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삼전복지관,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지역상점살리기’ 나선다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탓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점을 위해 이용쿠폰을 발행하고 지역 상점 이용을 독려하는 ‘지역상점 살리기’ 활동에 나선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상점 이용쿠폰은 지역의 취약가정 및 다자녀 가정에 전달돼 가정 상황에 맞게 물품을 교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지역상점 살리기 사업은 그동안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해 온 ‘아름다운 이웃’을 중심으로 참여가 우선 안내됐다. 사업에는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앞 골목을 따라 8개의 상점이 동참하고 새롭게 인연을 맺는 상점 3곳도 참여를 약속했다. 이렇게 11개의 상점은 삼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선결제한 금액에 해당하는 식품, 물품, 서비스를 쿠폰을 제시하는 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결정한 상점들은 어려운 시기지만 나눔에 함께하고 싶다며 10개 쿠폰이 발행되면 1개 쿠폰을 후원하는 형태로 결제한 금액 이상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주기로 했다. 덕분에 결제금액의 110%를 이용할 수 있어 예산보다 더 많은 가정이 지역상점을 이용하고 물품을 후원받을 수 있다.

지역에서 디저트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는 경기가 좋지 않은데 복지관에서 나서서 가게 매출에 도움을 주니 참 고맙다며, 이용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쿠폰을 전달받은 가정은 코로나19로 아이들이 집에만 있으니 식비 지출이 늘어 힘들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간식 쿠폰이 많아서 정말 반갑다며, 상점에 가서 직접 가서 골라 먹을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사태의 어려움을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과 배려의 문화가 퍼져나가길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해결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미디어

더보기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에 파격적 금융조건 제안 삼성물산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 조합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이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파격적 금융 조건을 제시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우수한 재무 건전성과 업계 유일 최고 신용등급(AA+)을 통한 안정적인 자금 조달로 ▲사업비 전체 한도 없는 최저금리 책임 조달 ▲조합원 분양계약 완료 후 30일 내 환급금 100% 지급 ▲분담금 상환 최대 4년 유예 등 개포우성7차 조합원을 위한 역대급 금융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삼성물산은 개포우성7차의 사업비 전체를 한도 없는 최저 금리로 조달할 계획이다. 여기서 사업비 전체란, 조합 운영비∙각종 용역비 등의 '필수사업비'와 추가 이주비∙임차보증금 반환비용 등의 '사업촉진비'까지 모두 포함한 총액을 말한다. 통상 도시정비사업에서 사업촉진비는 필수사업비의 최대 수십 배에 달하는 규모이며, 총 사업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따라서 낮은 금리의 대규모 자금 조달이 조합원의 분담금 절감과 사업 성공의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 이에, 삼성물산은 조합에 사업비 전액을 한도 없는 최저 금리로 책임 조달할 것을 약속했다. 실제 삼성물산은 지난 6월 서울시 서초구에서 수행중인 재건축정비사업에 시중 최저금리로 사

LIFE

더보기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스테이블코인 연구 박차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지난 6월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수)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부산은행은 협회 활동을 통한 이번 스테이블코인 공동 연구와 디지털화폐(CBDC) 시범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양방향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등 관련 제도가 구축되는 속도에 맞춰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대행 노하우 접목해 실제 시장에서 활발하게 유통될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디지털화폐 모델 구축에도 적극 나설 계획을 갖고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아직 스테이블코인 관련 규제화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증 역량이 필요하다”며 “향후 제도화 이후 공공 참여 모델과 민간 중심의 모델 등에도 유의미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