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약

전체기사 보기

GS25, 화제성+가성비+인기로 완성하는 ‘초합리적 연말 홈파티 상품’ 제안

‘데이지에일’, ‘깜자초코미니케이크’, ‘마라샹궈 파티팩’으로 홈파티 분위기 완성

GS25가 크리스마스와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합리적인 소비 기준을 가진 고객을 위한 ‘2만 원대 홈파티 상품 구성’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고물가 속에서도 자신의 기준과 가치에 따라 소비하는 ‘초합리적 소비’ 트렌드에 맞춰, 화제성, 가성비, 인기를 모두 갖춘 상품들로 홈파티 세트를 구성했다. 이번 홈파티 상품 제안은 ▲사전예약 1분컷 화제의 수제 맥주 ‘데이지에일’ ▲SNS에서 인기 높은 극강의 가성비 케이크 ‘깜자초코미니케이크’ ▲MZ세대 인기 배달 메뉴로 구성한 ‘마라샹궈 파티팩’ 등을 조합해 2만원대로 즐길 수 있는 연말 파티가 핵심이다. 홈파티 주류로 최고의 추천 상품은 사전예약 1분컷을 기록한 수제 맥주 ‘데이지에일’이다. ‘데이지에일’은 일본 명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의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수제 에일 맥주다. 필스너·카라필 맥아에 시트라·아마릴로 홉을 더해 열대 과일과 오렌지 꽃 향이 어우러진 산뜻한 풍미가 특징으로, 연말 분위기에 잘 어울린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2,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GS25 ‘깜자초코미니케

동아제약, 노사 함께한 SWD 점검으로 현장 안전보건 문화 강화

형식적인 점검을 넘어 노사와 현장이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인 안전문화 정착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노사합동으로 참여하는 SWD(Safety Walk Day) 점검 활동을 통해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문화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SWD 점검 활동은 경영진, 노동조합, 안전보건팀, 현장 근로자가 함께 참여해 작업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소통하는 일명 ‘걷는 안전 점검’ 활동이다. 점검 과정에서는 작업 환경의 △잠재적 위험 요인 △근로자의 불편 사항 △개선이 필요한 설비 및 작업 방식 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도출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하거나 체계적인 개선 계획을 수립하여 관리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SWD 점검 활동을 통해 안전보건을 특정 부서의 업무가 아닌 노사 공동의 책임으로 인식하는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2025년 한 해 동안 SWD 점검을 통해 총 36건의 개선 사항이 도출됐으며, 이 중 26건은 개선을 완료해 72%의 개선율을 달성했다. 나머지 10건에 대해서도 개선 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동아제약은 3개 사업장(△천안 △당진 △이천)을 대상으로 ISO14001 및 ISO45001 환경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심사를 실시했다. 11월 17일 이천공장을 시작

롯데케미칼, 성평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3회 연속 획득

남성 육아휴직 제도, 선택적 근로제,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 통해 일·가정 양립 지원 강화

롯데케미칼이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5년도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3차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가정 양립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2008년 처음 시행되었 으며 3년마다 재인증 심사를 거친다. 이번 심사에서 롯데케미칼은 최고경영층의 리더십, 가족친화제도 실행, 직원 만족도 등 평가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2014년 최초 인증 이래 3회 연속 가족친화우수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케미칼은 임직원의 일·가정 양립과 행복증진을 위해 ▲남성 육아휴직 제도 ▲선택적 근로제 ▲PC-OFF제 ▲의료비 지원 ▲사내 심리상담실 운영 ▲직장 어린이집 운영 ▲자녀 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특히 남성 육아휴직 제도는 남성 직원 비율이 높은 석유화학업계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회사 차원에서 출산과 육아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지원하는 문화가 정착되어 2024년에는 자녀를 출산한 남성 임직원의 71%가 육아휴직을 사용했을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또한 남녀 육아휴직자 모두 경제적 부담 없이 자유롭게 육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휴

동아ST,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HiCardi) ‘원격 심박기술에 의한 감시(EX871)’ 요양급여 대상 인정

심전도 침상감시 기반 5년 이상 실제 임상 환경에서 안정적 운영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HiCardi)’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원격 심박기술에 의한 감시(EX871)’ 요양급여 대상으로 인정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하이카디 플랫폼은 메쥬가 개발하고 동아에스티가 판매하는 국내 최초 웨어러블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다중 환자의 실시간 심전도, 심박수, 호흡수, 피부온도, 산소포화도 등 환자의 생체 신호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가벼운 웨어러블 패치형으로 기존 심전도 검사기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하이카디는 지난 2020년 웨어러블 기기 최초로 ‘심전도 침상감시(E6544)’ 요양급여 대상으로 인정받았다. 이후 5년 이상 실제 임상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대규모 RWE(Real-World Evidence, 실제 임상근거)를 축적해 왔다. 이렇게 축적된 RWE는 하이카디의 신뢰성과 지속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EX871 수가를 획득했다. ‘원격 심박기술에 의한 감시(EX871)’는 부정맥 발생 위험이 높아 실시간 감시 또는 치료 효과에 대한 연속적 모니터링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검사다. ‘심전도 침상감시(E6544)’는 침상에 누워

신세계면세점, ‘굿바이 2025, 연말 럭셔리 초특가 페스타’ 진행

연말 시즌을 맞아, 온라인몰 중심으로 2025년 한 해 총결산 대규모 프로모션 전개

신세계면세점이 2025년 한 해를 총결산하는 연말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굿바이 2025 연말 럭셔리 초특가 페스타’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 여행객과 면세 쇼핑 수요가 동시에 집중되는 연말 선물 시즌과 겨울 성수기를 맞아, 온라인몰(국·영·중문)을 중심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특별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특히 메디큐브, 퍼셀, 톰, 푸에기아1833 등 신세계면세점에 단독 입점한 브랜드들이 참여해 신세계면세점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전면에 내세웠다. 먼저 온라인몰 회원을 대상으로 1일 1회 참여 가능한 ‘럭키 박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선착순 1만 명에게 추가적립금 및 면세포인트 총 6종 중 1종이 100% 당첨 방식으로 랜덤으로 제공된다.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45만원의 추가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럭키 박스 이벤트 혜택은 지급 당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추가적립금은 온라인몰에서, 면세포인트는 온·오프라인 전점(온라인몰, 명동점, 인천공항 1·2터미널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몰 로그인 시 매일 14% 할인쿠폰이 증정돼 고객들은 고환율에 대한 부담을 덜고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 해의 대미

해태아이스 부라보콘,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우수상 수상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이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 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부문 정부 시상 제도로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시상한다.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아이스크림 부문 최초 수상으로 부라보콘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공식 입증받았다. 부라보콘은 국내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1970년에 출시해 올해로 55주년을 맞이한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01년에는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고, 2008년에는 세계 최초로 한 번에 뜯는 포장 방식인 하프 커팅을 적용하는 등 국내 콘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부라보콘을 상징하는 ‘12시에 만나요’로 시작하는 CM송은 중독성 넘치는 음악과 가사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고, 2022년에는 수어 CM송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부라보콘은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55주년 기념 기부 캠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 진행 삼성금융네트웍스(이하 '삼성금융')는 'New 모니모'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AI를 활용하여 사진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니모는 2022년 4월 선보인 삼성금융의 통합 앱으로, 최근 개편을 통해 고객 맞춤 기능을 강화하고 고객 관점에서 메뉴를 재구성하였다. '모니모 나만의 AI 영상 만들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모니모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객은 모니모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 오래된 흑백 사진 컬러영상으로 바꾸기 ▲ 드레스, 턱시도 입고 레드카펫 걷기 ▲ 산타 옷 바꿔 입고 크리스마스 인사하기 ▲ 유럽의 왕과 왕비로 변신하기 중 원하는 컨셉을 선택하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AI를 활용하여 제작된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인당 1회 제공되며, 제작된 영상을 공유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최대 3회까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모니모는 12월 31일까지, 고객의 연말정산 유형을 확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연말정산 유형 테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니모에서 준비한 연말정산 퀴즈를 풀면 연말정산 유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1만원의 모니머니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

생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