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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버스킹, 나우웨이팅 체크인 출시 “이제 간편하게 휴대전화번호로 전자출입명부 등록하세요”

휴대전화번호 입력으로 출입명부 기록 및 관리, QR코드 인식이나 수기작성 번거로움 사라져 점주·고객 모두 편리하게 사용 가능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내 1위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이 휴대전화번호로 전자출입명부를 간편하게 등록, 관리할 수 있는 '나우웨이팅 체크인'을 출시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이후 식당 등 매장에서 출입내역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일이 필수로 자리 잡았다. 현재 다수 매장이 QR코드 인식 방식의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를 이용하고 있는데, 손님이 방문할 때마다 별도의 인식 또는 기록 과정을 거쳐야 해 번거로운 실정이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앱 서비스로 출입명부 관리의 번거로움을 해소한다. 매장 입구에서 고객이 직접 나우웨이팅 체크인에 휴대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전자출입명부로 등록되는 것이다. 명부에 등록된 번호로 매장의 방역상태나 이용안내 등 공지사항을 모바일로 간편히 안내할 수도 있다. 서울시 등 지자체가 나우웨이팅 체크인의 손쉬운 사용성과 뛰어난 운영효율성을 인정하며 나우웨이팅 체크인을 전자출입명부로 사용해도 됨을 공식 인증했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은 전자출입명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한다.

나아가 나우버스킹은 나우웨이팅 체크인에 축적된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점주에게 통찰력을 제공한다. 점주는 나우웨이팅 체크인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경영에 도움이 되는 신규 및 단골 고객 수, 증감률, 방문 시간대, 방문횟수, 방문주기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출입기록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데이터 기반의 매장 운영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고객의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된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나우버스킹은 코로나19 이후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다. 특히 소수 인력이 다양한 일을 처리해야 하는 소상공인의 경우 출입명부 기록부터 입장 관리, 매장 안내까지의 과정을 간소화할 필요가 컸다. 나우웨이팅 체크인은 출입명부 등록과 관리를 훨씬 수월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정보까지 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이다. 효율적인 운영 도구에 대한 시장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만큼 앞으로도 나우웨이팅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우웨이팅은 고객의 '입장-주문-결제-퇴장-재방문'까지 일련의 데이터를 활용해 점주가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이다. 나우버스킹은 카카오톡 챗봇주문, 포스, 키오스크, 고객 관계 관리에 이어 통합 입장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 체크인까지 출시하며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현재 아웃백, 애슐리, 만석닭강정, 영동족발, 고기리막국수 등 외식업소와 행사 및 전시, 복합쇼핑몰, 테마파크 등 2900여개 공간에서 순 이용자 1900만명이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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