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한국레노버,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오픈으로 국내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

공식 홈페이지 내 QR 코드 또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으로 실시간 상담 지원
‘이지케어’ 서비스, 3년 무상 워런티 등으로 국내 프리미엄 서비스 개선에 박차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한국레노버가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를 공식 오픈해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 '레노버서비스'는 기존 고객들이 레노버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누리고, 레노버 브랜드 및 제품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이 전문가를 통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상담 채널이다. 1명의 상담원이 최대 4개의 대화창을 동시에 띄워 놓고 고객을 신속히 응대하는 서비스로, 기존 상담 서비스의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이고 사용자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에서 실시간으로 상담이 이뤄진다.

레노버서비스와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은 레노버 공식 홈페이지에 QR코드를 통해 카카오톡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다. 보유 제품에 대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제품의 시리얼 번호와 홈페이지에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전문 상담원과 대화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카카오톡 '친구' 탭에서 '레노버서비스'를 검색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레노버서비스'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운영한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 오픈을 기점으로 국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한국레노버는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필요 없이 퀵서비스로 A/S를 받을 수 있는 '이지케어'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수도권 한정으로 제공했던 이지케어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해 편리하고 안전한 비대면 방식으로 소비자 PC를 대상으로 1년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프리미엄 라인 요가 제품군은 기본 보증기간 3년, 아이디어패드 플렉스 제품은 2년으로 연장 제공해 고객이 오랜 기간 부담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올해 초에 새롭게 선보인 '레노버 헬프 앱'을 통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간편한 비대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도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일반 및 기업 고객 모두가 프리미엄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전방위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그 일의 하나로 사용자에게 가장 친숙한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활용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불필요한 탐색 질문 단계를 과감하게 줄여 상담원과 효율적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

더보기
현대건설,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 개최 현대건설이 건설 현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첨단 스마트건설 기술들을 공개하고 건설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현대건설은 지난 27일(금), 경기도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이설(지하화)공사 현장에서 ‘2025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는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강용희 본부장, 한국토지주택공사 스마트건설안전본부 이상조 본부장,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조성민 연구처장 등 현대건설 임직원과 공공기관 관계자, 산학연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스마트건설기술 시연회는 현대건설이 국내외 현장에서 축적한 관련 기술들을 소개하고, 시연을 통해 현장 적용 노하우를 업계 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시행해온 행사다. 특히, 올해는 ‘로보틱스 기반의 건설 자동화 및 스마트 안전기술’을 주제로 작업자의 안전과 공사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해 참석자의 관심을 모았다. 현대건설은 스마트 항만, 스마트 터널, 스마트 교량, 스마트 토공 등 테마별 혁신 현장을 운영하며 스마트건설 생태계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시연회가 개최된 남양주 왕숙 국도47호선 현장은 경기도 남양주 진관

LIFE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