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코잇, 144 레이어 3D 낸드 인텔 데이터센터용 SSD ‘D7-P5510’ 시리즈 출시

업계 최초로 144 레이어 3D 낸드 기술로 설계된 데이터센터용 SSD
U.2 15mm 폼 팩터, 3.84TB 및 7.68TB의 용량 제공
낮은 지연 시간으로 광범위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워크로드 가속화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인텔 공인 대리점인 코잇은 데이터센터용 SSD 중 업계 최초로 144 레이어 TLC 인텔 3D 낸드 기술로 설계된 인텔 SSD D7-P5510을 출시했다.

인텔 SSD D7-P5510은 업계 최초로 144 레이어 3D 낸드 기술로 설계된 데이터센터용 SSD로 최적화된 성능과 용량을 제공하며 IT 효율성 및 데이터 보안을 강화하도록 설계됐다. 기업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짧은 지연 시간, 향상된 관리 기능과 확장성, 중요하고 새로운 NVMe 기능을 제공하는 인텔 PCIe 4.0 컨트롤러 및 펌웨어를 포함했다.

U.2 15mm 폼 팩터 기반으로 3.84TB 및 7.68TB의 용량을 제공하며, 순차 읽기 최대 6500MB/sec, 쓰기 최대 3400MB/sec, 랜덤 읽기 최대 70만 IOPS, 쓰기 17만 IOPS와 1 DWPD의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전 세대 인텔 SSD에 비해 순차 읽기 성능이 최대 2배 더 향상됐고, 지연 시간이 50% 단축됐으며, 혼합 워크로드 IOP(70% 읽기, 30% 쓰기)가 50% 향상됐다.

새로운 TRIM 아키텍처는 데이터 세트 관리 명령이 사용되는 실시간 워크로드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며, 워크로드를 방해하지 않고도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실행해 동시 TRIM 중에 성능 및 QoS를 개선한다.

인텔 SSD D7-P5510은 점점 더 데이터 중심이 되어가는 세계에서 IT 효율성 및 데이터 보안을 개선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수많은 펌웨어의 향상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역동적이고 다양한 네임스페이스는 런타임 프로비저닝과 스토리지 관리를 향상시키며, 단일 네임스페이스로 드라이브를 오버 프로비저닝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랜덤 쓰기 성능을 향상시킨다.


미디어

더보기
포스코이앤씨,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 총력…경영층 주도 특별 안전 점검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폭염과 장마철을 앞두고 전국 현장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잠재적 위험 요소 예방을 위한 혹서기 대응 활동을 전개하고 경영층이 직접 참여하는 특별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 경영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먼저, 포스코이앤씨는 안전보건센터 내 ‘혹서기 비상대응반’을 구성해 실시간 안전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별 온열질환 예방 시설 구축 상태를 점검했다. 그리고 전국 현장의 일일 단위 기상 모니터링을 통한 폭염 단계별 작업 주의 사항을 안내하고 휴식 시간을 운영해 오고 있다. 현장별로 폭염을 대비한 충분한 수량의 보냉 장구와 휴게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2023년부터 도입한 친환경 휴게시설을 현장에 설치했고, 휴게시설 설치가 어려운 현장에는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이동 쿨 쉼터’를 활용해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매주 근로자들의 혈압·혈관 건강을 측정해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능동 건강관리 프로세스’를 운영해 근로자들의 건강 이상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고위험군 근로자는 매일 혈압, 체온, 혈관 관리 체크 등을 실시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온열질환 예방교육과 작업 거부권 안내도 병행해 근로자들의 건강

LIFE

더보기
IBK기업은행, 해외결제 특화 ‘B-GLOBAL(체크)’ 카드 출시...광고비 결제 시 비용 절감 기대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해외광고비 등 해외 가맹점 이용이 많은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결제 특화 신상품 ‘B-GLOBAL(체크)’ 카드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B-GLOBAL(체크)’ 카드는 연회비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최고 수준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은 2%, 법인사업자는 0.5%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가맹점 이용 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모두 0.1%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개인사업자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1%의 캐시백을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법인사업자가 소기업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중소기업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영업점에 제출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기업스마트뱅킹, 기업인터넷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해외 마케팅 및 결제 수요가 증가하는 국내기업의 실질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카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