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된 동양생명(대표이사 성대규)은 지난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맞아 사단법인 ‘사막에길을내는사람들’산하 영등포쪽방상담소에 방문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어르신 300분께 건강식을 대접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7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 편입된 지 100일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현장에는 성대규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약 15명이 참여했으며,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대접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또한, 어르신들이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닭곰탕·삼계탕 등 영양 간편식으로 구성된 100개 박스를 영등포쪽방상담소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금융그룹 편입 이후 성대규 대표이사가 처음으로 현장 봉사에 참여한 자리였으며, 젊은 직원들이 모여 회사의 지속 가능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주니어보드’ 멤버들도 함께했다. 성대규 동양생명 대표이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풍성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 “동양생명은 우리금융그룹의 일원으로 고객은 물론 지역사회
밴티지 마켓(Vantage Markets)이 보장액을 기존 100만달러에서 5천만달러로 대폭 증액한 비즈니스 보험 적용을 통해 고객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이번 50배 증액은 밴티지가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보험은 런던로이즈(Lloyd's of London)가 인수한 초과손해액 재보험(Excess of Loss insurance)으로, 약관, 조건 및 예외사항에 따라 파산 시 보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마르크 데스팔리에르(Marc Despallieres) 밴티지 CEO는 "거래에는 내재된 위험이 따르기 마련이지만, 고객들은 밴티지가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확신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보장한도를 5천만달러로 증액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번 개선은 트레이더들의 주요 우려사항인 파산 시 보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다. 신규 트레이더들은 자금 안전성에 대한 우려로 시장 진입을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보장한도 증액을 통해 밴티지는 자사의 고객 보호 의지를 재차 증명하고 있다. 주요 개선 내용: 총 5천만
전 세계에서 자산운용 사업의 성장을 부단히 도모해 온 선라이프(Sun Life)가 오늘 톰 머피(Tom Murphy)를 선라이프 애셋매니지먼트(Sun Life Asset Management)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선라이프의 사장 겸 CEO 케빈 스트레인(Kevin Strain)은 "세계 굴지의 자산운용사인 선라이프가 모든 자산운용 사업을 핵심 사업부에 통합하는 구조 조정을 단행한다. 또한 선라이프 애셋매니지먼트는 자산운용 사업과 보험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역량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세계적인 주식 및 채권 위탁 운용사인 MFS와 세계적인 대체 자산 및 채권 위탁 운용사인 SLC 매니지먼트(SLC Management) 외에도, 선라이프가 보유한 아디티아 비를라 선라이프 애셋매니지먼트(Aditya Birla Sun Life Asset Management: 인도 최대의 자산운용 회사) 지분과 선라이프 캐나다 지사의 계열사인 연금 리스크 이전(PRT) 사업부가 선라이프 애셋매니지먼트에 편입된다. 참고로, 선라이프의 이 두 사업부는 2024년에 14억 캐나다 달러가 넘는 수익을 창출했다. 스트레인은 "규모 면에서 세계 최고를
포춘 500대 기업(Fortune 500)에 선정된 세계적인 기술 서비스 제공업체인 DXC 테크놀로지(DXC Technology)(NYSE 종목 코드: DXC)가 오늘 중소 보험중개사가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상적인 AI 지원 방식의 멀티 테넌트 SaaS 솔루션인 Assure Broking Essential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급변하는 보험 산업에서 보험중개사는 디지털화와 함께, 점점 커지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고, 규제를 준수하고,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 등 중대 난제에 직면해 있다. Assure Broking Essentials는 즉시 배치되어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를 AI 중심의 운영 모델로 대체할 수 있는 경제적인 플랫폼이다. 보안을 유지하고 규정을 준수하는 데 효과적인 기능이 내장된 이 SaaS 솔루션은 ACORD GRLC 표준을 비롯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규제 체계 요건에 부합하고, 기존의 업무 환경에 쉽게 정착하는 동시에 성장을 지속적으로 촉진할 수 있다. DXC 테크놀로지의 레이 오거스트(Ray August) 보험 소프트웨어 및 BPS 부문 사장은 "보험 산업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가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송춘수)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해피콜 음성봇’ 구축에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해피콜은 고객이 모집인으로부터 보험계약에 대한 중요설명을 듣고 충분히 이해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는 전화를 의미한다. 이번 사업은 보험상품 판매 직후 진행되는 연간 40만 건 규모의 완전판매 모니터링 상담에 우선 적용된다. 기존에 전문 상담사가 수행하던 업무를 AI 음성봇 기술로 자동화해 상담 운영시간의 제약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고객 요청 시각에 맞춰 해피콜을 진행하는 맞춤형 발신 기능과 음성봇 상담 중 불편이 발생할 경우 즉시 전문 상담사로 전환되는 ‘하이브리드 상담 체계’도 함께 도입된다. 이를 통해 상담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구축되는 음성봇 시스템은 올해 말까지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 2월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농협손해보험은 내년 말까지 완전판매 모니터링 자동화 비중을 최대 5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 고객의 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 해피콜 음성봇 도입을 검토 중이다. 완전판매모니터링 도입 이후엔 계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송춘수)은 지난달 29일 서울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미령)을 찾아 취약계층을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김치나눔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송춘수 대표를 비롯한 농협손해보험 임직원 30여 명은 배추김치, 과일, 참기름 등 명절 음식 10종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포장한 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300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은 ▲미혼모자를 위한 수면조끼 제작 ▲사랑의 쌀 나눔 ▲여름맞이 폭염 예방 키트 전달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까지 4년 연속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를 획득했다.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9월 26일 미국 특화보험사 The Fortegra Group, Inc.(이하 ‘포테그라’)의 발행주식 100%를 16억 5천만 달러 (약 2.3조원) 에 인수하는 계약을 팁트리社 (Tiptree Inc, NASDAQ:TIPT)및 워버그 핀커스社 (Warburg Pincus LLC) 와 체결하였다고 발표했다. 이번 거래는 DB손해보험의 자체 보유자금으로 집행될 예정이며, 국내보험사로서는 최대 규모이다. 1984년 괌지점을 필두로 미국시장에 진출한 DB손해보험은 미국에 “제 2의 DB손해보험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해외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글로벌 보험사로서의 사업기반 및 역량 확보를 위해 2024년간 매출 4.4조원 규모의 미국 보험사 인수라는 전략적 결정을 하게 됐다. 포테그라는 1978년 설립된 글로벌 보험그룹으로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특화보험(Specialty), 신용∙보증보험, 보증 등 보험관련서비스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미국과 유럽에서 전문적인 언더라이팅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장기간 안정적인 합산비율(90% 수준)을 시현하고 있으며 보험과 보험 관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쿠팡파트너스연합회, 스몰티켓과 함께 실시간 차량 데이터 기반 보험 상품 및 위험 관리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쿠팡파트너스연합회, 스몰티켓과 실시간 차량 데이터 기반 보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김혁 자동차보험부문장, 쿠팡파트너스연합회 신호룡 회장, 스몰티켓 이평로 부대표 등 각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손해보험은 양 사와 함께 차량 운행 데이터와 사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맞춤형 보험 상품과 위험 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쿠팡 영업용 차량의 FMS(차량 관제 서비스, Fleet Management System)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고 위험을 미리 예측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고 예방과 대응 체계를 강화한다. 또한 FMS 데이터를 활용한 자동차 사고 자동 접수 시스템을 개발해 신속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쿠팡파트너스연합회는 전국 택배 물류차량에 FMS를 장착해 안전 운행을 지원하고, 스몰티켓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