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티피링크, 듀얼 밴드 Wi-Fi 6 유무선 공유기 ‘Archer AX20’ 출시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무선 네트워크 글로벌 시장 9년 연속 1위 기업 티피링크코리아는 더욱 빠른 속도는 물론 더 많은 동시 연결을 지원하는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6' 기반의 AX1800 듀얼 밴드 라우터 신제품 'Archer AX2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Archer AX20'은 2.4GHz 대역에서 574Mbps, 5GHz 대역에서는 1201Mbps를 지원, 통합 최대 1.8Gbps의 AX1800급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x 기반의 듀얼 밴드 와이파이6 공유기다. 다중 접속 환경에 최적화돼 대용량 온라인 게임, 4K 스트리밍 등 홈 네트워크에서 대용량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rcher AX20'은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OFDMA를 지원한다. 공유기에 연결되는 장치들의 대역폭을 분할 시켜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많은 장치에 동시에 전달하고 지연시간을 줄여주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수십 개의 많은 장치가 연결돼도 지연 없는 안정적인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광범위한 무선 범위도 장점이다. 'Archer AX20'은 4개의 고성능 안테나와 함께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이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시켜주는 '빔 포밍' 기술 등이 결합돼 집안 전체에 걸친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과 연결성 또한 돋보이는 부분이다. 1.5GHz로 동작하는 쿼드 코어 CPU가 적용돼 대용량 데이터 전송 시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즉각적인 반응성의 고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더욱 강력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유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4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지원하며 음악,영화,문서 등 파일을 쉽게 공유하고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구축할 수 있는 USB 2.0 포트도 갖췄다.

이 외에도 한층 강화된 최신 무선 보안 프로토콜 'WPA3'를 지원해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외부 위협으로부터 무선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향상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 티피링크 테더 앱을 이용해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몇 분 만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무선 연결과 무선 보안 암호화를 설정해 주는 WPS 버튼도 갖추고 있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X1800 듀얼 밴드 와이파이 공유기 'Archer AX20'은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해외결제 특화 ‘B-GLOBAL(체크)’ 카드 출시...광고비 결제 시 비용 절감 기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해외광고비 등 해외 가맹점 이용이 많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특화 신상품 ‘B-GLOBAL(체크)’ 카드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GLOBAL(체크)’ 카드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은 2%, 법인사업자는 0.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0.1%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1%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법인사업자가 소기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기업스마트뱅킹,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 및 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기업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