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V, 유럽 체외진단의료기기 규정(IVDR) 인증기관(Notified Body)으로 공식 지정

 

 

독립적 인증 및 리스크 관리 전문기관인 DNV가 유럽연합(EU)의 체외진단의료기기 규정(In Vitro Diagnostic Regulation, IVDR)에 따른 인증기관(Notified Body)으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로부터 공식 지정 받았습니다. 이번 지정은 체외진단의료기기(IVD) 인증 수요에 대한 대응 역량을 확장하고, 제조업체의 EU 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DNV는 제조업체를 위해 전 과정이 디지털화된 인증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투명한 인증을 지원합니다.

 

체외진단의료기기(IVD)는 사람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검사 기기로, 임신 진단, 콜레스테롤 검사부터 HIV, 코로나19 검사, 암 표지자 검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기의 안전성과 효과는 공공 및 개인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에, 철저한 검증 체계가 요구됩니다.

 

EU는 2017년 기존 체외진단지침(IVDD: 98/79/EC)을 대체하는 새로운 IVDR을 도입했습니다. IVDR은 IVD 기기의 안전성과 효과를 과학적•규제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며, 대부분의 IVD 제품은 유럽 시장에서 유통되기 위해 IVDR 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위험도에 따라 Class D, C, B 등으로 분류되며, 이 중 가장 높은 위험도인 Class D 제품은 2025년 5월부터, Class C와 B는 각각 2026년, 2027년부터 IVDR 인증이 의무화됩니다.

 

DNV의 IVDR 인증기관 지정은 제조업체가 IVDR 요구사항을 보다 효율적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DNV는 디지털 기반의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제조업체가 인증 문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DNV 의료기기 인증 서비스 글로벌 총괄인 Cecilie Gudesen Torp는"DNV는 다양한 등급의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업체와 협력해 유럽 시장 진입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DNV는 의료기기 인증 분야 상위 5위 이내의 인증기관으로서, 전문성 높은 글로벌 심사 및 기술 평가팀을 바탕으로 신뢰성 높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이번 IVDR 인증기관 지정을 계기로 보다 강한 책임감과 비전을 가지고 제조업체들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 수상 현대엔지니어링(대표이사 주우정)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제23회 한국색채대상’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5일(금) 밝혔다.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도시경관, 환경, 건축, 인테리어 등 사회문화예술 전 영역에 걸쳐 색채분야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시상식에 ㈜데코피아와 함께 디자인한 ‘힐스테이트 소사역’ 외관 디자인을 출품해, 건축·인테리어 부문에서 ‘RED(혁신)상’을 수상했다. ‘힐스테이트 소사역’은 인천과 서울을 잇는 경인로에 위치해 부천의 새로운 관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 공간이 도시의 새로운 얼굴로서 도시 간 맥락을 이어주고 정체된 지역 환경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전체적인 외관은 어두운 톤의 주조색과 보조색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커튼월의 유리 마감과 태양광발전시스템(BIPV), 저층부의 벽돌과 석재 등 다른 질감의 소재들로 조화를 이루며 묵직한 대비를 구현했다. 반면, 내부 포디움 공간은 단지 전체에 리듬과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따뜻한 아이보리 톤의 석재 마감과 밝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