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한화생명, 2024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11월 6일부터 서류 접수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이 11월 6일(월)부터 19일(일)까지 2024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내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인턴십 이후 내년 7월에 입사하는 'BreakFAST' 전형으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입사 5개월 전 취업 확정을 받고 자유롭게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 계발을 하다가 입사를 할 수 있다. 

 

모집 요강 및 상세 채용정보는 11월 1일(수)부터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사 지원은 6일부터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채용 직무는 △제휴영업 △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등 전 부문이다. 

 

서류전형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지원동기와 직무 강점 및 경험, 목표를 묻는 핵심 질문 3가지로 지원자의 입사 지원 편의성을 높였다. 서류심사와 실무진면접, 임원면접 그리고 인턴십 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임원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는 학사 겨울방학 기간인 2024년 1월에서 2월 사이 총 6주간,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인턴십 실무경험을 쌓는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화생명 박성규 People&Culture팀장은 '역량에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출신지와 출신 학교를 알 수 없는 방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과정을 진행한다'며 '디지털금융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사고를 가진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한화생명 유튜브'에서 생생한 채용 정보 확인 가능 

 

한화생명은 회사와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13일(월) 19시에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 전형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 참석 사전 신청을 한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보다 친근하고 자세한 회사 소개를 위해 올해 입사한 직원의 생생한 인터뷰 영상을 6일 한화생명 유튜브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지원할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해당 채널의 '직터뷰 : 직무 소개 인터뷰' 코너에서 현업 실무자들이 알려주는 직무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