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무디스 애널리틱스, 차티스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의 모델 검증 부문 1위 선정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무디스 애널리틱스가 차티스 선정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에서 2년 연속 모델 검증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무디스는 모두 7개 부문 1위에 올랐으며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했다.

금융 환경의 도전이 날로 거세지면서 신용 위험 평가/모니터링 모델 수요도 전에 없이 증가하고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시장 선도적인 모델 검증 솔루션은 자체 개발 모델과 제3자 개발 모델 모두에서 소매 및 상업용 자산군을 커버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클라우드 기반의 CAP™ 솔루션을 들 수 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업계 선도적 데이터와 리스크 모델링 분야의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한 CAP 솔루션은 기업이 자체 개발이든 제3자 모델이든 각 사의 모델을 고유 경험에 맞춰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자문 서비스는 CAP™ 플랫폼과 모든 모델 검증 솔루션을 보완한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올해 초 차티스 리서치가 모델 검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10개 벤더를 분석해 발간한 보고서에서 ‘카테고리 리더’로 평가됐다. 차티스 리서치는 모델 분석/가격, 데이터 입력, 적합성 등 7가지 기준에 따라 ‘솔루션 완성도’를 비교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벤더 중 유일하게 7개 기준 모두에서 ‘동급 최강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아나마리아 피샤컨 모델 검증 부문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우리 모델 검증 솔루션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사는 검증된 모델을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전반적인 모델 거버넌스를 개선해 규제 및 회계 기준을 효과적으로 충족시키는 동시에 보다 풍부한 정보를 기반으로 더 나은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14년째인 차티스의 ‘100대 리스크 관리 기술 기업’ 보고서는 금융 기관에 위험 관리 및 규제 준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업을 평가한다. 차티스 애널리스트들은 사용자 서베이, 주제별 전문가 인터뷰, 고객 평판 체크, 벤더 브리핑, 제3자 자료 등 여러 가지 자료를 종합해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선정으로 무디스 애널리틱스는 수상 및 산업포상 목록을 추가했다.


미디어

더보기
글로벌 강자 현대건설, 해외수주 1조 달러 금빛 수훈 빛났다 현대건설이 해외건설 1조 달러 수주 기념행사에서 1,400억 달러가 넘는 최고 수주액으로 ‘해외건설의 탑’을 수상하며 국가대표 건설기업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건설회관에서 열린 ‘해외건설 1조 달러 수주 및 60주년 기념식’에서 유일한 1,000억 달러 돌파 기업이자 독보적인 해외 수주 실적을 인정받아 ‘해외건설의 탑(金)’과 함께 상징적인 해외 프로젝트에 헌정되는 ‘해외건설 10대 프로젝트’에 최다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해외건설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 한만희 해외건설협회 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주요 건설사 CEO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해 해외 누적 수주액 1조 달러 돌파와 60년간 이뤄낸 우리 건설기업의 성과를 축하했다. 1965년 현대건설이 태국의 파타니 나라티왓 고속도로 공사를 수주하며 해외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국내 건설산업은 반도체와 자동차에 이어 세 번째로 1조 달러를 돌파하며 국가 기간산업으로 경제성장을 견인해 왔다. 현대건설은 이날 기념식에서 60여 개국 850건이 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총 1,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