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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과 인간이 만드는 낯선 아름다움’…AI x ART 특별전

국립중앙과학관, 11월 1일부터 내년 3월까지 온라인 개최 국내 최초 AI 과학 커뮤니케이터 ‘다온’과 관객 대화도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최근 열기가 뜨거운 인공지능(AI) 창작 분야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한 '인공지능과 예술(AI x ART)' 온라인 특별전이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열린다. 국립중앙과학관은 누리집(https://aixart.co.kr)을 통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이번 전시의 개막식을 유튜브 공식 채널 '과학관 TV'에서 11월 1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특별전은 기획 단계부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온라인 전시로 개발됐는데, 전시 주제는 '인공지능과 인간이 함께 만드는 낯선 아름다움의 발견'이다. 이번 행사에서 관람객들은 AI을 활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고, 이 결과로부터 예술적 놀라움과 가치를 발견하는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과 예술 공모전'의 출품작도 전시하고 노진아, 두민, 문규철, 박승순, 신창호, 양민하, 언해피써킷, 이주행 작가 등 국내 AI 전문 예술 작가 8인의 대표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체험 콘텐츠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관련 기술에 대한 상세한 해설을 별도로 제공해 AI에 대해 잘 모르는 어린이와 청소년 및

K콘텐츠부터 뷰티·푸드까지…11월 한달간 K-박람회 열린다

관계부처 합동 온·오프라인 개최…11월 8∼11일 코엑스서 수출상담회·상품 기획전시

  [이슈투데이=김아론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달동안 관계부처 합동으로 한국 콘텐츠와 상품을 동시에 홍보하는 '2021 케이(K)-박람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신한류 진흥정책 추진계획'에 따른 것으로, 한류를 통한 연관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의 '온:한류축제', 산업부의 '한류 박람회', 농림축산식품부의 '바이 코리안 푸드(Buy Korean Food)', 해수부의 '코리안 시푸드(Korean Seafood)' 등 그간 각 부처가 개별적으로 진행해온 한류 관련 행사를 상호 연계해 종합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시너지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정부는 축제가 시작하는 내달 1일부터 한 달간 한류 콘텐츠와 화장품, 식품, 패션 등 한류 상품과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 온라인에서는 예능형 짧은 영상 등을 통해 한류 상품을 소개하고 아마존, 월마트, 타오바오, 와일드베리즈 등 전 세계 유력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한류 연관 산업 상품 판촉전을 추진한다. 한류 특별 판매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콘텐츠 1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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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센디오-자이언트스텝, 콘텐츠 개발 업무협약 체결   [이슈투데이=김호겸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아센디오가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인 자이언트스텝과 지난 25일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센디오-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콘텐츠 기획,제작 협력관계 강화 이를 통해 양사는 △아센디오가 제작하는 웹툰 원작 SF 재난 액션 영화 '하이브'를 포함해 앞으로 제작하는 영화와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에 자이언트스텝이 보유한 관련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구현할 예정이며, △아센디오가 개발 중인 '아센-디마 스튜디오 타운' 및 '남양주 지식산업센터' 등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하는 관련 시설 구축에 협력하고, △아센디오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XR Live 솔루션 등의 기술 및 설비를 이용해 개발,기획부터 제작까지의 과정에 아센디오의 콘텐츠 기획력과 자이언트스텝의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철 대표는 '메타버스 산업의 미래는 단순히 가상현실을 돌아다니는 아바타에서 끝나지 않고 현실을 그대로 디지털 공간에 투사해서 경제활동을 하는 디지털 트윈의 세상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킹덤과 오징어게임 등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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