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출사표’ 첫방 DAY , 알고 보면 더 유쾌 통쾌할 관전포인트 넷

나나 코미디 오피스로코 캐릭터맛집 사이다 ‘출사표’ 관전포인트 4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출사표’가 오늘(1일)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7월 1일 수요일, 바로 오늘 밤 9시 30분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가 첫 방송된다. 이쯤에서 알고 보면 더 재미있고 짜릿할 ‘출사표’ 첫 방송 관전포인트를 살펴보자.

● 이런 나나는 처음이야! ‘불나방’ 나나의 엉뚱발랄 웃픈 코미디

나나는 ‘출사표’를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예고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차갑고 도회적인 ‘도시미녀’ 이미지 대신, 할 말은 꼭 하고야 마는 ‘미친 취준생’이자 ‘불나방’ 구세라로 등장해 극을 이끌어가는 것. 방송 전 공개된 티저 영상 및 촬영 현장 스틸을 통해 이 같은 나나의 변신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회식 진상에게 파채를 투척하는 ‘파채 싸대기’ 장면은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출사표’ 제작진 역시 방송 전부터 이 같은 나나의 변신과 열정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몸 사리지 않고 극, 캐릭터에 부딪히고 있다는 것. 엉뚱하지만 발랄하고 캐릭터 이름처럼 언제나 ‘굳센’ 나나는 코믹과 진지함을 넘나들며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불나방’ 민원왕 구세라가 왜 구의원에 출사표를 던지는지, 나나는 이 사랑스러운 구세라를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된다.

● 나나X박성훈, 구청에 굴러들어온 티격태격 오피스로코
‘출사표’의 장르는 오피스로코이다. 그만큼 두 남녀 주인공 나나와 박성훈(서공명 역)의 호흡이 중요할 수밖에 없다. 두 사람은 각자 극 중 ‘불나방’ 민원왕이자 미친 취준생, 원칙주의자 지적질 대마왕으로 등장한다. 이렇게 극과 극인 두 사람이 구청에서 함께 하며 사사건건 티격태격 부딪히다. 그리고 어쩌다 보니 큐피드의 화살에도 확 꽂혀버린다. 나나와 박성훈의 호흡은 벌써부터 소문이 자자하다. 두 사람이 보여줄 톡톡 튀고 귀여운 오피스 로코 케미가 기대된다.

● 웃음+공감유발, 유쾌한 캐릭터의 향연
‘출사표’에는 나나, 박성훈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들은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지극히 현실적이라 시청자의 공감을 유발할 전망이다. 앞서 공개된 ‘세라 패밀리’ 안길강(구영태 역)과 장혜진(김삼숙 역), ‘세라 삼총사’ 김미수(권우영 역), 신도현(장한비 역) 등 캐릭터는 예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웃음이 끊이지 않는 ‘캐릭터 맛집’ 드라마 ‘출사표’가 기대된다.

● ‘불나방’ 나나가 나가신다! 통쾌한 사이다를 기대해
극의 주요무대가 되는 마원구청과 마원구의회에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한다. 이들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권모술수를 남발하고, 상황에 따라 손을 잡았다 놓는 것을 반복한다. 서로 뒤통수도 친다. 그런 곳에 ‘불나방’ 같은 취준생 나나가 출사표를 던진다. 노머니, 저스펙, 흙수저지만 그래도 할 말은 꼭 하는 나나가 가슴이 뻥 뚫리는 사이다를 선사할 것이다. 그녀를 통한 대리만족이 기대된다.

한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는 민원왕 구세라가 구청에서 참견도 하고 항의도 하고 해결도 하고 연애까지 하는 오피스로코이다. 7월 1일 수요일, 바로 오늘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2기는 시니어 디지털 역량강화를 목표로 ▲무인점포 및 모바일 금융 앱 활용을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교육 ▲지역사회 디지털배움터 ‘보조강사’ 역할 등을 담당한다. 특히 신한은행 직원들과 함께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도 공동 개발한다. 주요 내용은 ▲‘신한 SOL뱅크’ 앱 사용법 ▲‘지켜요’를 활용한 보이스피싱 예방법 ▲금융감독원의 ‘안심차단서비스’ 이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천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교육활동에 참여하면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겠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