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menato™, EFSA 승인 획득으로 시장 공급 확대 기대

 

 

유럽 식품안전청(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EFSA) 산하 영양•신소재식품원료•식품알레르기 패널(Nutrition, Novel Foods and Food Allergens)이 Lumenato™에 대해 긍정적인 과학적 의견을 제시했다. Lumenato™는 식품•음료•건강보조식품 제품용 천연 카로티노이드(carotenoids)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라이코레드(Lycored)가 독점 개발한 표준화된 황색 토마토 추출물이다. 'EFSA 저널'에 게재된 이러한 과학적 의견은 신소재식품원료로서 Lumenato의 안전성을 확인해줄 뿐만 아니라 이 섭취할 수 있는 독특한 피부 관리 성분을 다양한 피부 건강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세계적 기회를 열어준다.

 

Lumenato에 함유되어 있는 활성 성분인 피토엔(phytoene)과 피토플루엔(phytofluene)은 독점 품종의 황색 토마토에서 추출된 희귀한 무색 카로티노이드로, 자연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다. 이 성분들은 노출됐을 때 가장 해로운 유형의 자외선인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다. Lumenato는 체내에서 작용해 피부 건강과 재생과 회복의 기초가 되는 소위 '좋은 성분들의 저장고'를 만들어준다. Lumenato는 4차례의 전임상 시험과 3차례의 임상 시험을 통해 콜라겐을 보호하고 증가시키며, 세라마이드(ceramides)에 영향을 주어 피부 장벽 기능, 탄력, 견고함 등을 향상시켜 피부 구조를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1,2

 

Lumenato는 분말(전분 비드렛(starch beadlets)), 추출물(올레오레진(oleoresin)), 액상 에멀션(liquid emulsion) 등 다양한 농도로 제공되어, 뉴트리코스메틱(먹는 화장품)와 피부 전문 관리 제품 등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맞게 자유롭게 제형을 만들 수 있다. 모든 제형에는 표준화된 수준으로 피부 재생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클린 라벨(clean-label) 친화적이고 비유전자변형(Non-GMO) 프로젝트 인증을 받은 피부 지원 효과를 일관되게 제공한다. EFSA의 과학적 의견으로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는 유럽연합(EU) 신소재식품원료 목록에 황색 토마토 추출물이 포함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에도 Lumenato를 사용한 제품 제형을 기획할 수 있게 됐다.

 

크리스티안 리퍼트(Christiane Lippert) 라이코레드 '내면의 아름다움(Beauty from Within)' 포트폴리오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이번 결정으로 Lumenato는 한국, EU, 스위스, 미국, 캐나다, 호주, 인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여러 종류의 건강보조식품에 사용될 수 있도록 널리 승인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면서 "라이코레드가 독점 공급하는 Lumenato는 체내에서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놀라운 혁신으로, 오늘날 늘어나고 있는 자연 유래 식물 기반의 클린 라벨 '이너 뷰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준다"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대우건설 정원주 회장, 인도네시아 프라보워 대통령 예방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부산 지역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주거환경개선비 1,700만원을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22일 부산시청에서 진행되었으며 부산시 이준승 행정부시장,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수태 회장, 두산건설 오세욱 상무,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유현주 프로가 참석했다. 두산건설은 지난 4월 부산에서 열린 KLPGA 국내 개막전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에서 두산건설의 창립 65주년을 기념해 입장권 판매 대금의 6.5%를 기부금으로 적립하였으며, 여기에 골프팬들이 구매한 선수 응원 티셔츠 판매 대금 전액을 더해 총 1,700만원을 이번에 기부금으로 전달하였다. 전달된 기부금은 부산광역시지역자활센터협회를 통해 병원 퇴원 후 돌봄이 필요한 만 65세 이상 환자들을 대상으로 주거공간 내 문턱 제거, 안전바와 보조손잡이 설치 등 일상생활의 수행능력을 돕기 위한 주거환경개선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령 환자들은 일상생활의 편의성과 수행 능력이 향상되며 재입원 예방이 가능하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주거공간을 만들어가는 건설사로서 주거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편안한 일상을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