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피플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수영회원 13명 수상안전요원 자격증 취득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구리시가 설립하여 운영되고 있는 구리시청소련수련관은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수영 이용회원들을 대상으로 4월 20일부터 4월 21일까지 이틀간 수상 안전요원자격증 취득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교육은 사단법인 한국경영자수영연합회를 통해 유능한 강사를 모셔 수영 이용회원 13명에게 수상안전 및 응급처치법, 인명구조법 등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수상활동 중 일어날 수 있는 불시의 사고에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는 자세를 가르쳤다.

직접 교육을 받은 회원들은 안전요원자격증을 어렵게 취득하는 것을 몸소 체험하면서 안전요원의 중요한 역할뿐만 아니라 수상 안전요원의 책임감과 무게감을 느꼈다고 밝혔다.

또한 수련관 안전요원 공개채용을 통해 교육생 5명이 채용되어 5월 2일부터 아쿠아로빅과 효도 수영, 어린이수영 교실에서 안전요원으로 근무를 시작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1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힐스 리더(Hills Reader)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편히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책과 공간을 큐레이션하는 ‘아크앤북(ARC·N·BOOK)’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관계의 성장 ▲문화의 성장 ▲지식의 성장 ▲미래의 성장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