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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브랜드, 하루 만에 명품 비교 견적받고 판매하는 ‘하루옥션’ 서비스 론칭

 

[이슈투데이=김윤겸 기자] 주식회사 해시브랜드가 '내 명품 비교견적 받고 팔기' 서비스 하루옥션을 론칭했다.

하루옥션은 집에서 편하게 중고 명품을 등록하면 전국 딜러에게서 최고의 견적을 받아 하루 만에 판매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이다. 개인 판매자는 무료로 빠르게 여러 견적을 받아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서비스 핵심이다.

국내 유통 업계에 따르면 중고 명품 거래 시장 규모는 2012년 1조원에서 지난해 말 기준 약 7조원으로 7배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평균 성장률만 보면 30%가 넘는 수치다.

중고 시장 성장과 함께 국내 대표 중고 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역시 큰 폭으로 성장했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당근마켓은 지난해 5월보다 78% 급증해 올 3월 1518만명의 MAU(월간 활성 사용자)를 기록했으며, 번개장터는 304만명으로 같은 기간 43% 성장했다.

이런 시장 경쟁력에 대해 해시브랜드 시장분석팀은 '중고 거래 플랫폼은 구매자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할지 몰라도, 판매자에겐 점점 힘든 판매 환경이 되고 있다'며 "하루옥션은 명품 판매자를 집중적으로 돕는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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