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전체기사 보기

포스트 말론과 크록스, 네 번째 협업 발표

앞선 세 번의 콜라보 제품 몇 분 만에 매진… 포스트 말론과 크록스, 업데이트된 클래식 클로그 지난 12월 10일 출시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여성, 남성, 어린이를 위한 혁신적인 캐주얼화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크록스가 멀티플래티넘 아티스트인 포스트 말론과의 협업 제품을 지난 9일 공개했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획기적인 포스트 말론과 크록스의 콜라보 시리즈에서 선보일 제품은 포스트 말론 x 크록스 듀엣 맥스 클로그로 특별한 블루와 블랙의 어반 카모 패턴에 과장되게 두꺼운 아웃솔, 조절 가능한 후크 및 루프 잠금으로 혁신적인 클로그 실루엣을 구성했다. 포스트 말론 x 크록스 파트너십의 진화는 네 번의 콜라보를 거치며 더욱 분명해졌다. 소비자들은 신발에 대한 포스트의 영감을 반영한 이전의 디자인에서 변화되어 안쪽과 바깥쪽에 모두 그의 디자인이 반영된 새로운 실루엣을 보게 될 것이다. 그의 디자인 중 밑창과 스트랩의 디테일, 독특한 로프와 끈 클립 등이 제품에 적용됐다. 포스트 말론 x 크록스 파트너십의 이번 단계는 포스트가 자신만의 미학을 발전시켜 진정한 창작물을 만들어 낸 것이며 전 세계 팬들이 간절히 기다려온 결과물이다. 포스트 말론은 “이번 크록스와의 협업으로 최고의 결과가 나왔다. 보다 전술적이고 두꺼운 신발을 원했는데 크록스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할 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국토부와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 개최

브이월드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세미나 브이월드,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역할 수행키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년 브이월드 세미나’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오는 12월 19일 판교디지털센터에서 개최된다.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 ‘브이월드’의 활성화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열리는 이 세미나에서는 최신 동향·기술·정책에 대한 정보 교환과 토론이 진행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최근 3차원 공간정보 플랫폼이 중요해짐에 따라 이번 세미나에서 국내외 3차원 플랫폼 추진 동향을 공유하고 브이월드가 3차원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전문가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우선 본격적인 세미나 시작에 앞서 민간에서 제작한 우수한 3차원 디지털 모형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우리 손으로 꾸미는 3차원 세상, 브이월드 3D 모델링 공모전’의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어서 공간정보산업진흥원에서 플랫폼 역할 강화를 위한 브이월드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를 하고 국내 디지털트윈 및 스마트시티를 추진하고 있는 선진 지자체인 인천시에서 인천시 스마트시티에 대한 추진방향을 소개한다. 우수 공간정보기업인 Gaia3D에서 글로벌 공간정보 트렌드 및 플랫폼 동향에 대한 발표를 한 후 산·학·연·

마르시스, KBSC에서 오조봇 크리에이티브 챌린지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인 마르시스는 오는 12월 14일 양재동 aT 센터에서 열리는 제2회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서 ‘오조봇 크리에이티브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KB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KB국민은행이 진행하는 디지털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프로그래밍과 코딩에 관심 있는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 행사 주제는 ‘국민과 함께 소프트웨어 대축제’로 고등 및 대학생 부문의 경진대회는 자신들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발표하고, 중등 부문 올림피아드는 자율주행로봇을 이용해 과제를 수행하며, 초등 부문 올림피아드는 ‘오조봇 크리에이티브 챌린지’로 운영된다. 초등 부문 올림피아드인 ‘오조봇 크리에이티브 챌린지’는 오조봇을 이용한 코딩 사고력 대회이다. 오조봇은 선과 색을 인식하는 스마트한 코딩 로봇으로, 선을 따라 움직이고 색을 인식하여 빛을 바꾸며 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오조코드를 통해 명령을 수행한다. 대회에서는 이러한 오조봇의 특징을 활용해 순차와 선택 알고리즘으로 미션을 해결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미션을 출제한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유한고려인삼, 60년 노하우의 홍도라지 한입정과·홍도라지 청 출시

도라지의 색다른 변신 한입 크기 홍도라지 한입 정과·달콤한 홍도라지 청 출시 겨울철 기관지 관리에 좋은 도라지의 새로운 식용 방법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국내 60여 년의 전통 홍삼의 역사를 지켜온 유한고려인삼이 세계화에 발맞춰 홍삼액, 홍삼정과, 홍삼청 등에 이어 ‘홍도라지 한입정과’와 ‘홍도라지 청’을 출시했다. 동의보감은 “도라지는 맛이 쓰나 숨이 찬 것을 치료하고 목, 가슴, 옆구리가 아픈 것을 낫게 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환절기와 동절기에 약해진 기관지 치료와 면역력 강화를 위해 도라지를 사용했다고 볼 수 있다. 도라지도 인삼과 같은 사포닌 구조를 가지고 있어 찌고 말리는 과정을 거치면 단당체가 다당체로 변화하여 유효 사포닌 성분이 크게 증가한다. 유한고려인삼은 이에 착안해 홍삼과 같이 도라지도 찌고 말리는 과정을 거쳐 홍도라지로 제조하는 것에 성공하였다. 홍도라지는 홍삼처럼 구증구포(9번 찌고 9번 말리는 제조 방식)를 거치려면 오랜 시간이 들며 제조과정의 번거로움이 있다. 특히 정과로 제조 시 특유의 끈적임이 발생해 그간 상품화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하지만 유한고려인삼의 60년 전통의 제조 기술로 홍도라지를 상품화하는 데 성공했다. ‘홍도라지 한입정과’는 유한고려인삼의 자체기술개발과 연구를 통해 도라지 특유의 쓴맛을 제거하고 끈적임 없이 먹기 좋게 만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MD 5종’ 출시

“투썸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북유럽 감성의 겨울을 즐겨보세요”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시즌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북유럽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MD 5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의 올겨울 시즌 테마인 ‘북유럽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북유럽 감성을 담은 모던한 디자인의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텀블러와 머그잔 등 총 5종으로 선보이는 이번 크리스마스 MD상품은 신비로운 오로라와 설원을 모티프로 디자인되어 세련되면서도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먼저 투썸 우드컵과 투썸 우드 머그는 자연친화적인 테라조 패턴의 세라믹 소재의 컵으로 원목을 함께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투썸 코르크 텀블러는 화이트와 딥그린 컬러의 조화와 하단에 코르크가 포인트인 600ml 대용량 텀블러이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떠올리게 하는 영롱한 초록빛의 마이 홀리데이 텀블러는 나무결을 살린 뚜껑이 포인트이며, 투썸 마이 홀리데이 컵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330ml 컵으로 뚜껑이 있어 보온에 용이하다. 지난해 투썸은 시즌 별 유럽 특유의 감성을 담아낸 MD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올겨울 ‘북유럽’의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시즌MD 역시 이전 ‘베를린 크리스

생명보험재단, ‘다 들어줄 개’ 캠페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우수CSR대상 수상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CSR 부문 ‘우수CSR대상’ 수상 2019 한국PR대상·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등 국내외 어워드 수상… 총 5관왕 달성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지난 9일 한국사보협회가 수여하는 ‘201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CSR 부문’ 우수CSR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기업문화 발전과 커뮤니케이션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인쇄 사내외보, CSR, 마케팅 PR, SNS 등 25개 이상의 부문에 걸쳐 우수 기업 및 활동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커뮤니케이션 시상 사업이다. ‘CSR 부문’에서 한국사보협회장상인 우수CSR대상을 수상한 생명보험재단의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은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활동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자살예방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은 나날이 증가하는 청소년 자살을 예방하고자 지난 2017년 12월 시작되었다. 청소년들의 눈높이로 제작한 영상과 음원은 10대에 큰 위로를 주며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고민을 이야기할 곳 없는 청소년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상담 가능한 SNS 기반의 청소년 종합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살 시도

비즈플레이, 법무법인 ‘광장’에 무증빙 경비지출 솔루션 론칭

현재 대웅그룹, 농심, 하이트진로, 금호산업 등 국내 대표 중견, 초대기업 포함 2만8280개 이용 중 비즈플레이로 법인카드 영수증 관리… 8종의 경비지출관리 보고서까지 제공 비즈플레이 전자 증빙으로 5년간 종이 영수증 보관해야 했던 불편 해결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는 법무법인 광장에 경비지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비즈플레이를 도입하는 광장은 1977년 창립 이래 대표 로펌으로 성장했다. 국내 최고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소속 변호사가 아시아태평양 변호사협회장으로 취임하는 등 글로벌 법률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광장은 법인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법인카드 사용량 증가로 인해 효율적인 자료 관리의 필요성을 느껴 비즈플레이를 도입하게 됐다. 비즈플레이는 기존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사용 내역 확인부터 최종 결재까지 전체 경비지출관리 과정을 스마트폰과 PC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다. 비즈플레이는 광장의 지출결의 시스템을 확 바꿔놓았다. PC나 모바일 앱에서 비즈플레이를 접속하면, 사용자가 법인카드, 개인카드 등으로 사용한 모든 영수증이 자동 수집된다. 수집된 영수증에 사용 용도만 작성하면 결의가 완료된다. 사용 내역 확인부터 최종 결재까지 원 클릭으로 가능하며,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광장은 비즈플레





미디어

더보기
아트앤커뮤니케이션, 성공보다 성장 추구하는 업글인간 위한 2020 퍼스널 브랜딩 특강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아트앤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종로구 인사동9길 31 ‘퇴근후2시간 인사라운지’에서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업글인간을 위한 2020 퍼스널브랜딩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회사와 조직에서 익명의 대체 가능한 존재를 뛰어넘어, 나다운 콘텐츠로 차별화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는 ‘나홍보’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직과 전직, 창업과 독립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자신의 강점 콘텐츠를 주위에 알리고 브랜딩화하며 나아가 사업화할지 풍부한 사례를 들어 알려준다. 또한 이번 특강은 자신을 홍보하는 것이 일과 조직을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는 스타트업, 1인기업가, 프리랜서는 물론 예술가, 기획자, 비영리재단 및 NGO 활동가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잠시 현직을 떠나 있는 경력보유자와 취업준비자들에게도 자신만의 킬러 콘텐츠를 계발하고 성장시켜가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날 특강에서는 구체적으로 ‘나홍보’가 필요한 순간, ‘나홍보’의 필살기와 준비작업, 지긋지긋한 내 일을 나만의 콘텐츠로 만드는 노하우, ‘나홍보’ 고수들 사례,

LIFE

더보기
아트앤커뮤니케이션, 성공보다 성장 추구하는 업글인간 위한 2020 퍼스널 브랜딩 특강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아트앤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종로구 인사동9길 31 ‘퇴근후2시간 인사라운지’에서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업글인간을 위한 2020 퍼스널브랜딩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회사와 조직에서 익명의 대체 가능한 존재를 뛰어넘어, 나다운 콘텐츠로 차별화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는 ‘나홍보’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직과 전직, 창업과 독립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자신의 강점 콘텐츠를 주위에 알리고 브랜딩화하며 나아가 사업화할지 풍부한 사례를 들어 알려준다. 또한 이번 특강은 자신을 홍보하는 것이 일과 조직을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는 스타트업, 1인기업가, 프리랜서는 물론 예술가, 기획자, 비영리재단 및 NGO 활동가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잠시 현직을 떠나 있는 경력보유자와 취업준비자들에게도 자신만의 킬러 콘텐츠를 계발하고 성장시켜가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날 특강에서는 구체적으로 ‘나홍보’가 필요한 순간, ‘나홍보’의 필살기와 준비작업, 지긋지긋한 내 일을 나만의 콘텐츠로 만드는 노하우, ‘나홍보’ 고수들 사례,

생활

더보기
아트앤커뮤니케이션, 성공보다 성장 추구하는 업글인간 위한 2020 퍼스널 브랜딩 특강 개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아트앤커뮤니케이션은 오는 19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종로구 인사동9길 31 ‘퇴근후2시간 인사라운지’에서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업글인간을 위한 2020 퍼스널브랜딩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회사와 조직에서 익명의 대체 가능한 존재를 뛰어넘어, 나다운 콘텐츠로 차별화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싶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는 ‘나홍보’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직과 전직, 창업과 독립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자신의 강점 콘텐츠를 주위에 알리고 브랜딩화하며 나아가 사업화할지 풍부한 사례를 들어 알려준다. 또한 이번 특강은 자신을 홍보하는 것이 일과 조직을 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되는 스타트업, 1인기업가, 프리랜서는 물론 예술가, 기획자, 비영리재단 및 NGO 활동가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잠시 현직을 떠나 있는 경력보유자와 취업준비자들에게도 자신만의 킬러 콘텐츠를 계발하고 성장시켜가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날 특강에서는 구체적으로 ‘나홍보’가 필요한 순간, ‘나홍보’의 필살기와 준비작업, 지긋지긋한 내 일을 나만의 콘텐츠로 만드는 노하우, ‘나홍보’ 고수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