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캄보디아 자본으로 설립된 디지털 은행인 윙뱅크(Wing Bank (Cambodia) Plc.)가 싱가포르항공(Singapore Airlines)과 손잡고 캄보디아 최초의 로열티 포인트-마일리지 교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는 고객 보상 혁신의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 파트너십 출범 행사에는 후옷 학(HUOT Hak) 캄보디아 관광부 장관, 메이 반(Mey Vann) 경제재정부 차관 겸 비은행금융서비스청 사무총장, 킷 멩(Kith Meng) 윙 은행 이사회 의장 겸 로열 그룹(Royal Group of Companies) CEO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싱가포르항공 측에서는 브라이언 코(Bryan Koh) 로열티 마케팅 담당 부사장, 제커라이어 차이(Zechariah Chai) 크리스플라이어 파트너십 지역 매니저, 벌린다 용(Berlinda Yong) 싱가포르항공 캄보디아 총괄 매니저가 참석했다. 오늘부터 윙뱅크 고객들은 윙포인트(WingPoints)를 크리스플라이어(KrisFlyer) 마일리지로 손쉽게 전환하여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발전시키려는 양사의 노력을
지난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중국 들여다 보기 시리즈: 저장성 투어(China Up Close Series: Zhejiang Tour)' 행사로 한국, 스페인, 불가리아, 아이슬란드에서 온 70여 명의 기자와 편집자들이 저장성 더칭현을 방문했다. CGTN(중국 글로벌 텔레비전 네트워크)과 함께 이들은 더칭의 풍경, 역사, 문화를 해외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카메라와 노트를 들고 이 지역에 대한 취재에 나섰다. 더칭의 대표 관광 명소 중 하나인 '네이키드 캐슬 리조트(Naked Castle Resort)'는 언덕 위에 지어진 생태 관광과 레저·레크리에이션을 결합한 리조트다. 숲으로 둘러싸인 언덕 위에 위치한 이 리조트는 방문객들에게 더칭의 여유로운 산간 지역 생활 방식과 자연 환경이 지속 가능한 발전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 기자단은 저장성에 본사를 둔 버서틀 미디어(Versatile Media)가 운영하는 'AI 가상 영화 스튜디오(AI Virtual Film Studio)'를 방문해 홍보 영상을 관람하고 가상 제작 기술을 소개받았다. 이 스튜디오의 핵심 시설은 50미터 길이의 270도 곡면 LED월로 구성된
- 아시아는 일본•베트남•태국, 유럽은 이탈리아•스페인•프랑스 순으로 관심 높아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과 역대 최장기간의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별도 절차 없이 간편하게 떠날 수 있는 '무비자 여행'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대한민국 여행객들이 30일 이상 무비자 체류가 가능한 아시아 및 유럽 여행지 순위를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아고다 플랫폼 내 대한민국 여행객들의 숙소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됐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이 1위를 차지했다. 지속적인 엔화 약세, 지리적 근접성, 항공편 확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일본 여행 수요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이 상위 5위권에 올랐다. 이들은 합리적인 물가와 단거리 비행으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202%)과 카자흐스탄(+187%)은 전년 대비 검색량이 크게 증가하며 새로운 인기 무비자 여행지로 부상했다. 이는 지난해 11월부터 시행된 중국의 무비자 입국 정책과 더불어,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로 인해 중앙아시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유럽 지역의 경우
하얏트 리젠시 다낭 리조트 앤드 스파(Hyatt Regency Danang Resort and Spa)는 해변에 인접한 49에이커에 이르는 천혜의 열대 정원을 갖춘 휴양지로, 숨 막히게 아름다운 자연 경관 속에서 미식의 예술이 꽃 피는 최고의 안식처다. 최근 글로벌 여행 전문 잡지인 '트래블앤레저(Travel + Leisure)'가 주최한 '2025년 월드 베스트 어워즈(World's Best Awards)'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이 가족 친화적 프리미엄 리조트가 안목 있는 여행객을 초대한다. 지금이야말로 세대를 아우르는 이 베트남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여행지를 경험하기에 최적의 시기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일상을 뛰어넘는 미식 여정 하얏트 리젠시 다낭 리조트 앤드 스파의 미식 풍경은 이제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 생동감 넘치는 맛의 향연으로 거듭났다. 이 미식 르네상스의 중심에는 활기찬 에너지가 해변의 세련된 감성과 조화를 이루는 비브 오세안 - 비치 클럽 & 레스토랑(Vive Océane - Beach Club & Restaurant)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역동적인 공간에서는 매주와 매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며, 특히 8월에는 파크
기원부터 현대까지 싱가포르의 일대기를 따라 떠나는 새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 여정이 2025년 8월 8일 시작된다. 지난 2020년 문을 연 2층 규모 위락시설 타임 캡슐은 싱가포르 독립 60주년을 맞아 비행 전 몰입형 체험장으로 변신했다. 최첨단 멀티미디어와 인터랙티브 전시, 시네마틱 스토리텔링 결합을 통해 타임 캡슐은 방문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모두 개인 맞춤형 웹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타임 캡슐로 시작된 싱가포르 플라이어 여정은 숨이 막힐 듯한 360도 도시 스카이라인 전망으로 절정에 이른다. 싱가포르 스토리를 따라가는 몰입감 넘치는 여정 타임 캡슐에서 시간 여행 로봇 R65가 이끄는 대로 따라가다 보면 싱가포르의 놀라운 이야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창작 스튜디오 언타이틀드 프로젝트(Untitled Project)와 협업하여 제작한 이 영상에는 1200년대 무역항이던 싱가포르의 신화와도 같은 전설과 그 기원이 담겨 있다. 풀 스크린 비디오 애니메이션과 프로젝션 매핑, LiDAR(빛 감지 거리 측정) 기술이 역사의 순간순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방문객은 역사를 따라가며 실제로 싱가포르 강을 건너는 듯한 체험도 할 수 있
세인트 레지스 마카오(The St. Regis Macao)가 8월 1일부터 지중해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한 시그니처 레스토랑 더 매너(The Manor)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번 변화는 마카오의 역동적인 식문화에 다채롭고 세련된 신메뉴를 더해, 총괄 수셰프 미켈레 델라퀼라(Michele Dell'Aquila)의 지휘 아래 세인트 레지스 고유의 우아함과 지중해 연안의 생동감 넘치는 풍미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융합한다. 새로운 콘셉트는 지중해 요리와 마카오의 다문화 미식 전통 사이의 자연스러운 유사성을 기념한다. 두 지역 모두 수 세기에 걸친 문화 교류와 세계적 영향을 통해 형성된 요리 유산을 지닌다. 따라서 전통을 존중하고, 다양성을 포용하며, 정직한 재료를 중시하는 철학을 공유한다. '더 매너'에서는 이러한 문화와 대륙을 넘나드는 대화가 섬세하게 구성된 메뉴를 통해 구현된다. 셰프 미켈레는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프랑스 남부 등 지중해 지역의 요리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최고급 식재료와 정통 기법을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전채 요리부터 풍성한 메인 디시, 세련된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지중해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시그니처 메뉴는 다음과 같다. 그리
문화 교류 프로그램인 '일본 유치원 교환 프로그램(Japan Preschool Exchange, JPE)이 전 세계 가족을 대상으로 일본의 실제 유치원 생활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일본어 지식이 없어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1주~3주간 눈놀이부터 벼농사까지 자연과 가까운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JPE는 일본 전역의 전국 30개 이상의 유치원과 제휴하여 지역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제공한다. 2021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1000명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했으며, 그중 95%가 재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정부 기관으로부터 여러 차례 상을 받기도 했다. 창립자인 야마모토 마사야(Masaya Yamamoto) 대표는 딸과 함께 홋카이도의 시골 유치원에서 머문 경험을 계기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JPE는 문화 교류와 자연 친화적인 유아 교육을 목표로 한다. JPE는 더 많은 전 세계 가족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해즈브로(Hasbro)의 인기 유아 브랜드 '페파피그(PEPPA PIG)'와 공식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 체험을 신청한 가족에게는
홍콩의 대표 쇼핑몰이자 관광명소인 하버시티(Harbor City)가 올여름 산리오 홍콩(Sanrio Hong Kong)과 손잡고 '마이멜로디・키키앤라라 50주년 기념행사 — 서머마츠리@하버시티(My Melody・Kiki & Lala 50th Anniversary Celebration — Summer Matsuri @ Harbour City)'를 개최한다. 7월 29일부터 9월 7일까지 하버시티는 환상적인 일본의 서머마츠리(여름 축제)로 변신해 시각적 화려함, 인터랙티브 체험, 독점 상품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빅토리아 항구 옆에 위치한 하버시티는 오션 터미널 광장에서 세 가지 캐릭터를 기념하는 행사인 '서머 하나비 축제(Summer Hanabi Festival)'를 열고 7미터 높이의 일본식 축제 무대, 추억의 게임 부스, 마이멜로디, 키키앤라라의 실루엣이 항구 하늘을 밝히는 화려한 LED 불꽃놀이를 통해 방문객들을 축제의 현장으로 초대한다. 마이멜로디는 키키앤라라와 함께 우아한 유카타를 입은 태고의 달인으로 등장해 일본 전통 축제의 매력을 선사한다. 야외 행사 외에도 팬들은 오션 터미널 전망대에서 캐릭터들의 고향을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