞췄다. 연령별로 세 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모차르트 작품을 중심으로 하되, 바흐, 파가니니 등의 작품과 함께 중국 작곡가의 작품도 포함된 특별 프로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뮤지컬 창작자 지원사업 ‘스테이지업(STAGE UP)’을 통해 개발을 지원한 뮤지컬 ‘프라테르니테’가 10월 초연 무대에 오른다고 12일 밝혔다. CJ문화재단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CJ가 가장 잘하는 ‘문화’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중 ‘스테이지업’은 뮤지컬 창작자 지원사업으로 작품 기획 개발부터 제작사 연계까지 시장 진출 단계에 맞춰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며, 양극화가 심화되는 공연 시장에서 뮤지컬 창작자들이 의미 있는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2023년 스테이지업 선정작인 뮤지컬 ‘프라테르니테’는 CJ문화재단의 발굴·개발 지원을 거쳐 완성된 작품으로, 혁명이라는 개념이 태동하던 18세기 말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다. 한때 형제 같은 동지였던 두 남자가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각자 다른 길을 선택하면서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작품은 지난해 4월 리딩 쇼케이스 후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추가 개발 과정을 거쳤으며, 10월 28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링크아트센터드림 드림 3관에서 정식 공연된다. 예매는 티켓링크, 네이버 등 주요
올해 6월 뉴욕에서 호평 속에 첫선을 보인 UBS 하우스 오브 크래프트 x 디올(UBS House of Craft x Dior)이 싱가포르에서 아시아 무대에 첫선을 보인다. 이번 전시는 디올의 80년 역사와 장인정신을 기리는 패션과 사진 전시로 규모를 확장해 펼쳐진다.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화이트스톤 갤러리(Whitestone Gallery)에 소속된 싱가포르 뉴 아트 뮤지엄(New Art Museum Singapore)에서 일반에 공개되는 이번 전시는 크리스찬 디올(Christian Dior)과 디올의 유산을 이어온 아트 디렉터 6명의 작품을 통해 디올 하우스를 정의해온 시대를 조명한다. 이 6명의 아트 디렉터는 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 마크 보한(Marc Bohan), 지앙프랑코 페레(Gianfranco Ferré), 존 갈리아노(John Galliano), 라프 시몬스(Raf Simons),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를 말한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디올의 아트 디렉터인 킴 존스(Kim Jones)에게 바치는 헌사도 함께 선보인다. UBS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