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오조봇 교육 간담회 개최

오조봇 제조사 이볼브 CEO 참석
오조봇을 활용한 창의적인 현장 교육 및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공유

[이슈투데이=김나실 기자]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는 지난 29일 역삼동 본사에서 오조봇 교육 사례 발표 간담회를 진행했다. 오조봇은 SW 교육을 위한 코딩 로봇으로 이번 간담회에는 오조봇 제조사인 미국 이볼브의 대표 네이더 함다가 방한하여 직접 참석했다.

‘오조봇 교육 사례 발표 간담회’는 마르시스가 주최가 되어 이볼브 CEO 네이더 함다와 각 분야의 선생님들을 초청했다. 오조봇이 1세대를 거쳐 2세대 비트와 3세대 이보로 꾸준히 업그레이드되며 발전하고 있는 만큼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자 SW 교육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선생님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게 된 것이다.

용인 한터 초등학교의 홍지연 선생님, 함평 영화학교의 정웅 선생님, 코딩 강사 정은주 선생님이 참석해 오조봇을 활용한 코딩 교육 사례 지도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교 정규 과정과 방과 후 교실, 특수 학교 등 다양한 분야의 일선에서 코딩 수업을 지도하는 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코딩 교육 지도 사례를 공유하고 발전된 수업 모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미래 코딩 교육의 방향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데 큰 의의가 있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볼브 대표는 “한국에서 오조봇이 미국과는 또 다른 다양한 방식으로 창의적으로 활용된다는 점에 크게 놀랐다. 특히 특수학교에서 발달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활용하는 코딩 수업 사례는 한국뿐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소개하고 싶을 정도로 좋은 내용이었다. 또한 학교와 방과 후 교실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의 코딩 수업에서 오조봇이 각각 특성 있는 커리큘럼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매우 즐거운 일”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마르시스 측은 열정적인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보다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협업을 이어 가고 개선할 부분과 발전해 나가야 할 부분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이번과 같은 간담회를 지속해 나갈 뜻을 밝혔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힐스 리더 캠페인’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우수상 수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11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프로젝트 ‘힐스 리더 캠페인’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마케팅/캠페인 분야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힐스 리더(Hills Reader) 캠페인’은 문해력 저하와 난독증 증가 등 독서량 감소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주목해 시작됐다. 일상에서 편히 접근할 수 있는 독서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단지 내 작은 도서관을 활용해 입주민에게 독서 친화 환경을 제공하고 책을 통한 정서적 소통 확대를 목표로 한다. 힐스테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책과 공간을 큐레이션하는 ‘아크앤북(ARC·N·BOOK)’과 협업해 힐스테이트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 입주민을 위한 큐레이션 도서를 배치했다. ▲개인의 성장 ▲관계의 성장 ▲문화의 성장 ▲지식의 성장 ▲미래의 성장 다섯 개 테마로 전문 북 큐레이터가 엄선한 서른다섯 종의 도서를 비치해 입주민들은 언제든 책을 읽고 같은 주제로 다양한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