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IFK임팩트금융, 강릉에서 로컬임팩트 테이블 2020 개최

오는 16일 강원창경센터 및 다양한 임팩트 플레이어들과 로컬의 지속가능성 고민
17일 새벽 일출 함께 보는 ‘해뜨는 동해에서’ 네트워킹 행사도 마련
강원도-강릉시 등 지자체와 테라로사-아비오 호텔 등 민관 합동 후원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로컬크리에이터의 지속가능성을 임팩트 플레이어들과 함께 논의하는 자리 ‘lit2020-새로운 국면: 로컬 임팩트’가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오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IFK임팩트금융이 주최하고 강릉 기반의 로컬크리에이터 더웨이브컴퍼니가 주관한다.

사회연대은행, 강원도, 강릉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테라로사, 아비오호텔이 행사를 후원하며 강릉을 대표하는 커피브랜드 ‘테라로사’의 커피뮤지엄과 다양한 로컬샵이 위치해 있는 강릉의 원도심 명주동 일원에서 펼쳐진다.

lit2020은 IFK임팩트금융이 지난해 9월 서울 명동에서 열린 서울 밖에서 기분 좋은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행사, ‘지방에서 왔습니다’에 이어 준비한 두번째 로컬을 위한 자리다.

IFK임팩트금융 이종수 대표는 “‘지방에서 왔습니다’가 로컬크리에이터들을 서울로 초대해 서로 연결하는 자리였다면 이번 ‘새로운 국면: 로컬 임팩트’는 로컬의 지속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직접 지역으로 찾아가 듣는 시간”이라며 “그동안 터놓고 얘기하지 못했던 돈 이야기, 지역과의 소통 이야기, 자신들이 만들고 있는 변화와 임팩트에 대한 이야기들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며 새롭게 서로를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까지 3주간 전국의 로컬크리에이터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는 ‘지금, 로컬 생태계’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주제별 전문가 패널 토의로 이어진다.

17일에는 새해를 맞아 함께 일출을 보고 아침식사를 나누는 조금 특별한 네트워킹, ‘해뜨는 동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끝으로 전날 그룹별 토론 내용을 참가자들이 직접 발표하는 결과공유회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it2020’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콘퍼런스의 결과는 행사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