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동렬)가 지난 9일부터 양일간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쉽게 만드는 데이터 대시보드’ 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DX전략실이 강의를 맡아, 복잡한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 시각화와 분석 화면을 만들 수 있는 ‘로우노코드(Low/No Code)’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로우노코드는 최소한의 코드만으로도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자동화 도구를 만들 수 있는 최신 개발 방법으로, 비개발자도 시스템 구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기업 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AI(인공지능) 기반 코딩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AUD 플랫폼을 활용해, 현업 직원들이 대시보드와 자동화 솔루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시보드는 생산 현황, 품질 지표, 판매 실적 등 다양한 데이터를 표, 그래프, 차트 형태로 시각화해 한눈에 보여주는 화면으로, 경영진과 현장 담당자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첫날에는 AUD 플랫폼 소개와 로우노코드 활용 사례, 신기능 및 인터페이스 개선 사항이 안내됐으며, 대시보드 UI 생성 실습을 통해 실제 업무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은 12일부터 18일까지 아이폰 신제품(iPhone 17 Pro· iPhone 17 Pro Max·iPhone Air·iPhone 17)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식 출시일은 19일이다. ■ 사전예약 시 iCloud+ 200GB 3개월 무료, 아이폰 신제품 고객 대상 T멤버십 혜택까지 SKT는 이번 아이폰 신제품 출시를 맞아 사전예약 고객을 위해 iCloud+ 200GB(월 구독료 4,400원)를 3개월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월 12일부터 9월 18일까지 사전 예약 후, 10월 31일까지 개통한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혜택을 신청하고, 구독료 지불 방법을 ‘휴대폰 결제’로 설정하면, 익월부터 3개월간 이용 요금이 청구 할인된다. 이미 iCloud+를 구독 중인 고객은 지불 방법을 휴대폰 결제로 택하면 별도 추가 신청 없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KT는 아이폰 신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Lucky 1717’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717명에게 에어팟 맥스(AirPods Max)를 포함한 애플 정품 액세서리 패키지, 애플페이 티머니 충전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정식출시 500일을 맞아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500일 축하! 출석 선물’ 이벤트가 23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전설] 스킬 룬 선택 상자’, ‘500일 기념! 스킬 룬 초월석 선택 상자’, ‘골드’ 등 각종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아티팩트 재구성 이벤트’가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전설 등급 이상 및 5강화 이상 아티팩트를 선택하여 강화를 0단계로 초기화할 수 있다. 0단계로 초기화된 아티팩트는 다시 강화가 가능하다. ‘아티팩트 제작 이벤트’도 같은 기간 개최된다. 이용자들은 원하는 메인 옵션과 서브 옵션을 직접 선택해서 아티팩트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이다. 정식출시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6,000만 이용자를 달성했으며, 2024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