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빅히트 뮤직, 세계 3대 디자인상 '2024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빅히트 뮤직 '웰컴키트', 브랜드 정체성과 실용적 가치 결합

 

 

[이슈투데이=송이라 기자] 빅히트 뮤직의 ''웰컴' 온보딩 키트'('WELCOME' ONBOARDING KIT, 이하 '웰컴키트')가 독일 '2024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개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빅히트 뮤직의 '웰컴키트'는 신규 입사자에게 기업 브랜드를 전달하고 원활한 온보딩을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브랜딩 고도화를 전담하는 부서인 BX Lab에서 기획하고 개발했다. 

 

'웰컴키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악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제공하는 레이블'이라는 빅히트 뮤직의 정체성이 녹아있다. 또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아이템으로 키트를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빅히트 뮤직은 BX Lab을 통해 기업과 소속 아티스트의 브랜딩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하나의 앨범에 들어있는 여러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힘쓴다. 이들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레이블 공식 상품도 단계적으로 개발 중이다. 

 

한편 '2024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작 리스트는 오는 11월 1일 레드닷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출처=빅히트 뮤직]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하나은행과 금융 협력 MOU...‘안심 금융’ 협력으로 금융 주도권 및 사업 안정성 ‘우위’ 확보 현대건설이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원의 금융부담 완화와 자금조달 안정화를 위한 선제적 행보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지난 29일(목) 주거래은행인 하나은행과 ‘압구정2구역 재건축 정비사업’ 관련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외국계 은행 및 대형 증권사까지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압구정2구역 재건축 사업과 관련해 주요 시중은행과 긴밀한 금융 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재건축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의 금융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건설은 은행에 사업비, 이주비(추가이주비 포함), 중도금, 조합원 분담금, 입주시 잔금 등 재건축에 필요한 금융제안을 요청하며, 은행이 제공하는 금융제안서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협조한다. 시중은행은 금융자문가 및 금융 주선업자로서 현대건설의 요청에 따라 필요한 금융제안을 마련·제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현대건설과 시중은행은 최적의 금융상품 및 솔루션을 함께 개발하고, 조합원 이익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LIFE

더보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29일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는 고객이 KB스타뱅킹에서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타포인트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앱테크 기능을 확대하여 고객 혜택과 편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출시됐다.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면 누구나 서비스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은 페이지를 방문하면 실시간으로 포인트가 지급되는 ‘단순 참여형’과 SNS 구독, 카카오톡 채널 추가 등 미션을 완료하면 포인트가 지급되는 ‘미션 달성형’으로 구성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내 ‘혜택’ 홈 화면을 개선하며 고객 편의성도 확대했다. 새로운 ‘혜택’ 홈 화면은 이번에 출시한 ‘매일 포인트 받기’ 서비스 이외에도 ▲Daily 혜택 콘텐츠 ▲계열사 혜택 정보 ▲이벤트 정보 등으로 구성됐다. 고객이 참여하기 쉬운 콘텐츠부터 순서대로 배치하고, 혜택과 리워드 중심의 직관적인 UI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KB스타뱅킹 내 혜택 서비스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금융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