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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 사용자 만남 사연에 영감받은 ‘틴더 유저 스토리’ 일러스트 공개

재능 펼칠 무대 마련해준 후원자부터 게임친구까지, 채택된 6개 사연 일러스트 작품으로 선봬
코로나19 속 온라인 통한 의미 있는 만남의 가능성 제시하며 응원의 메시지 전해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를 통해 소중하고 특별한 만남을 가진 국내 사용자들의 이야기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더 특별하게 재탄생했다. 일러스트는 사용자들의 만남 사연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틴더는 11월 론칭한 '틴더 유저 스토리 캠페인'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의 실제 틴더 사용기를 모집했다. 응모된 사연 중 총 6개의 사연을 선정, 재구성해 감성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선보인다.

틴더는 일러스트레이터들과 손잡고 틴더를 통한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총 6가지 에피소드를 일러스트로 풀어냈다. 따뜻한 시선으로 일상을 그려내는 일러스트레이터 '강한'은 언어 교환을 목적으로 만나 스페인 여행까지 함께 한 스페인 친구와의 만남, 온라인 게임이라는 취미를 나누며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대학생 또래 친구와의 인연,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인연이 돼 재능을 펼칠 공연 공간까지 제공한 음악 매니아 레스토랑 사장님과의 만남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했다.

'오늘의 한국'을 가장 잘 표현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개성 있는 작업물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크루 '미니멀리스트 컬쳐'는 같은 축구팀을 응원하는 축구팬 친구와 매칭돼 경기 관람까지 함께한 사례, 과거 단골 카페의 아르바이트생과 우연히 틴더에서 마주쳐 친해진 사연, 프랑스 여행 중 만나 가까워진 중국인 친구와의 추억 등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을 진행했다. 각각의 에피소드를 담은 일러스트는 틴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각 일러스트레이터의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가 일상이 된 뉴노멀 시대를 맞아 틴더 국내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특별한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상적인 만남과 활동이 어려워졌지만 틴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의미 있는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음을 보여줬다.

틴더 유료가입자 수는 지난해 4분기 기준 590만명에서 2020년 3분기 660만명으로 증가했다. 또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찾기 위해 페이지를 넘기는 '스와이프' 또한 2월 말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한편 틴더는 11월 캠페인 론칭과 함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작업한 영상을 공개했다. 멘토와의 꿈같은 만남을 비롯해 한동안 잊고 살았던 옛 친구, 대화가 잘 통하는 두 고양이 집사의 만남까지,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캠페인 영상은 틴더에서 이어질 수 있는 무궁무진한 만남의 가능성을 담아냄과 동시에 스와이프, 영상 채팅 등 틴더만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기능들을 강조했다.

2012년 한 대학 캠퍼스에서 탄생한 틴더는 오늘날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까지 4억만 번 이상 다운로드됐으며 190개국에서 40개가 넘는 언어로 만나볼 수 있다. 틴더는 66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게임 분야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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