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약

전체기사 보기

농심켈로그,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 진행…총 3,000만 원 알바비 지급

매주 선착순 2,500명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 증정… 건강한 단백질 아침 루틴 체험

농심켈로그가 바쁜 현대인들이 아침에 단백질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돕는 ‘켈로그 아침먹기 알바’ 캠페인을 진행한다. 총 3,000만 원 규모의 알바비가 지급되는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로, ‘출퇴근도 ZERO, 자격도 ZERO, 슈거도 ZERO’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다. 소비자들이 다시 한번 아침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 대해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건강한 아침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모집 기간은 11월 17일부터 12월 11일까지 4주간이며, 매주 선착순 2,500명씩 총 1만 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지난 5월 출시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가 제공되어,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건강한 아침 루틴을 실천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선정된 알바생 10명에게는 특별 미션이 주어진다. 3일간 오전 7시부터 10시 사이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를 섭취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미션이 완료된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알바생에게는 1인당 300만 원의 알바비가 지급된다. 오는 11월 22일에는 서울 연남동 일대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 ‘해리포터’와 함께하는 시민 참

대웅제약, K-AI 국책과제 연구기관 선정, “AI 신약개발 혁신 이끈다”…

역이행 연구 설계 AI 모델 개발…신약개발 성공 가능성 높여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이 정부 주도로 추진되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 사업의 주요 연구 파트너로 참여하며, 차세대 신약개발 환경 조성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K-AI 신약개발 전임상·임상 모델개발 사업’의 공동 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국내 신약개발 전 주기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대웅제약은 ‘역이행 연구 설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AI SW)’ 개발 과제에 참여한다. 이번 과제는 삼성서울병원이 주관하며 강북삼성병원, 대웅제약 등 병원 및 제약기업이 함께하는 다기관 공동연구 체계로 운영된다. 해당 과제는 ‘역이행 연구’를 기반으로 전임상 및 임상 데이터를 통합 분석할 수 있는 AI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역이행 연구는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임상 단계의 연구 설계를 보완함으로써, 신약개발 과정에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접근 방식이다. 대웅제약은 향후 4년간 항암·대사성 질환 연구에서 확보한 비임상 데이터를 AI 모델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자사 신약센터에서 생산되는 연구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된 AI 소

신세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9호점 오픈

쇼핑·관광 수요 높은 경기도 여주 교외형 상권에 첫 진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를 운영하는 에프지코리아가 17일 경기도 여주에 국내 9번째 매장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전국 각지에서 고객들이 몰리는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한 ‘파이브가이즈 여주’는 브랜드 최초로 수도권 도심을 벗어나 교외형 상권에 선보이는 매장이다. 신규 매장은 WEST 분수광장 인근에 위치하며, 약 390㎡(118평) 규모에 112석으로 조성됐다. 운영 시간은 월~목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 금~일은 오후 9시까지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버거·핫도그·샌드위치 중 1개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파이브가이즈 기프트 카드와 신세계 상품권, 한정판 블록 등을 제공한다. 1등부터 4등까지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 5만원 상당의 경품이 주어지며, 5등에게는 한정판 블록을 선물한다. 특별상 당첨자 1명에게는 ‘파이브가이즈 여주점 1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22일과 23일에는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해, 아울렛 내에서 사용 가능한 커피·놀이기구 쿠폰과

LF 헤지스, 겨울 프리미엄 아우터 컬렉션 출시... ‘프리미엄 컨템포러리’로 전략적 고급화 가속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FW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라인 ‘그리니치 라인’을 통해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무드의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리미엄 아우터 컬렉션은 글로벌 캐주얼 패션 시장에서 확산되고 있는 ‘프리미엄 라인 강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로, 헤지스만의 고급화 철학을 반영했다. 헤지스는 이번 시즌 프리미엄 다운 라인 생산 규모를 전년 대비 160% 확대했다. 메인 테마는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비즈니스와 캐주얼을 아우르며 도시적 감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제안한다. 헤지스 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소재·디자인·품질 등 전반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려 세련되고 절제된 고급미를 구현했다. 특히 여성 라인은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현지 생산으로 높은 완성도와 한정된 수량으로 희소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동시에 확보했으며, 평균 가격대는 헤지스 기존 다운 제품 대비 약 1.5배 높은 수준이다. 또한 최근 가벼워진 착장 트렌드에 맞춰 ‘경량성’을 전면에 내세웠다. ‘가벼운 우아함’을 콘셉트로 불필요한 디테일을 덜고 광택감 있는 고급 소재와 간결한 실루엣으로 세련된 감도를 완성했다. 컬러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 연말 맞이 ‘버디 위크’ 진행

버디 위크 진행 기념해 니트 감성 듬뿍 담은 ‘마이 코지 룸’ 라인업 신규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버디 위크(Buddy Week)’를 11월 17일(월) 오전 10시부터 25일(화)까지, 총 9일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스타벅스를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니트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연말을 함께 맞이하자는 의미를 담아 ‘코지 홀리데이(Cozy Holiday)’ 콘셉트로 꾸몄다. 먼저, 버디 위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마이 코지 룸(My Cozy Room)’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인다. 니트 패턴이 돋보이는 ▲SS 윈터 니트 칼 텀블러(946ml) ▲윈터 버디위크 니트 머그 세트(2P) ▲윈터 버디위크 니트 플레이트 등 연말 선물용으로 제격인 상품들로 구성했다. 핸드메이드로 니트 질감을 살린 ▲윈터 버디위크 핸드메이드 니트 백 ▲윈터 니트 베어리스타 키체인도 눈에 띈다. 해당 라인업 상품 구매 시 핸드메이드 니트 파우치 키체인을 추가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별 5개가 추가 적립된다. 세트 구매 시 15%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이와 함께 지난 홀리데이 시즌 큰 인기를 얻었던 ‘SS 뉴포트 텀블러(355ml)’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그린·레드 컬러로

해태 샌드에이스, 연세우유와 손잡고 '우유크림' 출시 !

연세우유의 신선한 고소함 듬뿍 담은 리얼 우유 과자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생크림빵으로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연세우유와 협업해 샌드에이스의 16번째 시리즈 ‘우유크림’을 출시했다. 샌드에이스는 부동의 1등 크래커 에이스 사이에 부드러운 크림을 듬뿍 채운 샌드형 과자다. 2015년 요거트크림 이후 초콜릿, 딸기라떼, 그릭요거트, 말차 등 매년 핫한 맛을 선보인 덕분에 두터운 매니아층을 확보하며 순항 중이다. 신형 ‘우유크림’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은 생크림빵과 생크림롤의 주인공 연세우유와 손잡고 개발했다. 빵으로 즐기던 진한 생크림의 부드러움을 샌드 과자로도 즐길 수 있다. 속 크림을 변주했던 이전과 달리 위아래 크래커까지 같은 맛을 담은 것이 특징. 겉은 물론 크림까지 신선한 우유로 가득 채웠기 때문이다. 물로 반죽하던 기존 방식 대신 연세우유로 반죽한 덕분에 첫 입부터 끝까지 신선한 우유향이 진하다. 여기에 친환경 자연 방목장에서 만든 호주산 버터를 사용해 담백함과 고소함이 한층 고급스럽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신선한 연세우유와 청정 호주산 버터의 환상 조합이 만든 프리미엄 샌드과자”라며, “겉과 속을 고품질 우유로 가득 채워 담백고소한 우유맛을 진하게 즐길 수 있어 건강 디저트로

‘올 겨울엔 따뜻함과 스타일 모두 잡는 신성통상 숏패딩이 대세’…

뉴트럴 컬러로 완성하는 세련된 겨울 스타일… ‘행복제’ 프로모션 예고에 기대감 고조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탑텐(TOPTEN10)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아우터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기온이 빠르게 떨어지면서 패딩 수요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패딩’ 관련 검색량은 9월에 전월 대비 66%, 10월에는 무려 310% 이상 늘며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숏패딩’ 키워드 검색량은 같은 기간 각각 49%, 321% 증가해 인기를 증명했다. 일상 속 아웃도어 감성을 담은 '고프코어'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가볍고 활동성이 좋은 아우터에 대한 선호가 꾸준히 이어지며 숏패딩 강세가 지속되는 모습이다. 탑텐의 대표 겨울 아우터 ‘슈퍼 에어 다운’은 퀼팅 패턴과 버튼 클로저를 더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았다. 뛰어난 보온성을 지닌 헤비 아우터지만, 가벼운 충전재와 부드러운 촉감의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브라운, 아이보리 등 내추럴한 컬러로 함께 구성돼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깔끔한 실루엣으로 다양한 룩과 자연스럽게 매치되며, 활동성과 트렌드를 겸비한 숏 디자인으로 시

GS25 와인25플러스, ‘2025 와와페’부터 ‘VIP 와인투어’까지 연말 최대 주류 행사 개최!

GS25, 19일부터 ‘2025 와와페’ 개최해 4일간 맥주∙하드리쿼∙와인∙전통주 등 ‘DAY 특가’ 진행

세계적인 희귀 와인부터 VIP 와인투어 티켓까지 ‘와인25플러스’에 다 모였다! GS25의 우리동네GS 앱 내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오는 19일부터 ‘2025 와와페(와~ 와인25플러스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2025 와와페’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주종별 ‘DAY 특가’ 컨셉으로 진행되며, ▲캔딴데이(19일) ▲도수폭발데이(20일) ▲와취데이(21일) ▲K주데이(22일) 순으로 열린다. 가장 첫 날 ‘캔딴데이(19일)’는 맥주와 하이볼 카테고리를 집중 조명한 행사로 ▲스텔라 큐피드잔세트(1만6900원) ▲스텔라330ml*24캔(4만400원) ▲카브루 이지 캐모마일리치500ml*24캔(2만9800원) 등을 특가로 마련했다. ‘도수폭발데이(20일)’는 위스키, 보드카, 럼 등 하드리쿼 중심의 행사로 ▲오초 데킬라 블랑코(15만원) ▲메이커스마크(8만9천원) ▲글레파클라스105(9만4천원) 등을 선보인다. 특히 ‘오초 데킬라 블랑코’는 ‘5년 연속 위스키 바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와인25플러스 최초로 쿠폰 할인을 적용해 초특가로 제공한다. ‘와취데이(21일)’는 와인 특가 행사





미디어

더보기
롯데건설, 샤워의자 '엔젤시트'로 ‘2025 굿디자인 어워드’ 동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14일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샤워의자 '엔젤시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 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하며, 그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을 선정해 수상한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평면도, 조명∙난방 제어장치 디자인으로 동상 2관왕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으로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엔젤시트’는 단순히 상품으로서 디자인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를 포용하는 유니버설 디자인으로서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엔젤시트’는 욕실 샤워공간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현관 등 다른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일반 성인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임산부, 영유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기

LIFE

더보기

생활

더보기
IBK기업은행 혁신벤처기업 지원, 성공적인 IPO로 이어져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IBK벤처대출을 지원받은 바이오 소재·부품 장비기업 큐리오시스가 지난 13일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했다고 17일 밝혔다. IBK벤처대출은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받은 스타트업에게 저리로 대출을 지원해 주고 은행은 신주인수권부사채의 워런트를 활용해 향후 기업가치 상승 이익을 공유할 수 있는 투·융자 복합 상품이다. 기업은행은 2023년 1월 상품 출시 후 현재까지 209개 기업에게 2600억 원을 지원했다. 기업은행은 기술력은 우수하나 재무성과와 담보만으로는 금융지원을 받기 어려운 유망 벤처기업의 데스벨리 극복 및 성장 지원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을 국내 환경에 맞게 수정 보완해 금융권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에 상장한 큐리오시스는 IBK벤처대출의 대표적인 지원 성공 사례로 꼽힌다. 큐리오시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과 세포치료제 생산에 필요한 랩오토메이션(실험실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바이오 소재·부품 장비기업으로 살아있는 세포의 변화 등을 실시간 관찰하고 시각화하는 라이브셀 이미징 솔루션 ‘셀로거’ 등을 판매하고 있다. 기업은행이 IBK벤처대출을 지원한 2023년 당시 큐리오시스는 글로벌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