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IT

캄-삼성 헬스, 한국어 맞춤 콘텐츠로 명상 대중화 이끈다

삼성 디바이스 내 통합 통해 국내 사용자에게 다양한 한국어 명상 및 수면 콘텐츠 제공

 

수면, 명상 및 휴식 앱 부문 1위 기업인 캄(Calm)은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 헬스 사용자들을 위한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도 명상 클래스, 수면 프로그램 등 캄의 독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명상 및 마음챙김(mindfulness) 앱인 캄은 데일리 캄 등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제공해 명상 훈련 방법을 모르는 입문자는 물론 명상에 익숙한 사용자 모두에게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 캄은 치열한 경쟁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인 스트레스 관리, 불안 해소 및 숙면을 지원하며, 2017년 올해의 앱으로 선정되는 등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캄의 CPO 던 왕(Dun Wang)은 “캄은 명상이 글로벌 건강 트렌드로 빠르게 확산되는 데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최첨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삶에 의미 있는 혁신을 일으킨 캄은 앞으로도 맞춤형 명상 훈련 및 쉽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용적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스마트, 커넥티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용자의 기대와 수요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웰니스에 대한 한국 소비자의 높아지는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캄이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한국어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최근 국내 기업, 학교 및 공공기관 등에서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명상 클래스를 개설하는 등 숙면 및 긴장완화, 집중력 강화 등이 사회적 관심사가 되고 있는 가운데,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국내 사용자들에게 원활하고 혁신적인 명상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5억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삼성 헬스는 2019년 3월부터 캄을 앱에 탑재해 신체 및 정신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PO 던 왕은 “더욱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캄이 추구하는 목표”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사용자들의 정신 및 신체 건강 향상을 위해 업계 최고의 건강 및 웰니스 기업과 협력하는 삼성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헬스서비스팀의 심동섭 상무는 “3월 캄과 파트너십을 통해 삼성 헬스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한국어 콘텐츠 서비스를 출시해 유저들에게 더욱 편리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 헬스 사용자들은 7일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후 유료로 전환해 1년 정기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 국제 학회서 성과 발표 현대건설의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의학적 검증과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 발표를 통해 수면 개선 효과를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수면환경 품질 인증인 ‘굿슬립 마크 골드’(한국수면산업협회)를 획득한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에이슬립)과 공동개발한 수면케어 기술이다. AI 기반 수면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기술을 융합해 온도·조도·습도·환기·차음 등 다양한 요소를 제어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이다. 현대건설은 실제 수면환경 기술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시설과 외부 전문기관을 통해 헤이슬립의 기능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생명윤리위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실험은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이다. 헤이슬립 연구에 참여한 대상자는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 연구 결과를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수면 학술대회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