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라디오-'아이돌 라디오', 신예 디크런치, '아이돌 라디오'서 춤부터 노래까지 끼 대방출

- 디크런치 "데뷔 타이틀 자작곡으로 활동해 부담감 커"
- '힐링이 필요해'부터 '겁'까지 노래방 라이브 열정 소화

(이슈투데이) 신예 디크런치가 29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완벽한 커버 댄스부터 노래방 라이브까지 아이돌 능력치를 입증했다.

디크런치는 노래방 코너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노래와 랩을 열정적으로 소화하며 실력파 신인으로서 디크런치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디크런치는 타이틀곡 'Stealer' 무대를 시작으로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아이콘의 '리듬타', 트와이스의 'Yes or Yes', 엑소의 'Tempo', 선미의 '사이렌', 워너원의 'Energetic', 아이유의 '삐삐', 빅뱅의 '뱅뱅뱅', 모모랜드의 'BAAM', 싸이의 '강남스타일' 등 역대 최다인 10곡의 커버 댄스를 소화했다.

또한 팀 내 유닛을 구성, 로이킴의 '힐링이 필요해'를 비롯해 사이먼 도미닉의 '짠해', 타블로의 'Tomorrow', 송민호의 '겁' 등 힙합 노래들로 라이브 무대를 꾸몄다.

라이브 노래와 춤을 안정적으로 선보인 디크런치는 자체 제작 아이돌로서 자신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디크런치는 앨범 전곡의 작사·작곡·안무에 참여하며 자체 제작 아이돌 대열에 합류했다.

디크런치는 현욱·현오·O.V로 이루어진 팀 내 작사·작곡 팀 'G.I.G'를 소개하기도 했다.

현욱은 "데뷔 타이틀을 자작곡으로 활동하다 보니까 결과의 책임이 저희에게 있어서 부담감도 있었다"면서도 "그게 팀의 정체성이고 지켜나가야 할 것이기 때문에 감수하고 앞으로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는 게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DJ 비투비 정일훈은 디크런치에게 "스타일을 계속해서 쭉쭉 이어나가시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디크런치 자작곡 활동도 제가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이에 청취자들은 "처음 보는데 진짜 다들 대박이신 거 같아요", "이 팀은 안무 구멍이 없는 듯", "다 다른 콘셉트를 소화하는 게 신기해요" 등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글로벌 아이돌 전문 방송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는 평일 밤 9시~10시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 생중계된다. 중계된 내용은 당일 밤 12시 5분~1시 MBC 표준 FM에서 방송된다.


미디어

더보기

LIFE

더보기
KB금융, 7월 ‘문화가 있는 날’ 맞아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 공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7월 30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미술의 역사와 현재를 조명하는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공개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은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보다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문화재 무료 개방, 영화·전시·스포츠 관람 할인 등 전국 문화시설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금융은 단색화 열풍과 국제 아트페어 개최 등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K-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K-미술, 세계를 날다’ 영상을 제작했다. KB금융과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기획하였으며, 국내 1호 전업 도슨트인 김찬용 전시 해설가가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이번 영상은 단색화 열풍을 중심으로 민족 고유의 미의식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미술기법을 발전시켜 온 한국미술의 역사를 설명한다. 단색화(DANSAEKWHA)’는 우리말 고유명칭 그대로 불리는 화풍으로, 2010년대부터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했다. 1970년대 급격한 산업화와 서구화 속에서 전통적인 동양적 사유와 미감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제한된 색조와 형태, 질감을 사용하여