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3일, 이우 국제 엑스포 센터(Yiwu International Expo Center )에서 '톈타이에서의 조화, 세계와 함께하는 여행 - 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 톈타이산 첫 여행(Harmony in Tiantai, Travel with the World — First Tour of Ten Thousand International Friends to Tiantai Mountain)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의 일환으로 외국인 참가자들은 1박 2일 일정의 톈타이산(Tiantai Mountain) 문화 체험 투어를 시작했다.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90㎡ 규모의 전시 공간에서는 톈타이 우야오(Tiantai Wuyao, 약초), 지궁 가주(Jigong Family Liquor), 네이처하이크(Naturehike)의 아웃도어 장비, 화딩 차(Huading Tea) 등 현지 문화 관광 상품을 선보였다. 이 전시를 통해 저장성 타이저우시 톈타이현의 자연과 문화적 매력에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톈타이가 인바운드 관광지로 주목받는 이유 18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톈타이는 불교 철학, 압도적인 자연 경관, 독특한 현지 생활 방식을 결합하여 세계
2025 화웨이 XMAGE 어워드(HUAWEI XMAGE Awards)가 HUAWEI Pura 80 출시 행사 기간에 공식적으로 막을 올렸다. XMAGE 어워드는 화웨이 스마트폰 사진 기술을 선보이는 연례 글로벌 무대로, 창작자들이 작품을 공유하고 이미지의 힘을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자리다. 이 대회는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지금까지 170개 국가에서 약 500만점의 작품이 출품된 세계 최대 규모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스마트폰 사진 대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화웨이의 XMAGE는 혁신적인 망원, 매크로, 야간, 스냅샷, 인물, 색상, 비디오그래피 기능을 도입하며 스마트폰 사진 분야의 장벽을 깨뜨려 왔다. 최근 공개된 HUAWEI Pura 80 스마트폰 시리즈 역시 XMAGE의 혁신적인 기술을 가득 담고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올해 XMAGE 어워드에서는 기존 인기 카테고리인 '얼굴(Faces)', '따뜻한 세상(A Heartwarming World)', '실험실(Experimental Lab), 스토리보드(Storyboard)', '액션(Action)' 외에 새로 '아주 멀리 아주 가까이(So Far So Close)', '굿나잇(Go
최근 열린 ATx서밋(Summit)에서는 인공지능과 LLM 모델, 기업용 인공지능 도입, 인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글로벌과 지역에서 진행 중인 사업이 다수 발표되었다. Atx서밋은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개발청(IMDA)이 주관한 아시아 테크 x 싱가포르(ATxSG) 2025의 하이라이트 행사였다. 장관급 원탁회의에서는 연구 성과가 AI 안전 정책에 반영되도록 "글로벌 AI 안전 우선 과제에 관한 싱가포르 합의"(The Singapore Consensus on Global AI Safety Research Priorities)가 발표되었다. 과학적 증거를 토대로 믿을 수 있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AI를 실현하기 위해 시급히 필요한 조치를 가려내고 연구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여 AI가 분별 있게 개발되고 이용되게 하자는 취지다. IMDA는 그 동안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실용적이고 구현 가능한 체제를 연구하였다. 일례로 IMDA에서 개량한 AI 검증 테스트 체제(AI Verify Testing Framework)는 이제 GenAI 위험까지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미국 NIST 표준에 맞춰 양 시장에서 AI 거버넌스를 간소화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미국은 글로벌 국경
제품 보호 솔루션 분야의 선도기업인 마이크로밴 인터내셔널(Microban International)이 과불화화합물(PFAS)과 과불화옥탄술폰산(PFOS)이 함유되지 않은 섬유용 방수 마감 처리제 제품군 H2O Shield를 출시했다. 이번 출시로 마이크로밴은 기존의 항균 및 탈취 제품군을 벗어나 처음으로 새로운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회사의 성장 역량을 확대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 H2O Shield는 지속 가능하면서도 고성능인 섬유 마감 처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설계됐다. 특히 유해 화학물질인 PFAS의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브랜드에게 소비자 친화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PFAS에는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지만 환경에 잔류하고 인체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PFOS가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밴은 전통적으로 방수 처리가 어려운 섬유를 위해선 선택적 사전 처리제 WR-P를 제공한다. 이 사전 처리제는 섬유의 호환성을 확대해주고, 방수 처리제의 사용량을 15~20% 줄여주고, 세탁 후에도 처리제의 지속 효과를 향상시킨다. H2O Shield는 AATCC TM22 분사 방수 테스트에서 80점 이상의 결과
여중협 강원도 행정부지사는 강원도와 중국 동부 인후이성은 2015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약 10년간 협력을 이어오며 견고한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 두 지역이 경제, 문화, 예술, 관광, 스포츠,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여 부지사는 6월 5일 안후이성 황산시에서 열린 '2025 RCEP 지방정부 및 우호도시 협력 (황산) 포럼(2025 RCEP Local Governments and Friendship Cities (Huangshan) Cooperation)' 개막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강원도와 인후이성은 이 행사에서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한 합의서에 서명했다. 여 부지사는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egional Comprehensive Economic Partnership•RCEP)의 전면 이행은 지역 경제와 지방정부 간 협력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줬다"면서 "특히 RCEP은 이러한 기회를 실질적 발전으로 연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RCEP은 세계 최대의 자유무역 협정이자, 지역 협력의 잠재력을 실제 경쟁력으로 전환하는 핵심 플랫폼"이라고 덧붙였
세계적으로 유명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노부 호스피탈리티(Nobu Hospitality)가 브랜드 확장의 일환으로 폴란드 크라쿠프에 노부 호텔, 레스토랑, 레지던스(Nobu Hotel, Restaurant, and Residences)를 선보인다. 크라푸크의 유서 깊은 구시가지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위치한 이 랜드마크는 폴란드 최고의 고급 부동산 디자이너 및 투자자인 SAO 인베스트먼트(SAO Investments)와 협력해 진행 중이며, 노부의 철학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우수성과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공유한다. 이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환대, 문화 교류, 고급 레지던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0년 개장한 노부 호텔 바르샤바(Nobu Hotel Warsaw)의 성공에 이은 폴란드 내 두 번째 진출로, 노부 크라쿠프는 방문객과 현지인 모두를 위한 역동적인 문화 중심지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맛있는 요리, 세련된 디자인, 진정성 있는 경험이 완벽하게 조화된 이 프로젝트는 크라쿠프의 풍부한 유산과 예술적 정신을 반영한다. 100개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절제된 객실 외에도, 이 개발에는 노부 최초의 문화 지구도 함께 조성된다. 이
크리에이티브 테크 텍스타일(Creative Tech Textile)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Seawool®의 성공 스토리를 공유했다. Seawool®은 버려진 굴 껍데기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지속 가능한 섬유 솔루션으로 탈바꿈시킨 혁신적인 소재다. 이 선구적인 접근 방식은 자연 폐기물을 재사용하여 패션 산업을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로 이끌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글로벌 패션 산업은 최근 지속가능성에 대한 압박을 점점 더 많이 받고 있다.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에 따르면 의류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할 경우, CO₂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다. 그러나 화석 연료에서 파생된 플라스틱 기반 폴리에스터는 여전히 직물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섬유이며, 제네바 환경 네트워크(Geneva Environment Network)에 따르면 의류 소재의 1% 미만이 새 의류로 재활용되고 있다. 특히, 수명 주기가 짧은 플라스틱 기반 직물을 줄이고, 순환 가능하고 환경 부담이 적은 소재 혁신을 확대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테크의 독점 소재인 Seawool®은 지속 가능한 소재 개발에 있어 과감한 도약을 의미한
2025년 5월 21일 오후, 일본 오사카 우메다에 위치한 그랜드 그린 오사카(Grand Green Osaka)에서 '상하이 셀렉트 – 메이드 인 상하이 쇼케이스(Shanghai Select – Made in Shanghai Showcase)'와 함께 '상하이 서머(Shanghai Summer)' 글로벌 홍보 캠페인 오사카 에디션이 공식 개막했다. 이 행사에는 주 오사카 중국 총영사관 팡웨이(Fang Wei) 부총영사가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그는 "상하이와 오사카는 긴밀한 관계를 공유하며, 두 도시 모두 상업 및 제조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양 도시가 긴밀히 협력을 유지하여 우정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는 상하이와 오사카에서 온 브랜드 대표, 디자이너, 언론 관계자 등 100여 명이 모여 캠페인의 공식 개막을 알렸다. '상하이 서머' 국제 소비 시즌은 상하이가 국제 소비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한 대표 사업 중 하나로, 도시 전역의 자원을 결집해 풍성하고 몰입감 넘치는 소비 체험을 제공한다. 매년 7월 첫째 주말부터 10월 둘째 주말까지 열리는 이 캠페인은 '상하이에 와서 즐기고 쇼핑하라(Com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