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겨울방학 국립수련원 연계캠프 참가자 모집

국립수련원 특성에 맞는 대표 프로그램 운영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국립청소년수련원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유익한 ‘Science Road 겨울방학특성화캠프’ 참가자를 오는 2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캠프는 2월 17(월)일부터 4박 5일 일정이며 프로그램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협업과 생명, 우주과학체험 활동으로 모집인원은 25명 선착순이며 2019년 기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이다.

이번 겨울방학 특성화캠프는 초등학교 청소년이 좋아하는 각 국립수련원 대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재미있고 즐거운 청소년 체험활동이 될 것이다.

캠프는 전체 4박 5일 일정이며 중앙수련원과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는 오는 17일부터 각 1박 2일,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19일부터 2박 3일 일정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 충남 천안 중앙수련원은 빛과 카메라를 이용한 눈으로 볼 수 있는 빛 그림 프로그램과 과학 공동체 활동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전북 김제 농생명센터는 해부 현미경사용법과 현미경을 이용하여 곤충, 씨앗 등을 관찰하는 마이크로 세계를 찾아서 프로그램과 혈액형을 이용한 유전에 대하여 알아보는 발생유전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활동은 지렁이 서식환경을 분석해보는 토양 속 생태계 여행 프로그램이다.

전남 고흥 우주센터는 낙하 물체 운동에너지를 예측하여 과녁을 맞히는 떨어지는 과녁 맞히기 프로그램과 스트로보스코프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낙하운동 하는 물체를 분석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주 임무 수행 환경에 적응하는 훈련으로 탄성을 이용한 상하 왕복 체험과 문 워커, 비행조종재현, 천체투영관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나로 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견학 후 천안 중앙수련원으로 이동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김전승 원장은 “국립청소년수련원 대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개최하는 겨울방학 특성화 캠프인 만큼 참여 청소년은 짧은 기간이지만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거운 추억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누리집에서 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2025 하남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11일 ‘2025 하남시 일자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하남시장, 김용만 국회의원,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양승준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직자들의 취업성공을 응원했다. 이번 박람회는 우량 중소·중견기업, 대기업 협력사 등 총 80개들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2천여명의 구직자들이 현장을 방문해 열기를 더했다. 특히 중장년, 제대군인,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과 과학기술 인재의 병역대체를 위한 전문연구요원 병역특례관도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채용상담과 면접 외에도 취업특강, 시민참여 토크쇼, 재테크 및 은퇴설계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박람회를 찾은 한 중장년 구직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중장년층을 환영하는 기업들이 있어 큰 용기를 얻었고 재취업을 통한 새로운 인생 2막이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박람회는 하남시민의 새로운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출발점이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