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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우아한형제들과 5G 에지 클라우드 기반 로봇 배달 서비스 상용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배달의민족’ 앱으로 음식을 주문하면 SK텔레콤 5G MEC 기반 자율주행 로봇이 배달하는 세상이 현실로 다가온다. SK텔레콤이 5G 기반 초연결 서비스 확대 및 에지 클라우드 분야 선도 기술력 확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과 5G MEC 및 스마트 로봇 기반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의 5G MEC 클라우드 플랫폼 및 통신망 운용 노하우와 우아한형제들의 스마트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를 접목, 신개념 무인 유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양사는 현재 경기도 수원시 광교 지역에서 LTE망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우아한형제들의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드라이브’ 활용 배달 서비스를 5G MEC 및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도화해 서비스 안정성과 정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의 5G 에지 클라우드는 폭증하는 모바일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교환 국사 및 기지국에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설치, 데이터 처리에 소요되는 물리적 시간과 거리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분산형 클라우드 서비스다. 우아한형제들은 실내 자율주행 서빙 로봇 ‘딜리플레이트’, 실내 자율주행 층간

“Untact 시대에도 저희 Contact 제품은 팔려요” 태그하이브, 국내 스타트업 최초 인도 2000여개 공립학교 제품 납품

교사-학생 간 효율적인 쌍방향 소통 통해 수업 참여와 학업 성취도 높여 국내 기업들과 협력해 거대 인도 공교육 시장 진출 확대해 나갈 계획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에듀테크 기업 태그하이브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인도 공립학교에 자사 개발 스마트 교실 제품 ‘클래스 사티’를 납품하며 인도 교육 IT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14억 인구 규모의 인도는 전국적으로 백만여 개의 공립학교가 있다. 국내 학교 수 대비 약 140배 규모다. 태그하이브는 지난 7월 8일 인도에서 두 번째로 큰 마디아 프라데시주의 52개 지역, 2080개 학교에 제품을 공급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추가 공급할 계획을 수립해 달라는 요청을 현지 교육부로부터 받았다. 국내 에듀테크 분야 스타트업이 인도 공교육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태그하이브가 공급하는 스마트 교실 교육 솔루션 ‘클래스 사티’는 영어와 인도어의 합성어로 “교실의 동반자”라는 뜻이다. 학생들이 O, X와 숫자 번호가 새겨진 단말기를 하나씩 들고 교사가 내는 퀴즈에 답을 클릭하면서 수업에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교사는 스마트폰 앱으로 전체 학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 수집, 평가할 수 있으며 학생 개개인별 참여도를 파악해 수업 수준을 조정하는 등 효과적인 수업 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스마트 교육

채울웍스, KCA 방송 제작 지원 글로벌 크로스미디어 부문 선정

국내외 채널 통해 선정사 제작 프로그램 방영 예정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하 KCA)이 주관하는 2020년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에서 채울웍스가 해외진출형 부문의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KCA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은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해 방송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및 시청자 복지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외진출형 부문의 크로스미디어 방송콘텐츠 분야에 선정된 채울웍스는 국내 TV와 OTT, WEB 등 여러 채널을 통한 제작 서비스 제공 책임을 맡는다. 또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및 중국 등 해외에도 프로그램을 송출한다. 채울웍스가 이번 사업으로 제작하는 ‘치즈케익 히어로즈’는 유아를 위한 1인칭 시점의 참여 유도 콘텐츠로 가상 스튜디오를 활용한 탈인형극이다. 어린이들에게 체험, 놀이, 게임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 바른 언어, 자연 탐구, 운동, 사회 관계에 대한 정보들을 재미있게 제공할 수 있는 건강한 교육 콘텐츠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치즈케익 히어로즈는 2020년 겨울 국내 방영을 시작으로 중국과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과 협업을 통해 해외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채울웍스는 2019년에도 올

굿모닝아이텍, 창립 16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0년 7월 전 세계 시장서 총 31만3097 대 판매, 전년 대비 12.5% 감소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굿모닝아이텍이 지난 3일 오전 쿠우쿠우 상암점에서 창립 1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5~10년 장기근속 임직원에 대한 감사 포상과 회사 발전에 이바지한 임직원에게 공로상 시상 등이 진행됐다. 또 굿모닝아이텍의 자회사 디지털비즈니스를 이끌었고 현재는 경영자문위원으로 있는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 김성희 명예교수 등이 창립 기념 축사를 했다. 이주찬 굿모닝아이텍 대표는 “16년 동안 회사가 계속 성장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전체 임직원 모두가 열린 마음과 바른 성품으로 고객의 성공을 위해 헌신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 임직원들의 개별 역량으로 고객 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회사를 이끌어 왔다면 앞으로는 이와 더불어 그동안 쌓아온 솔루션 공급 능력과 구성원 상호 간 협업 문화를 향후 재도약의 에너지와 기반으로 삼자”며 “우리의 목표는 고객과 함께 100년간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굿모닝아이텍은 2004년 설립 이래 16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해마다 매출 및 임직원 수가 증가하며 성장을 거듭해 왔다. 이런 성장세는 코로나19로 위축되기 쉬울 법했던 올

쌍용자동차, 지난 7월 내수·수출 포함 총 7489대 판매

내수 6702대·수출 787대 포함 총 7489대 판매, 전년 동월 대비 30.6% 감소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쌍용자동차가 7월 내수 6702대, 수출 787대를 포함 총 7489대를 판매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코로나19 팬더믹으로 글로벌 수요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소비세 감면 인하 등 내수 진작책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30.6% 감소한 것이다. 4월 이후 2달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던 내수 판매도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전년 동월 대비 23% 감소했다. 이에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과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등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을 출시하는 등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수출 역시 주요시장인 유럽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따른 수요 위축이 지속되면서 전년 동월 대비 62.1% 감소세를 기록했다. 다만 큰 폭의 감소세를 보였던 수출도 6월 최저점을 기록한 이후 주요국의 경제활동 재개 추세에 따라 전월 대비로는 80% 이상 상승하며 일정부분 회복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쌍용자동차는 주요 수출시장에 유투브를 통한 온라인 출시 행사를 진행하는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요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쌍용

비주얼캠프-두브레인, SK 임팩트 유니콘 연합모델 기업 최종 선정

시선추적기술로 발달인지장애 진단 솔루션 개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본투글로벌센터는 멤버사인 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와 두브레인이 최근 SK 임팩트 유니콘 연합모델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임팩트 유니콘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가치 1조원 규모의 유니콘 기업을 말한다. 공모는 2개 이상의 소셜 벤처기업이 함께 한 팀이 돼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연합 사업모델을 제안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경쟁을 통해 총 232개 기업, 63개 연합체 중 총 6개 팀이 최종적으로 뽑혔다. 비주얼캠프와 두브레인은 사회가치구현과 사업성, 독창성, 미래발전 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 사는 SK 임팩트 유니콘 연합모델 기업 선정으로 투자는 물론 사업화, 마케팅, 인력 등 다양한 부분에서 육성 지원을 받게 된다. 현재 비주얼캠프는 함께 선발된 두브레인과 시선추적기술을 활용, 발달장애 위험이 있는 아동을 조기 진단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두브레인은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 치료 학습을 돕는 앱을 개발한 소셜벤처 기업이다. 유엔이 주최한 도시혁신가 대회 1위를 차지하고 삼성전자 혁신기술기업 C랩에 선정된 것은 물론 KOICA와 함께 캄보디아에 스

한국씨티은행, ‘씨티 더드림 적금’ 출시

출시 기념 최대 2.5% 특별금리 제공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한국씨티은행이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인 ‘씨티 더드림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씨티 더드림 적금’은 한국씨티은행 홈페이지나 씨티모바일앱에서 가입가능한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가입 기간은 6개월부터 최대 36개월이며 가입기간에 따라 최대 2.0%의 기본이자율을 제공한다. 납입금액은 횟수 제한 없이 매월 1만원 이상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전 금융기관 통합 한도 내에서 비과세 종합저축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특히 한국씨티은행 입출금통장과 연결해 매월 1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최소 5개월 이상 유지하면 0.3%의 우대금리가 추가되며 출시기념 이벤트 쿠폰금리까지 더하면 최대 2.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씨티 더드림 적금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된다. 먼저 오는 8월 31일까지 해당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 우대금리 쿠폰번호를 모바일 앱에 입력하면 0.2%의 우대 금리가 제공되며 우대금리 쿠폰은 씨티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한국씨티은행 첫 거래 고객이 해당 적금을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나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과 같은 경품이 추가로 제공되며 추천한 친구가 상품

고위드, 스타트업을 위한 혁신금융 서비스 출범

고위드, 스타트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B2B 금융서비스 제공을 비전으로 제시 연회비, 연대보증, 질권 설정, 전월 실적 필요 없는 4무 스타트업 법인카드 국내 최초 출시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솔루션 핀테크 기업 고위드가 데일리금융그룹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스타트업을 위한 B2B 금융서비스의 비전과 데이터 분석 기반 기술기업으로 사업 구조를 개편해 새롭게 출범했다. 고위드는 인공지능과 로보어드바이저 및 금융 플랫폼 등 국내 최고 핀테크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스타트업 모든 구성원의 핵심 역량으로 서로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이를 위해 데이터와 금융으로 스타트업 네트워크에 다양한 혁신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가장 먼저 고위드는 국내 최초로 스타트업 법인카드인 ‘고위드카드’를 선보인다. 고위드의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신용평가 모델로 대표자 연대보증, 질권 설정, 연회비, 전월 실적이 필요 없는 ‘4무 법인카드’로 법인카드 발급 조건을 크게 완화했다. 아이디어와 성장 가능성으로 기업 가치를 인정받는 스타트업에 맞춰 언제든 법인카드 발급이 가능하며 최대 5배의 한도 설정으로 스타트업 운영에 효율성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고위드카드’는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GBC를 표방하며 AWS, 구글 지스위트, MS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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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세스컨설팅,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8월 29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은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2020년에도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배우길 희망하는 가맹점주들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프랜차이즈 특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 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진다.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 관련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시 내용이 개정됨에 따라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현재 대두되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가맹점과의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 관련 문제들과 프랜차이즈 사업 방법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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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세스컨설팅,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관하는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이 8월 29일부터 15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맥세스컨설팅은 맥세스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2020년에도 프랜차이즈를 제대로 배우길 희망하는 가맹점주들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 프랜차이즈 특화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 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진다. 제32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은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 관련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시 내용이 개정됨에 따라 이번 전문가 과정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현재 대두되는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가맹점과의 분쟁’, ‘징벌적 손해배상’, ‘통행세’ 등 각종 프랜차이즈 관련 문제들과 프랜차이즈 사업 방법 등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이외에도 입지 상권 조사와 현장 실습, 이에 따른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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