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민생 회복을 위한 소비쿠폰 2차 신청·지급에 맞춰 대국민 프로모션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첫 2주간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니, 직전달(동요일) 대비 국/탕/찌개(냉장·냉동) 293%, 김치 75%, 롤티슈 64%, 잡곡 63%, 계란 45% 등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의 매출이 증가하는 뚜렷한 성과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가맹점 매출 상승 및 소비 심리 회복 효과를 확인했다. GS25는 2차 신청·지급에 맞춘 프로모션을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가맹 경영주의 영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근거리 쇼핑 트렌드 속 GS25가 소비쿠폰 사용의 주요 거점으로 자리매김하며, 단기적인 내수 진작 효과는 물론, 중소상공인 지원이라는 정책적 의미도 함께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 생활과 밀접한 주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리얼프라이스 PB 생필품 10종이 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계란, 두부, 우유 및 화장지 등 구매율이 높은 생필품을 비롯해 쿠키류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국민, BC, 삼성,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한식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타정형 조미료 ‘국물내기 한알(Coin Broth)’ 3종을 출시한다. 대상은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직접 한식을 만들어 먹고자 하는 글로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복잡한 조리 과정을 줄이면서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간편 조미료를 선보이게 됐다. ‘국물내기 한알’은 다양한 재료를 손질해 장시간 끓이는 번거로움 없이 조미료 한 알만으로도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 국내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은 ‘멸치(Anchovy)’, ‘채소(Vegetable)’, ‘청양(Green Chili)’ 등 총 3종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된다. 한 알씩 개별 포장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3분 만에 육수 베이스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국물내기 한알’은 한식 국물요리는 물론 수프, 스튜 등 현지 국물요리에도 어울려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감칠맛이 풍부한 ‘멸치’는 오일 파스타와 잘 어울리며, 깔끔한 맛의 ‘채소’는 야채 수프나 쿠스쿠스 등에 적합하다. 국산 청양고추를 사용
CGV는 다큐멘터리 필름 ‘처음 듣는 광복’ 상영을 통해 모인 수익금 5,540,37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처음 듣는 광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빙그레가 기획·제작하고 CGV와 협력하여 상영한 8분 15초 분량의 다큐멘터리 필름이다. 해방 당시의 함성과 “대한 독립 만세!” 외침을 AI 기술로 구현해 담아낸 작품으로 지난달 8일부터 15일까지 전국 16개 CGV 상영관에서 단독 상영됐다. 관객들은 “울림과 전율이 있는 프로젝트”, “광복 80주년이 뜻깊은 만큼 감동적이었다”, “의미 있는 작품이고, 기부도 된다니 뜻깊다”, “아이와 함께 그날을 되뇌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소중한 경험이었다”, “소름 돋고 벅차오르는 8분 15초” 등 다양한 관람평을 남기며 영화의 의미에 공감했다. 상영 기간 동안 ‘처음 듣는 광복’을 관람한 관객은 총 6,798명으로, 티켓가 1천원 중 광복절을 기념하는 의미로 815원이 적립돼 총 5,540,370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기부금 전액은 대한적십자사의 독립운동가 후손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CGV 전정현 콘텐츠운영팀장은 “많은 관객분들이 함께해 주신 덕분에 의미 있는 결실을 맺
대만의 선구적인 위스키 주조업체인 카발란(Kavalan Distillery)은 오늘 지난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에서 9개의 '세계 최고(World's Best)' 상을 휩쓴 위업을 자축하면서 위스키 세계 챔피언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WWA(World Whiskies Awards)와 TWSC(Tokyo Whisky & Spirits Competition)부터 IWC(International Whisky Competition)에 이르기까지 여러 위스키 대회에서 카발란은 독창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를 내세워 꾸준히 세계 1위를 차지해 왔다. 이와 같은 수상의 원동력으로는 카발란의 장인 정신과 혁신, 그리고 이란현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위스키 주조 환경에 대한 애정이 손꼽힌다. 카발란의 파죽지세는 2015년에 이제는 전설로 남은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 싱글몰트 위스키가 WWA의 '세계 최고의 싱글 몰트 위스키(World's Best Single Malt Whisky)' 상을 차지하는 숙원을 이루면서 시작되었다. 최고의 위스키를 시음한 심사위원들의 평가가 인상적이다. "즉각적이면서도 은은한 독주의 풍미. 아련한 향, 향신
대만 기업 글락 바이오텍(Glac Biotech)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CP-9(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CCTCC M 2014588)가 FDA 승인을 획득하였다. 글락 바이오텍은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텍스 개발업체로 이번 승인 등급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인정되는 제품(GRAS)이다. 글락 바이오텍은 이번 승인으로 2023년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MP108(Lactobacillus rhamnosus MP108) 승인에 이어 대만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제조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FDA GRAS 승인을 복수로 받은 업체가 되었다. 승인은 CP-9의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한 것 FDA 신고서에 따르면 CP-9는 다음과 같이 여러 식음료 제품에 1회분 당 10⁹ 콜로니 형성 단위(CFU)까지 사용 가능하다. 스포츠 및 에너지 음료 강화수 병에 담긴 차 시리얼 유제품과 비유제품 뉴트리션 바 캔디 과일 주스 콩 및 식물성 단백질 제품 유아식 이번에 승인받은 CP-9는 2023년 뉴트라 인그리디언츠 어워드(NutraIngredients Awards) 최종 후보에 오른 적도 있으며 그간 장 건강과 면역 조절력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CP-9가 FDA GRAS 지
빙그레가 ‘제38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오는 10월 18일(토)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그림잔치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참가 어린이들이 행사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페이스페인팅, 태권도 공연, 풍선 마술 공연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빙그레 포토존을 설치하고 폴라로이드 촬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적인 행사를 위한 캠페인도 마련됐다. 플로깅 캠페인뿐 아니라 모든 참가자들에게 증정되는 빙그레 제품 선물세트도 리사이클링 소재로 제작된 에코가방에 담겨 증정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홈페이지에서 9월 15일(월)부터 10월 15일(수)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전국의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는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라며 “참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즈(Mars)와 언리즈너블 그룹(Unreasonable Group)이 차세대 성장 벤처기업들을 언리즈너블 푸드(Unreasonable Food™) 가족으로 맞이한다. 식품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일은 결코 쉬운 여정이 아니지만, 더 탄력적인 미래와 번영하는 경제를 이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 중 하나다. 마즈 스내킹과 언리즈너블 그룹의 대담한 협력으로 탄생한 언리즈너블 푸드는 가장 시급한 식품 공급망 문제를 전례 없는 기회로 전환하고 있는 기업가들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4년에 출범했다. 마즈 스내킹의 아만다 데이비스(Amanda Davies) 최고 연구개발·조달·지속가능성 책임자는 "식품 시스템의 과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느 한 조직이 단독으로 감당하기에는 너무나 거대한 과제"라며 "그렇기에 선구적인 벤처기업을 이끄는 뛰어난 인재들과 규모를 갖춘 업계 리더들을 연결하는 협력적 생태계를 구축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더 탄력적인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즈는 언리즈너블 그룹과 함께 지속가능성 발전의 새로운 경계를 개척하고 있는 14개 목적 기반 벤처기업을 선정했다. 2025년 언리즈너블 푸드 사업은 2024년
소리 지를 준비를 하자. 판타(Fanta®)를 위해! 올해 할로윈 시즌을 앞두고 판타,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 블룸하우스(Blumhouse)가 사상 최대 규모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네 명의 공포 아이콘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이는 궁극의 할로윈 라인업을 선보이며 전례 없는 소름과 스릴을 선사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포의 아이콘인 처키(Chucky, '처키' 시리즈), 프레디 파즈베어 (Freddy Fazbear, '프레디의 피자가게 2(Five Nights at Freddy's 2)'), 더 그래버 (The Grabber, '블랙 폰 2(Black Phone 2)'), 메간(M3gan, 메간 2.0(M3GAN 2.0))이 한 가지 강렬한 욕구, 바로 판타®를 차지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전 세계 팬들은 할로윈을 앞두고 펼쳐질 일련의 체험을 통해 컬트적이고 현대적인 할로윈 캐릭터들이 사냥을 벌이는 모습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서로 온 세상이 다르더라도 이들은 이번만큼은 같은 욕망을 공유한다. 그들은 판타®를 원한다. 유니버설은 이 공포 아이콘들을 위해 두 편의 무시무시한 속편을 새로 선보인다. 바로 '블랙 폰 2(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