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제작한 글로벌 SNS 콘텐츠 ‘Move Improved’ 영상이 프랑스 깐느에서 개최된 제16회 깐느 기업광고제(Cannes Corporate Media & TV Awards) 최종 입상작인 파이널리스트(Finalist)로 선정됐다. 현대모비스는 깐느 기업광고제의 ‘기업 온라인-소셜미디어 영상 부문’에서 ‘Move Improved’가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부문에는 현대모비스를 포함해 총 6개 글로벌 기업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깐느 기업광고제는 2010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권위있는 시상식으로, 올해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900여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BMW, 티파니, 로레알, 에어버스, 아람코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이 각자 개성 있는 캠페인으로 경쟁력을 뽐냈으며, 현대모비스는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올해 최종 수상 명단에 올랐다. 현대모비스의 ‘Move Improved’는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인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 휴먼센트릭 인테리어 라이팅, e-코너 시스템 등을 소개하는 숏폼 형태의 3부작 영상으로 제작됐다. 한 커플이 운전하면서 이동하는 과정에서 맞닥뜨리는 각종 불편한 상황을 모
LG전자 온라인 공식 인증점 혜지시스템이 올레드 모니터 신제품 1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혜지시스템이 이번에 출시하는 ‘32GX870A’는 압도적인 스펙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과 주목을 받았던 ‘32GS95UV’의 후속 신제품이다. 32GX870A의 스펙은 전작인 32GS95UV의 △OLED 디스플레이 △3840X2160(4K/UHD) △밝기 275~1300nit △DCI-P3 98.5%(CIE 1976) △주사율 240~480Hz △응답속도 0.03ms(GtG) △듀얼모드 △스피커(7Wx2Ch)로 동일하되 2가지 신규 스펙 △USB-C&PD 90W 탑재 △DP 1.4에서 2.1로 업그레이드가 적용됐다. 이번 신제품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게임, 콘텐츠 시청, 작업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 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고해상도 모드(4K/240Hz)와 고주사율 모드(FHD/480Hz)를 모니터 하단 버튼 하나로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VESA 인증 ‘듀얼모드’ 기능이 탑재돼 있다는 점이다. 추가로 NVIDIA G-SYNC™ Compatible, FreeSync™ Premium Pro는 물론 VESA 인증 어댑티브 싱크까지 지원함으로써 게임 플레이 및
한화가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국방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인구절벽에 따른 병력 감소와 미래 전장에 대응하기 위한 AI 기술로 대한민국의 자주국방은 물론 국내 방산 생태계를 조성해 경제 성장에도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는 20~24일 ‘AI Defense for Tomorrow’를 내걸고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 3사는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역대 최대인 1960㎡ 규모로 통합관을 운영한다. AI를 상징하는 대문자 에이(A) 형태로 설치된 전시관은 정중앙에 스페이스 존(Zone)을 중심으로 총 10개 존으로 구성된다. ◇ 한화의 육해공·우주 무기체계, AI로 연결 각 전시 구역별로는 AI 기술이 적용되는 제품이 대거 공개된다. PGM존에서는 한화의 차세대 수출 전략 상품인 ‘배회형 정밀유도무기(L-PGW)’가 처음 전시된다. 다연장로켓 천무의 미래 버전 ‘천무 3.0’(지대지→지대함→L-PGW)의 핵심 구성품으로, 천무 80km급 로켓 몸체에 자폭 드론이 전방부에 탑재돼 있다. L-
글로벌 인공지능(AI) 기기 생태계 기업 아너(HONOR)가 15일 중국에서 HONOR Magic8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 아너가 만든 첫 '자가 진화형 AI 스마트폰(Self-Evolving AI Smartphone)'을 표방하는 본 시리즈는 아너의 차세대 AI 에이전트 YOYO 최신 버전, 획기적인 AI 카메라 기능,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라인업의 대표 제품은 HONOR Magic8 Pro로, 이 제품에는 AI 시대에 맞게 플래그십 스마트폰 경험을 재정의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첨단 AI 혁신 기술이 탑재됐다. 플래그십 인텔리전스: YOYO 에이전트와 함께하는 스마트 라이프 아너는 하드웨어 성능, 시스템 상호작용,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라는 세 가지 핵심 영역에서 중대한 발전을 이룬 최초의 자가 진화형 AI 스마트폰 HONOR Magic8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너 AI 에이전트는 3000개 이상의 시나리오[1]에서 자동 실행 기능을 자랑한다. 이는 일상적인 작업(예: "내 스크린샷을 모두 찾아서 흐릿한 건 지워줘")부터 복잡한 업무 처리(예: "금주 업무 경비를 요약해서 상사에게 이메일로 보내줘")까지, YOYO 에이전트가 맥락에 맞게 적절히
우아함이 주행의 역동성과 만나고, 기술이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때 우아한 모빌리티의 새로운 장이 열린다. '2025 체리 인터내셔널 유저 서밋(2025 Chery International User Summit)'의 LEPAS 부문 플래그십 행사인 LEPAS 글로벌 저니 오브 엘리건트 드라이브(중국 스톱)(LEPAS Global Journey of Elegant Drive(China Stop))이 10월 15일 공식적으로 개막했다. 이번 여정을 이끄는 주인공은 브랜드의 첫 모델인 LEPAS L8로,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표범 미학(Leopard Aesthetic)' 디자인과 최첨단 지능형 기술을 완벽히 구현했다. 시승 행렬은 쑤저우, 모간산, 쉬안청을 경유하며 상하이에서 우후까지 약 1000km를 주행한다. 주행은 도심 도로와 고속도로부터 구불구불한 산길과 야간 주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형을 아우르며 진행된다. 글로벌 미디어, 인플루언서(KOL), 소비자 리더(KOC)도 참가해 멀티채널 생중계와 항공 촬영으로 이 영화 같은 '로드북' 모험의 하이라이트를 생생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LEPAS L8은 주행 내내 전방위적인 성능과 '우아한 주행'의 매력을
'연결된 세계'를 비전으로 인공지능과 데이터로 인간의 건강 향상을 이끄는 트라이넷엑스(TriNetX)가 동료 심사 학술지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전자건강기록(EHR) 데이터셋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결과는 2025년 8월 27일 기준 PubMed 데이터를 분석한 최신 조사를 통해 확인됐다. 이번 분석에 따르면, 전 세계 임상 연구자, 공중보건 기관, 의료기관의 트라이넷엑스 데이터 사용이 급증했다. 총 2025건의 인용을 기록했으며, 이는 가장 가까운 경쟁사(149건)보다 약 1300% 높은 수치로, 실사용 증거(real-world evidence) 생성에 있어 트라이넷엑스의 역할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연도별 인용 건수도 급격히 증가했다. 2021년 96건에서 2024년 707건으로 늘었으며, 2025년 1~8월 사이에만 952건이 인용됐다. 이러한 추세라면 트라이넷엑스는 올해 처음으로 연간 1000건 이상의 인용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라이넷엑스 최고과학책임자 제프리 브라운(Jeffrey Brown) 박사는 "연구자들은 자신이 사용하는 데이터가 동료심사 과정을 통과하고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할 것이라는 확신이 필요하다"며 "트라이넷엑스가
샤르자 공항청(SAA)이 e& UAE와 협력 협약을 체결하면서 입국 관광객에게 샤르자 공항 도착 즉시 무료 방문자용 SIM 카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여행객의 편의 증진과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 서비스로 방문객들은 도착 즉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각 사용자에게는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10GB의 무료 데이터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지도, 택시 예약, 디지털 결제, 메신저앱 등 주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리 살림 알 미드파(H.E. Ali Salim Al Midfa) 샤르자 공항청장은 "e& UAE와의 협력을 통해 샤르자 공항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입국 관광객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이니셔티브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정부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온 공항청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샤르자 공항은 서비스 전반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고, 방문객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환경을 조성하며, 관광과 비즈니스 분야에서 샤르자가 매력적인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최근 링롱 타이어(Linglong Tire)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창립 50주년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유통 파트너사가 마드리드에 모여 이 중요한 순간을 함께했다. 행사 기간 중 모든 참석자들은 세계 최고의 축구 성지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을 방문해 레알 마드리드와 비야레알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관람했다. 베르나베우의 영광스러운 홀과 함께 빛난 '링롱 50주년' 로고는 브랜드의 반세기 전설이 축구의 열정과 어우러지는 순간을 연출했다. 더욱 흥미진진했던 것은 레알 마드리드의 전설 로베르토 카를로스와 함께 한 라이브 행사로, 현장의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세계적 IP와의 협업은 유럽 및 글로벌 하이엔드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려는 링롱의 전략적 의지를 반영한다. 2020년부터 링롱은 글로벌화를 핵심 동력으로 삼고 현재까지 전 세계 173개국 20만 개에 이르는 판매처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해외 사업은 링롱 전체 사업의 절반을 차지하며 '2030 전략 목표' 달성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또한 다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유럽과 미국의 주요 완성차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