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코핀홀딩스-시사매거진, 전략적 업무 제휴 MOU

정보 교류 및 콘텐츠 공동 개발로 시너지 UP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주식회사 코핀홀딩스는 시사매거진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정부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양사 최소한의 인원을 초청해 진행됐다. 양사는 글로벌 동반 성장을 위한 공동 적극 지원, 신규 블록체인사 연구 및 공유, 공동 비즈니스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활발한 정보 교류 및 콘텐츠 공동 개발로 시너지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코핀홀딩스가 축적해온 IT/솔루션 및 블록체인 기반 빅데이터를 시사매거진과 공유해 사보, 기사 등 다양한 콘텐츠 부문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사매거진은 블록체인과 경제 전반에 관한 뉴스 제공, 기획기사 등 콘텐츠 제작 및 발간 업무를 맡는다. 현재 시사매거진은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구조와 변화 그리고 예측 가능한 범위내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지 '주간블록체인'을 발행 중이다.

코핀홀딩스는 이번 협약에 따라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두 회사의 만남이 양질의 콘텐츠 창출과 블록체인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 스마트인프라 서비스, 솔루션 등을 제공 중이며 실물경제에서의 사용을 위해 아스타를 활용한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과 생태계 확장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핀홀딩스에서 발행한 ASTA는 코인원 거래소 외에도 현재 캐셔레스트와 비트소닉 거래소에 상장됐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 개최 현대건설이 건설 현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스마트건설 기술들을 공개하고 건설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7일(금), 경기도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현장에서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는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강용희 본부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스마트건설안전본부 이상조 본부장,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조성민 연구처장 등 현대건설 임직원과 공공기관 관계자, 산학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는 현대건설이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고, 시연을 통해 현장 적용 노하우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다. 특히, 올해는 ‘로보틱스 기반의 건설 자동화 및 스마트 안전기술’을 주제로 작업자의 안전과 공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참석자의 관심을 모았다. 현대건설은 스마트 항만, 스마트 터널, 스마트 교량, 스마트 토공 등 테마별 혁신 현장을 운영하며 스마트건설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시연회가 개최된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현장은 경기도 남양주 진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